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르노삼성자동차 공식 인스타그램
Renault Samsung Motors Instagram
서브타이틀 르노삼성 인스타그램
renaultsamsungmotors Instagram
URL http://www.instagram.com/renaultsamsungmotors 사이트보기
소개 브랜드 감성을 담은 비주얼과 브랜드의 가치와 사용자 공감을 이끄는 르노삼성자동차 공식 인스타그램.
키워드 자동차,자동차비주얼,비주얼,브랜드 제품,시즌 이슈,이벤트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5.8
등록구분 인스타그램
후보등록분야 제품브랜드 > 자동차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
소속사 (주)르노삼성자동차
대행사

(주)마더브레인 정보보기

제작진
PM반우영 팀장
영상유제혁 팀장
디자인문해곤 본부장,정연석 팀장
기획김시은 대리,손주형
서비스 설명 르노삼성자동차 인스타그램은 브랜드의 감성을 담은 비주얼과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면서도 사용자 공감을 이끄는 카피라이팅을 통해 인스타그램 채널다운 면모를 갖추었다. 사용자에게 신선함을 부여하는 시즌별, 차량별 촬영 이미지는 매주 채널 피드에 대한 기대감을 선사한다. 긴 호흡 없이 단순 명료하게 비주얼로 승부하는 인스타그램 채널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는 점도 돋보인다. 슬라이드 타입, 인스타그램 스토리즈 기능 활용, 분할 이미지로 블록을 형성하는 등 이미지의 주제와 활용성을 높이는 비주얼 기획이 눈에 띈다.
새로운 차량 모델 출시에 맞춰 단독 영상과 이미지를 발행해 유저들의 궁금증과 호기심을 자극하고, 3개의 정사각형의 프레임이 이어지는 채널의 레이아웃을 활용하여 차량의 비주얼을 감각적으로 보여주었다. 시즌별 이슈, 계절, 각 시간대에 맞는 이미지를 발행하면서 브랜드 해시태그와 커뮤니티 해시태그를 적절하게 믹스하여 사용하는 점에서도 노련함이 엿보인다.
‘#오너를모십니다’, ‘#찐팬을찾습니다’, ‘#인증샷을찾습니다’ 와 같은 이벤트 콘텐츠는 해시태그를 통해 소비자의 참여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기획으로, 약 평균 1만 건에 이르는 좋아요 수와 높은 참여율을 보이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렇듯 사용자들의 참여를 이끌고 사용자 감성을 고려하여 브랜드의 이미지를 제공하는 노력은 르노삼성자동차가 타 브랜드에 비해 돋보이는 이유 중 하나다.
르노삼성자동차만의 유려한 디자인과 선명한 색감을 잘 담은 이미지는 각 차량의 특성과 브랜드의 시도를 잘 살려 전달하고 있다. 또한 모델을 활용한 이미지는 브랜드의 시선을 보여주는 감각적인 콘텐츠로 소비자들의 감성까지 사로잡았다. 명료한 이미지로 승부하는 채널의 특성 가운데 르노삼성자동차가 가진 아이덴티티를 멋스럽게 드러내는 대목이라 할 수 있다.
르노삼성자동차 인스타그램은 2020년 6월 현재까지 사용자들에게 활발한 참여를 이끌어 게시글별 평균 3천 이상의 인게이지먼트를 기록하고 있으며, 꾸준한 팔로워 수 증가로 현재 5만 2천 명에 가까운 팔로워를 확보했다. 앞으로도 브랜드 감성을 담은 감각적인 비주얼로 유저들의 시선을 사로잡아 긍정적인 관심을 유도하고 르노삼성자동차만의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2006170615486391583510.pptx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