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CJ제일제당
CJ Cheiljedang
서브타이틀 CJ제일제당 공식 채널
CJ Cheiljedang. official
URL http://www.instagram.com/cjcheiljedang/ 사이트보기
소개 맛있는 경험을 큐레이션하다. 미각갤러리 curated by CJ제일제당
키워드 음식,스타일링,아트웍,비주얼,갤러리,큐레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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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년월 2020.1
등록구분 인스타그램
후보등록분야 생활브랜드 > 식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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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분류 >
소속사 CJ제일제당
대행사

(주)대학내일 정보보기

제작진
PMO최은혜 수석
PM김민주 책임매니저
운영송수진 매니저
영상PD김자언 책임매니저
에디터이경민 책임매니저,박지원 매니저,최현정 책임매니저
디자이너전계은 매니저
서비스 설명 CJ제일제당은 변화하는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다양한 푸드 제품을 만들고 식품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CJ제일제당 인스타그램 채널은 타 브랜드와 차별화된 독창적인 비주얼로 다양한 자사 브랜드의 제품들을 한상으로 구성하고, 매력적으로 스토리텔링하기 위해, 2020년 인스타그램 내 '미각갤러리'라는 가상의 공간을 구축했습니다. 그리고 '미각갤러리' 컨셉 하에 CJ제일제당 푸드의 '맛'과 '멋'을 아우르는 비주얼 스토리텔링으로 푸드의 확장되고, 심화한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했습니다. 월별로 시즈널 이슈를 고려해 갤러리 전시 테마를 선정하고, 테마와 연계한 푸드의 시각적인 재미,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미(美)각 콘텐츠’, 푸드의 심화한 맛을 경험하게 하는 ‘미(味)각 콘텐츠’로 차별화된 커뮤니케이션을 했습니다.

[미(美)각 콘텐츠]
미(美)각 콘텐츠는 푸드의 '아름다움'을 확장하는 경험을 선사합니다. 푸드/패키지의 특징을 테마와 연계해 감각적인 이미지로 구현한 '패키지 아트', 제품의 구성물, 또는 특성을 살려 새로운 사물/형태로 재탄생 시키는 '리크리에이트' 콘텐츠가 있습니다.
- 패키지아트: https://www.instagram.com/p/B8f3cOGAh7R/
- 리크리에이트: https://www.instagram.com/p/B770TWrnlgb/

[미(味)각 콘텐츠]
미(味)각 콘텐츠는 푸드의 심화한 '맛'을 시각적으로 경험하게 합니다. 줌 인·아웃 촬영 기법을 활용해 반전의 재미를 선사하는 '푸드 줌 인·아웃', 스톱모션을 활용해 푸드를 재미있고 맛있게 표현한 '푸드모션', 음식의 시각적인 자극을 오감으로 확장해 실감 나는 식감으로 상상력을 자극하는 영상 '푸드카타르시스' 콘텐츠가 있습니다.
- 푸드 줌·인아웃: https://www.instagram.com/p/B-872WoplHq/
- 푸드모션: https://www.instagram.com/p/B72rR9DBcaw/
- 푸드카타르시스: https://www.instagram.com/p/B8x47VNFq61/

[참여형 콘텐츠]
실제 전시회에도 관람객 체험형 전시관이 있듯, '미각갤러리'는 '스토리'와 '하이라이트' 콘텐츠로 고객에게 참여 경험을 제공합니다.
월별 미각갤러리 테마에 맞춰 촬영한 고객의 사진을 CJ제일제당 미각갤러리 채널에 전시하는 '미각갤러리 참여전', 미각갤러리 피드 콘텐츠에 소개된 제품 관련 퀴즈를 풀어보는 '숨은 미각 찾기', 고객이 문의한 TPO에 맞는 제품을 추천해주는 '푸드도슨트', 전시장에도 가볍게 스낵을 즐기는 공간이 있듯, 미각갤러리에는 시즐 클립을 모아서 보여주고, 눈으로 맛을 느낄 수 있는 '카페테리아'콘텐츠와 같이 고객이 직접 '미각갤러리' 전시에 참여하고 전시를 함께 만들어가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성과]
CJ제일제당 오피셜 채널은 '미각갤러리' 컨셉으로 리뉴얼하며 전년 대비 고객 참여가 30% 이상 상승했으며, 인스타그램에서 제품 구매페이지로 유입되는 수가 10배 이상 증가하며 긍정적인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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