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락앤락 유튜브
LocknLock Youtube Channel
서브타이틀 사람중심의 생활혁신 락앤락
LnL
URL http://www.youtube.com/user/locknlockchannel 사이트보기
소개 락앤락의 공식 유튜브 채널
키워드 생활,쇼핑,라이프스타일,주방,쿡웨어,텀블러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20.1
등록구분 유튜브
후보등록분야 쇼핑 > 생활쇼핑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
소속사 락앤락
대행사

(주)엠포스 정보보기

제작진
운영유상희,유정화프로
기획지경아,서은경프로
서비스 설명 <기획 의도>
'엄마가 쓰는 밀폐용기의 이미지를 벗어버리고,
밀레니얼이 소통하고 사용하는 브랜드 구축'

락앤락 하면 떠올랐던 기존의 밀폐용기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의 사람중심의 생활 혁신을 하는 모습을 소개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특히 유튜브 및 디지털 채널의 주축인 밀레니얼 세대들이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주제를 바탕으로 브랜드와 제품이 거부감 없이 다가갈 수 있게 콘텐츠를 기획하고자 했다.

기존에는 일방향으로 제품에 대해 소개를 했다면, 공감할 수 있는 소재와 주제를 바탕으로 영상을 제작했다. 계절&일상에 녹아든 모습을 감성적으로 소개하는 '나의 계절', 나만의 레시피를 재미있게 안내하는 '락시피', 자취생과 편의점 족들이 쉽고 빠르게 따라할 수 있는 '편의점 레시피', 최근 유행하는 챌린지 형식을 포맷으로 자사 제품으로 '조기 퇴근'을 목표로 분투하는 '락앤락 챌린저스' 라는 각각의 카테고리를 통해 다양하게 대중들이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Youtube 채널을 운영했다.

<활동 성과>
밀레니얼 세대에게 친구같이 재미있고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고심한 끝에, 다양한 카테고리로 콘텐츠를 발행한 결과 긍정적인 변화가 있었다.

먼저, '락시피'는 일반인 엄마와 딸을 섭외하여 '모녀간의 레시피'라는 주제로 서로가 좋아하는 음식을 서로에게 해 주는 내용을 담아 재미와 감동의 요소를 담으며, 기존 락앤락을 인지하고 있던 주부층(55세 이상) 뿐만 아니라, 13-34세 연령대의 시청자 비중이 약 20% 가까이 상승하였다.

더불어, 올해부터 유튜브에서 매월 새로 콘텐츠를 발신 중인 '편의점 1만원 레시피' 카테고리에서는 요즘 트렌드인 편의점 재료로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간편식을 만드는 내용의 컨텐츠를 선보인 결과, 남성 시청자 비율이 최대 64.5%까지 급격히 증가하며 기존 락앤락 주 시청자인 '여성 주부층'이었던 것에 반해, '18~24세의 남성'이 주 시청자인 밀레니얼 세대 자취생을 저격한 카테고리로 발전하고 있다.

이제는 소비자에게 제품과 USP를 단순하게 강요하는 방식에서 탈피하고자 한다. 우리 기억 속의 '엄마가 쓰던' 밀폐용기가 아닌, '내가 쓰는' 또는 '내가 쓰고 싶은' 종합 생활용품 브랜드로 발돋움을 시작했다. 딱딱한 제품 이야기보다는 친구같이 편하게 다가가고 시청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채널로 변모하여, 앞으로도 유튜브 채널을 통해 브랜드에 대한 밀레니얼 세대의 인식을 끊임없이 변화하여 나아가고자 한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2006290441425036882315.pdf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