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평가 의견 수 : 734개 내용순 등록순
to**ol [UI/UX 문제점] 1. 메인페이지같은 경우 와이드 모니터를 고려하지 않아 정사각형 19인치 모니터에서는 우측 컨텐츠가 잘린다.
하단 스크롤을 내렸을때도 많은 컨텐츠가 밑으로 내려가 있는 느낌이 있다.
2. 홍보관 같은 경우도 1280x1024에서 보면 디자인의 여백이 많이 느껴진다.
페이지 전제적으로 와이드 모니터의 고해상도만을 고려한 느낌이 든다.
화면 사이즈를 고려할때 픽셀 단위 보다는 퍼센트 단위로 모니터 마다 최적화 되도록 하면 좋을듯 하다.
jo**a37 [UI/UX 우수성] 웹접근성 디자인 가이드에 충실하되, 심플하며 세련된 디자인을 구현하였으며, 특화 메뉴(채용, 홍보)는 유틸메뉴에 배치 및 서브 메인을 별도로 두어 메뉴의 비중을 높였다. 별도 메인에서 로고 클릭 시 회사소개 메인으로 이동하는 게이트를 두지 않는 점이 사용성에 있어 불편하게 느껴져 다소 아쉽다.

와이드 브라우져를 고려하여 오른쪽에 한단을 늘리는 등의 디테일한 사용자 배려가 돋보이는 사이트이다.
yo**imi [디자인 문제점] 메인의 면분할된 디자인이 서브로까지 이어지지 못하고 서브에 가서는 연속성 없이 평범한 디자인으로 풀어낸 것이 아쉽다. 또한 요즘 트렌드가 면분할이라 되려 익숙한 느낌이 강해 새로 오픈한 사이트의 특이함이랄까, 이런 점이 좀 부족한 느낌이다.
삼양홀딩스의 로고는 색감이 다양하고 모양이 재미있어 눈길을 끄는데 로고 디자인이 사이트에 디자인적 요소로 활용된 느낌은 없어 아쉽다.
****y**j [브랜드 문제점] 전체적으로 익숙한 레이아웃으로 친숙하게 다가간건 좋은데 삼양홀딩스의 느낌은 나오지 않은거 같아 아쉬움이남네요. 메인은 그럭저럭 좋은거 같은데 서브페이지에서 아쉬운점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각 페이지에 타이틀이 너무 큰거 같고 그 아래 보조타이들의 사이즈나 위치도 조금씩 아쉬움이 남네요. 타이틀에 정리만 잘 되어도 한눈에 잘 보일수 있었을텐데 하는 생각이 드네요
de**gner [브랜드 우수성] 잘 만들어진 사이트인데, 참 아쉬운게 있다면.. 좋은 디자인이었다는 것 뿐이다.. 삼양홀딩스라는 브랜드가 눈에 잡히지 않는 것이다. 푸터영역에 유난 스럽게 컬러로 들어간 브랜드사이트들이 눈에 띄게 처리되는 것이 거슬지만, 그것도 없었더라면 삼양홀딩스가 무슨 회사인지 알기 어려워지지 않았을까.. 조금 더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를 올릴 수 있는 +@가 필요했다
oo**yroo [디자인 문제점] 저해상도(노트북) 환경에서 보여지는 부분을 고려하지 않은 디자인이 아쉬움. 회사소개 > CEO인사말 과 윤리경영 > CEO 인사말은 동일한게 아닌지? 구조적으로 연결이 안되게 만든 이유가 무엇인지 당황스러움. 메인의 선배들의 이야기 선배 네명 우측에 잘린 팔의 선배는 누구일까.... 섬뜩한 기분이 들었다..
pm**23 [디자인 문제점] 저해상도(노트북) 환경에서 보여지는 부분을 고려하지 않은 디자인이 아쉬움. 회사소개 > CEO인사말 과 윤리경영 > CEO 인사말은 동일한게 아닌지? 구조적으로 연결이 안되게 만든 이유가 무엇인지 당황스러움. 메인의 선배들의 이야기 선배 네명 우측에 잘린 팔의 선배는 누구일까.... 섬뜩한 기분이 들었다..
pu**girl [UI/UX 문제점] 다양한 해상도를 고려하지 않은듯합니다. 와이드에서는 사업분야 등 최적화하여 열람이 가능하나 사용자 모니터에 따라 사업분야가 잘려보입니다. 좌우 화살표가 있어 롤링이 가능하지만 처음 방문하여 사이트 이용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은 오류라고 생각하지 않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yo**imi [UI/UX 문제점] 면분할은 이미 익숙한 레이아웃이다. 게다가 서브는 너무 안정감있는 레이아웃으로 구성되어 재미가 없다. 상단의 홍보관/인재관/사이클은 중요 콘텐츠로 생각되어 메뉴가 따로 빠져나온 듯 하지만 가시적이지 않다. 위치나 색상, 폰트 크기 등의 고려가 좀 더 있었으면 좋았을 듯.
pm**23 [프로모션 문제점] 비슷한 사이트를 많이 본 듯한 느낌.
독창적이거나 차별적인 '삼양'만의 느낌이아니라 디자인 깔끔하게 잘한 '흔한' 기업사이트 라는 느낌이 문득 드는 현상이 생겼다. 트렌드에 충실해서 그런 것 같음.
핵심 사업부문 소개 영역이 저렇게 클 필요가 있는지 의구심이 듦.
pm**23 [프로모션 우수성] 메인에서 전달하고자하는 대부분의 정보를 '구조적'으로 보여준다는 점에서 좋게 생각됨. '삼양'이라는 기업의 이미지 전달을 우선시하여 메인비주얼 슬라이드의 영역을 크게 잡고, 슬로건 폰트를 키운 점 등에서 보았을 때 이사이트는 삼양 기업을 보여주고자하는구나 싶음.
de**gner [디자인 우수성] 심플함, 간결함, 모던함이 잘 어울어진 디자인적인 완성도가 높은 사이트다. 보폭이 넓은 호쾌한 남자를 보는 듯한 레이아웃과 군더더기 없는 젠틀함이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스타일이다. 타이포그라피에 있어서도 색상과 크기의 대비가 선명하게 나타나 시원시원함을 보여준다.
yo**imi [마케팅 우수성] 기업 가치 및 브랜드 이미지 등이 메인 인트로를 통해 확연히 드러나는 점이 좋은 듯. 주력 사업 등도 메인 화면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해 주목도가 높고 클릭 한번으로 상세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 목적에 맞는 내용을 사이트가 효율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yo**imi [UI/UX 우수성] 메인화면에서 중요 컨텐츠로 바로 이동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전면배치한 점이 좋다. 와이드 모니터를 커버할 수 있는 넓은 화면 활용, 그러나 중요 콘텐츠는 중앙배치하여 낮은 해상도에서 콘텐츠가 잘려보이지 않도록 배려한 점이 돋보인다.
mi**youn [디자인 문제점] 메인에 많은 컨텐츠 노출을 위해 전체화면을 모두 사용하는 레이아웃이 다소 산만해보이며 하단의 빈공간들이 상단영역과 부딪혀 부자연스러워 보입니다. 텍스트 및 비쥬얼의 절제가 있었더라면 더 깔끔해 보일수 있었을거 같아 아쉽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