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국민건강보험공단
National Health Insurance Service
서브타이틀 건강보험공단
NHIS
URL http://www.instagram.com/nhis_korea/ 사이트보기
소개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스타그램은 2030세대에게 이미지화된 콘텐츠를 적극 활용하여 공단의 인식 개선에 힘씁니다
키워드 2030,친근한,인식개선,삶의질향상,,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8.2
등록구분 소셜미디어
후보등록분야 인스타그램 > 공공
세부분류 >
소속사 국민건강보험공단
제작사

(주)웹브라이트 정보보기

제작진
웹사이트 설명 국민건강보험공단(이하 공단)은 국민건강보험과 노인장기요양보험을 관리⋅운영하는 보험자로서, ‘국민보건과 사회보장 증진으로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이라는 미션 아래, 국민의 질병 및 부상에 대한 예방·진단·치료·재활과 출산·사망 및 건강증진에 대한 보험급여 실시와 건강검진, 4대보험 통합징수, 노인장기요양보험 등의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공공기관입니다.

공단은 건강보험 제도와 정책, 건강정보 등을 국민에게 홍보하여 국민의 건강보장과 삶의 질 향상을 지원하는 데 SNS 채널 운영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인스타그램 사용자의 증가에 맞추어 공단에서는 2018년 2월 20~30대 층이 많이 사용하는 인스타그램을 개설하여 운영 중에 있으며, 인스타그램 특성에 맞춰 다른 SNS채널과 차별화하여 이미지화된 콘텐츠를 중점적으로 활용하여 운영합니다.

1. 2030세대 맞춤 콘텐츠 제작
인스타그램의 주 사용층인 20~30대 여성층을 공략하기 위해 보다 공단의 친근한 이미지를 강조하고자 공단의 캐릭터인 건이와 강이 인형을 활용하여 계절감, 시기적인 이슈 등 현장감을 강화한 콘텐츠를 제작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런 맞춤 콘텐츠로 건이와 강이 캐릭터가 등장하는 게시물에서는 다른 게시물보다 좋아요나 댓글이 100회 이상 더 발생하고 있습니다.

2. 공단의 소식을 솔직하게 전달
인스타그램 특성상 과하게 디자인된 콘텐츠에 대한 신뢰가 다소 떨어지는 것에 초점을 맞추어, 공단에서 진행되고 있는 행사, 공단의 시설 등을 대단한 편집 없이 공유하여 생동감을 솔직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또한 젊은 세대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하여 공단의 캐릭터인 건이와 강이 캐릭터 인형을 활용하여 현장감을 강화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3. 공단의 정체성을 살린 콘텐츠 확산
다른 SNS채널과는 다르게 타겟이 20-30대로 분명합니다. 타겟에 맞춘 건강정보 및 건강보험 제도 및 소식을 선별하여 제공, 확산하고 있습니다.

4. 직원들이 소개하는 진솔한 콘텐츠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많은 취업준비생들이 들어오고 싶어하는 기업입니다. 이에 맞춰 사내 서포터즈를 적극 활용해 공단 취업을 희망하는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콘텐츠들을 제작하여 공단의 이미지 제고를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