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CJ제일제당 소셜쿠킹살롱 CJ더키친
CJ Cheiljedang Social Cooking Salon CJ THE KITCHEN
서브타이틀 CJ제일제당 공식 레시피 채널 CJ더키친
CJ Cheiljedang Official Recipe Channel CJ THE KITC
URL http://www.instagram.com/cj.the.kitchen/ 사이트보기
소개 요리를 사랑하는 이들이 모여 함께 요리하고, 취향을 나누는 공간 소셜쿠킹살롱 CJ더키친
키워드 레시피,음식, FOOD,요리,푸드인플루언서,쿠킹클래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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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년월 2020.1
등록구분 인스타그램
후보등록분야 제품브랜드 > 제품일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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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분류 >
소속사 CJ제일제당
대행사

(주)대학내일 정보보기

제작진
PM이나윤 매니저
운영박소희 매니저
콘텐츠한문규 에디터
디자인오은정 책임매니저
서비스 설명 2020년 “함께 요리하는 공간”의 컨셉에 맞추어 리뉴얼 오픈을 진행한 소셜쿠킹살롱 CJ더키친은 CJ제일제당의 공식 레시피 채널입니다. 우리의 채널에서는 크게 4가지의 카테고리를 나누어 콘텐츠를 제작 및 발행을 하고 있습니다.

1. 크루레시피
월 12명의 푸드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협업하여 발행하는 레시피 콘텐츠로 팔로워 3만 ~ 30만명의 영향력이 높은 푸드 인플루언서를 ‘CJ더키친 크루’의 활동으로 묶어, CJ제일제당의 제품을 활용한 레시피 콘텐츠를 수급 받아 채널에 발행하여 소비자들에게 유용한 레시피 팁들을 전달해주고 있습니다.
*예시 : https://bit.ly/2YKroGL

2. 살롱레시피
CJ제일제당의 제품을 활용한 요리 과정을 간단하게 담은 동영상 레시피 콘텐츠로, 따뜻한 무드와 밝은 BGM 등을 사용해 영상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이 콘텐츠에 보다 집중할 수 있도록 ASMR 요소를 요리를 하는 과정에서 만들어지는 소리를 담았으며, 요리가 완성되었을 때의 시즐을 보여주는 등 청각/시각이 반응하는 매력적인 요소를 담아 제작하였습니다. 인스타그램 채널의 특성 및 사용자를 고려해 45초의 짧은 길이의 영상으로 유저들이 쉽게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습니다.
*예시 : https://bit.ly/2Y7Iijv

3. 쿠킹클래스
CJ제일제당 본사 CJ더키친 스튜디오에서 진행되는 쿠킹클래스의 모객 시안을 촬영하고 발행하고 있습니다. 유저들에게 클래스의 주제를 직관적이고 감각적으로 보여질 수 있도록 스타일링 및 소품을 활용한 연출컷을 촬영하여 발행하고 있습니다.
*예시 : https://bit.ly/2YCNYRw

4. 이벤트(크루레시픽&키치니자랑)
CJ더키친 계정의 팔로워를 ‘키치니’라는 팬네임으로 칭하고 있으며, 추가 푸드 고관여자들과도 함께 소통하는 계정임을 보여주기 위해 이벤트성 콘텐츠를 발행하며 유저들과 소통하는 채널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1) 크루레시픽
매월 12건의 크루레시피 콘텐츠 중 좋아요/댓글/저장/유기적도달 수치를 중심으로 총 2건의 레시피를 크루레시픽의 후보로 선발하고, 스토리의 투표 기능을 활용해 이달의 베스트 크루레시피를 뽑고 있습니다.
*예시 : https://bit.ly/37Mnz8d

2) 키치니자랑
매월 CJ제일제당 제품을 활용한 요리 리뷰 및 쿠킹클래스 참여 리뷰 콘텐츠들 중 베스트 3건의 콘텐츠를 선정하여 ‘이달의 #키치니자랑 이벤트’ 시안을 제작해 채널에 발행하고 있습니다.
*예시 : https://bit.ly/37yeqzU

그 외에도 코로나19로 진행이 어려웠던 쿠킹클래스를 온라인의 <랜선 쿠킹클래스>로 시도하는 등 CJ제일제당 브랜드와 푸드 고관여자들 간 함께 하는 프로그램을 기획하였고, 2019년 12월 7,000명의 팔로워에서 2020년 6월 기준 1.3만의 팔로워를 보유한 채널로 성장하였습니다. CJ더키친 인스타그램은 함께 요리하고, 취향을 나누는 공간의 소셜쿠킹살롱으로 CJ제일제당의 공식 레시피 채널로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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