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롯데그룹 공식 유튜브
Lotte Group Official Youtube
서브타이틀 롯데 유튜브
Lotte Youtube
URL https://www.youtube.com/user/LOTTELIVE 사이트보기
소개 '함께가는 친구' 롯데그룹 유튜브 채널
키워드 롯데,롯데그룹,롯데지주,기업 유튜브,롯데 유튜브,기업 S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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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년월 2013.1
등록구분 유튜브
후보등록분야 기업일반 > 대기업 종합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
소속사 롯데지주
대행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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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대학내일 정보보기

제작진
서비스 설명 [운영 목적]
롯데 유튜브 채널은 1030세대의 언어와 유튜브에 최적화된 영상 포맷으로 다양한 시리즈 영상을 발행하여 롯데의 친근한 기업 이미지를 제고하고 구독자들의 리액션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키워드 검색 최적화 작업을 통해 검색 채널로서도 역할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콘텐츠 내용 및 특징]
-스태플
1020세대가 높은 관심을 보이는 채용&직무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실제 대학생인 롯데U-프렌즈가 롯데 다양한 계열사의 직무를 하루 동안 직접 수행해보는 예능 영상으로, 유튜브 포맷에 맞는 후킹한 자막 효과와 편집 방식으로 정보와 재미를 동시에 제공하였습니다.
>롯데스카이힐 제주CC 일일 업무체험
https://youtu.be/_ul8U6l2H1k

-롯데 플레저박스 캠페인
롯데 대표 CSR인 플레저박스 캠페인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경각심을 줄 수 있는 영상을 기획하여 전 세대의 공감과 진심 어린 응원을 이끌어냈습니다.
>롯데플레저박스 학대피해아동편
https://youtu.be/1zvrohouKDU

-플레저로드
개그맨 이상준이 특정 지역을 롯데 제품&시설만을 이용해 여행하는
무전여행 컨셉의 체험형 예능 영상으로, 전국 곳곳의 롯데를 자연스럽게 소개하고 이상준이 시민들과 즉석에서 만나며 생기는 티키타카로 웃음을 유발하여 타깃의 높은 반응을 이끌어냈습니다.
> 플레저로드 부여편
https://youtu.be/DSiUZ8tRE08

-기업 영상
롯데 창업주 스토리, 사업 이야기 등 진지한 기업 소재를 영상으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풀어낸 영상으로 소재에 관심 있을 만한
4050을 타깃으로 효과적으로 도달하여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신격호 명예회장 영상
https://youtu.be/-QxKfhiYC3k

-L-시리즈 영상
L-TALK, L-LAB, L-SPOT 시리즈 영상은 롯데의 제품, 장소, 채용에 관해 2030 타깃이 궁금해할 만한 트렌디한 정보를 유튜브 포맷에 맞게 기획하여 높은 반응을 이끌어냈습니다. 채용 정보를 페이스북에서 질문을 받아 유튜브 영상을 통해 답변하거나, 블로그에 같은 주제의 콘텐츠가 발행됐을 경우 각 채널에 링크를 달아 소셜채널간 유입을 높이고 시너지를 확보했습니다
>롯데홈쇼핑, 면세점 MD직무 영상
https://youtu.be/ELowwhpW_sA
>롯데 프라이스홀릭 매장 방문기
https://youtu.be/NsKdPAihuis

[채널 성과]
시청시간/조회수/순시청자수 모두 19년 5월 대비 500%이상 상승하였고,
구독자는 현재 37,116명으로 19년 5월 대비 300% 이상 성장했습니다.
시청자 비중은 19년 40대 중심에서, 20년 18~34세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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