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CJ제일제당 고메
CJ CheilJedang gourmet
서브타이틀 고메
gourmet
URL http://www.instagram.com/cj.gourmet/ 사이트보기
소개 일상의 특별한 세계미식, CJ제일제당 고메 공식 인스타그램
키워드 CJ고메,gourmet,제일제당,고메,세계미식,고메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9.4
등록구분 인스타그램
후보등록분야 쇼핑 > 푸드쇼핑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social_empty > social_empty
소속사 CJ제일제당
대행사

(주)더썸컴퍼니 정보보기

제작진
PM신아림
콘텐츠이지현,윤보람
영상여명학
디자인김도은
서비스 설명 CJ제일제당의 식품 브랜드 gourmet 인스타그램은 2019년 4월 오픈 하여 고객들에게
고메 제품을 통한 세계 미식의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는 채널입니다.
비주얼 기반의 인스타그램 채널의 특성을 반영하여 고메 제품으로 만든 조리컷을 비주얼적으로 담아 보는 즐거움과 레시피 팁,
제품에 대한 유래 소개를 하며 정보 전달을 하고 정기적인 이벤트 진행을 통하여 고객들과 활발히 소통하는 채널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기획의도]
고메 인스타그램에서는 단순히 보고 넘기는 휘발되는 콘텐츠가 아닌 유저들이 저장&공유를 하여 실제 미식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기획하는데 노력하였습니다. 2020년 1월, '세계미식'이라는 컨셉하에 통일감 있고 세련된 피드 전개를 위해
카테고리 리뉴얼을 하였으며 고메 브랜드를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으로 콘텐츠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콘텐츠 전략]
아래 4개의 콘텐츠 카테고리로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전략적으로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1) 고메월드퀴진:gourmet worldcuisine (고메 제품으로 만드는 세계 음식 콘텐츠),
2) 고메 로그:gourmet vlog(고메 제품을 통하여 새로운 요리를 탄생시키는 레시피영상),
3) 고메저니:gourmet journey(고메 제품의 유래 정보 전달 콘텐츠),
4)고메이벤트:gourmet event(유저들과의 직접적인 소통을 위한 정기적인 이벤트 콘텐츠)

[디자인 전략]
비주얼 기반의 인스타그램 채널의 특성을 이해하고 그래픽이 가미된 콘텐츠보다는 푸드스타일리스트 및 전문 포토그래퍼 등 전문가들과
협업하여 씨즐 강조 위주의 실 촬영을 통하여 외국 푸드 잡지에서 보던 세련되고 깔끔한 조리컷을 제공합니다. 또한 조리컷 뿐 아니라
페르소나가 직접 등장하는 TPO연출컷을 통하여 CJ고메와 함께하는 미식생활을 감각적으로 풀어내고 있습니다.

[운영 방향]
의,식,주. 인간의 삶 영위를 위해 절대 없어서는 안될 하나인 ‘식’. 고객들이 ‘食; 문화를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고객들이 직접 고메 제품으로 차린 고메 테이블컷을 리그램 하여 실 유저들과 직접적인 소통을 하고 있으며
식품 브랜드 인스타그램을 운영하면서 하나의 콘텐츠만 업로드 하는 것이 아닌 스토리, 하이라이트, 제품 태그 기능 등 인스타그램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여 구매 유도까지 연결 될 수 있도록 기여하고 있습니다.

[운영성과]
단순히 조리컷만 제공하는 타 식품 브랜드 인스타그램과는 달리 다양한 콘텐츠 시도와 세련된 톤앤매너의 피드 전개를 한 결과
2020년 리뉴얼 후 6개월만에 신규 팔로워 6천명을 추가 확보 하였으며 콘텐츠당 평균 IPP (Interaction Per Posting) 3천~4천 수준을 유지하면서 특히 레시피 영상의 경우 저장 및 공유수가 월등히 높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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