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평가 의견 수 : 579개 내용순 등록순
hy**jae119 [기술 우수성]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맛집 추천 서비스를 선보인 기술력이 참신하고, 새롭습니다. 독창적이라는 느낌도 받았습니다. 기존 맛집 추천 서비스와는 확실히 다른 차별화된 요소가 존재합니다. 이것이 가능한 것은 그동안 쌓인 고객 빅데이터를 활용했기 때문이겠지요. 광고로 유명한 맛집이 아닌, 바이럴 마케팅을 통해 단순히 의도를 가지고 띄운 맛집들이 아닌 사람들이 정말 많이 방문했던 맛집 데이터를 가지고, 나의 상황에 최적화된 맛집을 추천해준다는 점이 좋습니다. 특히, 나이 성별, 지역, 누구와 함께가는지를 선택하게 되어있는데요. 따라서 나에게 꼭 맞는 맞춤형 결과를 제공해준다는 점도 임팩트있습니다. 우리 모두가 원하던 맛집 추천 사이트가 이 회사가 보유한 기술로 가능해졌네요.
kk**yy6426 [콘텐츠 우수성] 티맵 미식로드는 '맛집찾기'라는 단순한 미션에서 시작하네요. 네이버나 인스타에서도 검색할 수 잇는데, 이런 서비스가 왜 필요한지 처음에는 의아했습니다. 하지만 서비스를 들여다보니 네이버, 인스타가 가지고 있는 맛집의 맹점을 개선하기 위한 서비스라는 점에서 감동 받았습니다. 누군가가 맛있다고 해서 찾아간 집이 내 입맛에는 맞지 않거나, 광고로 범벅된 후기에 속은 적이 여러번 있었죠. 티맵 미식로드는 이러한 맹점을 명쾌하게 해결한 콘텐츠임이 분명합니다. 특히, 이러한 고급 맛집 자료(?)를 나에게 최적화해서 추천해주는 것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hy**jae119 [콘텐츠 우수성] 동네별 랭킹 콘텐츠가 매력적이네요. 그 지역에 지금 가장 핫한 맛집 10개를 보여주는 콘텐츠는 정말 활용도가 높습니다. 여행지를 떠났을 때나, 낯선 동네에서 맛집을 찾고싶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 특색있게 느꼈던 콘텐츠는 '현지인 맛집 추천' 입니다. 제주도나 강원도 속초 등을 방문했을 때 관광객 맛집은 몇번의 검색이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지역을 여러번 방문한 사람이라면, 현지인 맛집이 궁금해지죠. 티맵 미식로드는 현지인 맛집까지 제공해주어 관광객 맛집과 결합해서 이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un**sty [콘텐츠 우수성] 티맵미식로드를 구성하고 있는 콘텐츠가 전반적으로 독창성과 차별성이 뛰어납니다. 우선 빅데이터를 활용해 콘텐츠로 풀어낸 것이 가장 인상깊습니다. T맵 이라는 고객 주행 데이터에 로직을 더해 실생활에 꼭 필요한 서비스에 녹여낸 점입니다. 일상생활을 하면서 빅데이터와는 동떨어진 삶을 살고 있다고 생각했는데요. 콘텐츠 자체에 이 빅데이터가 녹여져 있다는 사실이 독창적이고, 차별화 포인트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맛집을 검색하는 행위 자체. 이것이 내가 빅데이터를 활용하는 첫 발걸음이 되겠네요. 자주 사용하고 싶은 서비스입니다.
yu**uk1 [기술 우수성] 내비게이션 데이터를 맛집 추천과 연계한 점이 독특하고 재밌습니다. 기술적으로 잘 구현한 것으로 보입니다. 데이터를 정제하고, 카테고리로 나누고, 추출하는 것이 매끄럽게 잘 구현되어 있습니다. 인기맛집 추천 결과가 실제로 아주 유명한 맛집과 일치하는 것을 보면 기술의 완성도와 신뢰도 또한 높은 것으로 판단됩니다. 한편 각각의 기능들은 적절한 곳에 배치되어 서비스 활용을 효율적으로 돕습니다. 특히 원하는 동네의 맛집을 세밀하게 찾을 수 있도록 작은 단위의 지역까지 선택할 수 있게 구현한 것이 돋보입니다.
yu**lee16 [콘텐츠 우수성] 1800만 빅데이터를 활용한 콘텐츠. 다른 맛집 추천 서비스를 많이 사용해봤지만 그동안 광고인지 진짜인지 헷갈리는 경우가 정말 많았습니다. 이 서비스는 빅데이터로 진짜 맛집을 추천해주네요. 이게 바로 콘텐츠 서비스 경쟁력인 것 같습니다. 다른 곳은 감히 따라할 수 없는 차별화 요소인 것이지요. 월마다 추천 음식도 바뀌고, 음식점을 방문하고 난 뒤 근처 여행지를 추천해주는 조합도 좋습니다. 또한 티맵과 연계해 길안내까지 해준다니. 이런 서비스는 언제든 환영입니다.
