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롯데 공식 블로그 '함께 가는 친구, 롯데'
LOTTE GROUP Official Blog 'Lifetime Friend, LOTTE'
서브타이틀 롯데 블로그
LOTTE Official Blog
URL http://blog.lotte.co.kr 사이트보기
소개 모든 이의 일상에 가까이에 있는 롯데 관련 유용한 정보와 롯데 그룹 소식을 전하는 롯데 공식 블로그
키워드 롯데,롯데그룹,롯데지주,롯데채용,라이프스타일,기업블로그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3.2
등록구분 블로그
후보등록분야 기업일반 > 대기업 종합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
소속사 롯데지주
대행사

대홍기획 정보보기

(주)대학내일 정보보기

제작진
서비스 설명 [운영 목적]
롯데 공식 블로그에서는 늘 여러분의 생활 가까이에 있는 롯데와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롯데가 펼쳐나가는 신사업과 글로벌 프로젝트, 롯데에서 출시하는 다양한 신제품과 서비스 소식, 롯데가 추구하는 인재상과 가치 등 다른 곳에서는 보기 어려운 롯데에 관한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려드리고자 합니다.

[롯데 블로그 강점]
1) 원하는 정보는 바로! 모바일에 최적화된 UX/UI로 작은 화면에서도 일목요연하게!
블로그 상단의 메인 슬라이드를 통해 지금 꼭 봐야 하는 정보를 쉽게 확인 가능하고 특정 정보를 얻기 위해 방문한 유저를 위해서 검색 탭을 블로그 상단에 배치했습니다. 다수의 이용자가 롯데 블로그를 '모바일'로 접속함을 분석 후, 모바일 화면에서도 가독성을 높여 UI를 업데이트했습니다.

2) 어디에도 없다, 롯데 블로그에만 있다, 특별한 이야기 집합소
오랜 기간 많은 이의 사랑을 받은 스테디셀러의 숨겨진 히스토리부터 전 세계를 누비는 롯데의 글로벌한 활동과 롯데 창업주의 경영철학까지 다른 채널에선 찾아볼 수 없는 롯데의 이야기가 롯데 블로그에 가장 먼저 소개됩니다.

3)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 세 채널의 융복합화
롯데 블로그는 하나의 소재를 바탕으로 콘텐츠를 제작해도 각 채널의 특성과 타깃에 맞게 기획, 발행합니다. 그 예로 롯데가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사회공헌활동인 '롯데 플레저박스'는 수혜 대상의 시점에 초점을 맞춘 영상을 필두로 블로그에서는 현장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담기고 페이스북에선 봉사활동을 참여하는 사람을 모집하는 형태로 채널별로 다르게 콘텐츠를 기획하고 발행합니다. 블로그는 이 모든 콘텐츠를 아우르는 허브이자 중심 채널입니다.

■ 주요성과(2019.6~2020.6)
- 작년 동기 대비 총 방문자 수 136% 증가, 지난 상반기 24만 명 방문
- 작년 동기 대비 총페이지뷰 수 116% 증가, 20년 상반기만 40만 달성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