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롯데그룹 페이스북
Lotte Group Facebook
서브타이틀 롯데지주 페이스북
Lotte Group Facebook
URL http://www.facebook.com/lotte/ 사이트보기
소개 '함께가는 친구' 롯데그룹 페이스북 페이지
키워드 롯데,롯데그룹,롯데지주,그룹사 페이스북,기업 페이스북,기업 S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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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년월 2013.1
등록구분 페이스북
후보등록분야 기업일반 > 대기업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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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분류 social_empty > social_empty
소속사 롯데지주
대행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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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대학내일 정보보기

제작진
서비스 설명 [기획 의도]
롯데지주 페이스북 페이지는 '함께 가는 친구, 롯데' 슬로건에 걸맞게 시의성 있고 친근한 브랜드 소재부터 전문적인 기업 소식까지 OG링크, 카드뉴스, 감각적인 단장 이미지 등 콘텐츠 소재에 따른 최적화된 발행 형태로 2030 타겟 중심의 언어로 스토리텔링한 결과, 224만 팬들과 소통하는 페이지로 꾸준히 성장해왔습니다.

[콘텐츠 내용 및 특징]
① 반응 좋은 콘텐츠를 시리즈화
친구를 소환하게 만든 여행 콘텐츠, 밀레니얼 타겟에 맞는 말투와 빠른 전개로 흥미를 이끈 취재 콘텐츠, 감각적인 연출로 시선을 끄는 비주얼 콘텐츠 등 팬들의 반응이 좋은 콘텐츠를 분석,이를 시리즈로 제작해 높은 인터렉션 및 도달률을 기록했습니다.
>취재형 콘텐츠 https://www.facebook.com/lotte/posts/1978394995596729

② 시즌 이슈를 반영하고 참여해서 더 재밌어지는 인터렉티브 콘텐츠 기획
롯데의 다양한 제품의 나이를 연대기 형태로 소개한 족보 콘텐츠, 하나의 주제로 여러계열사 제품을 엮어 고객이 참여할 수 있는 투표형 콘텐츠 등 당시 이슈를 반영한 형태로 콘텐츠를 기획해, 2030 팬들과의 인터렉션을 높이고 롯데의 젊은 이미지를 제고했습니다.
>참여형 콘텐츠
https://www.facebook.com/lotte/photos/a.294848320618080/2119676114801949

③기업 CSR (롯데 플레저박스 영상)
롯데의 대표 CSR인 플레저박스 캠페인을 알리기 위해 수혜 상황을 전시하는 대신, 사회 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울 수 있는 영상을 기획했습니다. 사회적 약자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한 스토리텔링 영상으로 60만 이상의 높은 조회수 기록은 물론, 영상에 진심으로 공감하는 팬들의 진성반응을 이끌어내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롯데의 진정성을 소구했습니다.
>플레저박스 보호종료아동편
https://www.facebook.com/lotte/posts/2016587021777526
>플레저박스 코로나편
https://www.facebook.com/lotte/posts/2380065078763050

④ 전문성 있는 기업 소식을 전하는 OG링크 콘텐츠
외국에서 다양한 성과를 내는 롯데의 글로벌한 뉴스를 비롯, 창업주의 경영 철학 등 전문적인 이야기를 롯데 블로그에 심도 있게 풀어내고 이를 OG링크 형태로 페이스북에 발행해, 블로그와의 연동성을 높이고 정보의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기업 소식 OG링크 콘텐츠
https://www.facebook.com/lotte/posts/2240138499422376

⑤장수 제품 브랜드 히스토리 콘텐츠
소비자에게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롯데 계열사 스터디셀러 제품의 브랜드 히스토리를 친근한 멘트와 보기 편한 카드뉴스 형태로 발행해 팬들에게 제품에 대한 친근감과 로열티를 강화했습니다.
>브랜드 히스토리 카드뉴스 콘텐츠
https://www.facebook.com/lotte/posts/2286157594820466
추가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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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