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노랑통닭
norangtongdak
서브타이틀 노랑통닭 공식채널
norangtongdak.official
URL https://www.instagram.com/norangtongdak486/ 사이트보기
소개 ‘눈으로 먹는 비주얼 치킨스타그램’ 노랑통닭 공식 룩북 채널
키워드 치킨,브랜드,프랜차이즈,시즐 ,비주얼 ,컬러커뮤니케이션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20.3
등록구분 인스타그램
후보등록분야 생활브랜드 > 프랜차이즈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
소속사 노랑통닭
대행사

(주)히즈 정보보기

제작진
총괄김설 팀장
기획운영남정규 PD,박지혜 PD
서비스 설명 ‘착한데 맛있다’
착한 비주얼은 어떤 느낌일까요?
어릴 적 아버지가 사 오시던 노랑 봉투의 추억을 닮은 노랑통닭은, 가성비와 양 그리고 건강하게 즐기는 치킨으로 많은 고객들에게 꾸준하게 사랑받아 온 치킨 브랜드입니다.
리뉴얼 단계 시 고객들에게 가성비 좋은 옛날통닭의 브랜드 인지도는 충분했지만 실제 디지털을 이용하는 1030 유저들에게는 브랜드 선호도가 부족하였고, 디지털 환경에서 브랜드 선호를 끌어 올릴 수 있는 방안으로 시그니처 룩과 세련된 비주얼을 통해 리뉴얼 하게 되었습니다.

인스타그램 공식 브랜드 페이지는 2020년 3월 ‘눈으로 먹는 비주얼 치킨스타그램’ 으로 새롭게 리뉴얼 하며, SNS 유저들에게 브랜드의 새로운 인식과 통일감 있는 룩을 전달하며 직관적인 브랜드 컬러 커뮤니케이션을 시작 하였습니다. 또한 리뉴얼 단계 시 기존처럼 위트 있는 배달 음식 콘텐츠로 갈지 고민하였지만, 브랜드의 메뉴얼을 잡으며 새로운 느낌을 제공하는 것을 우선시 하였고 브랜드 인식에서 선호 단계로 넘어가는 단계에서 채널은 브랜드 비주얼을 보강하며 고객들의 선호도를 갖는데 노력 하였습니다.

하루에도 수억 개의 콘텐츠가 올라오는 디지털 환경과 이미 비슷한 이미지로 브랜드의 인식까지 연결되지 못하는 치킨 브랜드의 시장 속에서 노랑통닭만의 직관적인 브랜드 인지를 위한 노랑 브랜드 컬러로 통일감 있는 메시지와 트랜디한 룩을 적극 반영하여 고객들을 새롭게 만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을 비주얼 채널로 인식하는 고객들의 니즈에 맞게 그래픽 보다는 TPO와 시즐 위주의 이미지 컷을 공략하여 기존에 치킨이 가지고 있던 친근하고 캐주얼한 톤을 유지하며 브랜드 컬러를 활용해 정돈되고 깔끔한 비주얼을 제공 합니다. 콘텐츠 기획 단계부터 고객들의 일상 속에서 치킨이 필요한 상황을 위트 있게 풀어내며 감각적인 자극을 극대화할 수 있는 포인트를 설계하였으며,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는 아이템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콘텐츠에 대한 높은 공감대를 형성하였습니다. 또한 채널 속에서 한 장의 이미지에서 그치는게 아닌 구매 인식까지 연결될 수 있도록 기여하였으며, 고객들의 활동에 댓글/대댓글/좋아요 등으로 적극적으로 반응하며 브랜드와 고객이 따로 움직이는 일방적인 채널이 아닌 충분한 인터랙션을 통하여 쌍방향적으로 소통하는 채널이 되었습니다.

단순히 타 브랜드 채널과 비슷한 톤앤 매너로 움직이는 것이 아닌 노랑통닭의 이야기를 브랜드만의 컨셉과 톤앤 매너로 균형적으로 전달하는 데 중점을 둔 결과, 3개월만에(6.15 기준) 약 1300명의 팔로워를 추가 확보 했으며 월 평균 3,000여 개의 인터렉션이 발생하며 고객들이 활발한 반응을 보이는 채널로 크게 성장하였습니다.

노랑통닭 인스타그램은 단순히 브랜드 정보만을 전달하는 채널이 아닌 고객들의 일상을 공감하며 브랜드 인지에서 선호 단계까지 성장하기 위해 주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비주얼 중심의 치킨이 주는 즐거움을 전달하며 타 브랜드와 차별화된 브랜드 룩북 채널로 늘 새롭게 고객들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