hy**jae119 [서비스 우수성] 서비스가 간결하고 명료합니다. 군더더기가 없고, 깔끔해서 이용하기에 불편함이 없습니다. 우선 고객이 원하는 포인트인 '사람들이 많이 가는 진짜 맛집'을 찾아주어 기본 역할을 충실히 해냅니다. 매월 서비스가 업데이트 되는 것도 장점이네요. 11월은 우동으로 음식이 바뀐 것 확인했습니다. 10월에는 문어였던 것 같은데. 제철 음식을 때에 따라 추천해주는 섬세함도 서비스의 한 축으로 보여집니다. 사용하기에 적절하고, 효율적입니다.
wj**jdgns2 [서비스 문제점] 자체 프로세스는 매우 독특하고 해당 연령대와 시간대는까지 노출 시킴으로서 신뢰성을 보여주게 되지만
Where, Who, What 형식으로 진행되는 프로세스에서 Who를 바꾸었을때 동일한 데이터가 나오게 되는 경우도 있어서 과연 지금 나오는 데이터가 어떤 기준으로 이루어지는지 정보의 신뢰성이 많이 떨어졌다.
대략적으로 어떤 조건을 통해서 결과물이 나오는지 보여주었다면 정보의 신뢰성이 높아지지 않았을까 생각이 든다.
yu**lee16 [서비스 우수성] 즐겨찾기 해놓고 음식점을 갈 때마다 이용하고 싶은 서비스입니다. 오늘 사용해보고 휴대폰 홈버튼 추가했습니다. 우선 고객들의 니즈를 명확하게 캐치한 서비스가 아닐까 싶습니다. 서비스에서 광고가 없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 서비스를 정말 전적으로 믿어도 된다는 뜻이겠죠. 오직 빅데이터로만 이야기하는 서비스. 회원가입도 없고 비용 지불도 안하고 이런 고급 데이터 자료를 받아볼 수 있어 좋습니다.
al**s303 [콘텐츠 우수성] 광고나 리뷰없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맛집을 추천한다는 콘텐츠 컨셉이 아주 깔끔하다. 아이들과 함께, 현지인 애정 맛집, 인스타 감성 카페와 같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애용하고, 알고 싶어하는 선택지로 콘텐츠가 구성되어 있어 이용하기 쉽다. 주변 10곳의 맛집 정보 뿐만 아니라, 이후 가볼만한 관광 명소를 추천해줘서 진짜 맛집에 대해 목말랐던 사람이라면 애용할 것 같다.
yu**uk1 [콘텐츠 우수성] 빅데이터가 찾아주는 맛집 콘셉트가 분명합니다. 맛집을 한 두개 찾아주는 것이 아니라 선택한 테마에 맞춰서 다양한 맛집을 찾아주는 점은 재밌습니다. 동행자에 따라, 원하는 맛집 유형(인기 맛집, 요즘 뜨는 맛집 등)에 따라 다양한 맛집을 추천해 줍니다.즐길 콘텐츠가 다양하다 보니 한두 번 사용으로 끝나는 게 아니라 주기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km**122 [콘텐츠 우수성] 서비스 콘텐츠가 흥미롭습니다. 기존 맛집 추천 서비스에서는 만나볼 수 없던 참신한 조합입니다. 빅데이터 기술을 바탕으로 만든 서비스라서 그런지 콘텐츠 신뢰도가 높습니다. 그동안 광고 속에서 진짜 정보를 찾아내느라 힘들었더라면, T맵 미식로드 속 정보는 믿을만 하겠네요. 맛집을 찾은 다음에, 가기 좋은 근처 여행지를 추천해주는 것도 참 재밋게 봤습니다.
zo**ie03001 [콘텐츠 우수성] 콘텐츠 구성이 흥미롭다. 사람들이 맛집을 검색하는 유형 분석을 많이 한 듯 싶다. 이것도 빅데이터의 힘인가? 누구와 가는 맛집인지, 가는 맛집의 유형이 어떤 것이지 정해야 하는 것이 있는데. 고르는 것 마다 결과가 달라져서 흥미롭다. 부모님을 모시고 가는 집은 한정식 집이, 아이들과 가는 맛집은 돈까스, 우동, 분식집 위주로 추천된다. 이거 물건이다.
li**nzzang [비주얼 디자인 우수성] "고객의 행태를 분석해 맞춤 혜택을 큐레이션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의 특장점을 전문적이지만 일반적인 화이트톤의 연구실이 아닌, 마치 영화 마이너리티리포트의 미래기술을 통한 초현실적인 연구소를 연상케 하여 전체적인 컨셉 및 디자인이 매우 좋았습니다.

또한 고유 컬러인 블루를 적절히 사용한 점이 더욱 세련되고 전체 컨셉에 잘 어우러져 있습니다."
se**2468 [콘텐츠 우수성] 콘텐츠의 구성이 새롭고 독창적입니다. 맛집을 추천해준다는 콘텐츠 자체가 빅데이터에 기반해 있어, 신뢰도가 높고 다른 맛집 추천 사이트에서 시도해보지 않았던 조합이라 좋습니다. 당연히 콘텐츠의 신뢰도도 높아지네요. 내가 원하는 결과값이 정확하게 나오고, 운영과 관리도 잘 되고 있는 사이트 같네요. 특히 11월 추천 음식이 우동이라는 점이 좋네요 ㅎㅎ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