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평가 의견 수 : 248개 내용순 등록순
if**sh [콘텐츠 우수성] 아마도 facebook 에서 이름을 가져온 mountain book 이 아닐까 싶은데 이 사이트가 어떤 사이트인지가 소개가 조금 부족함. 명산 40이 이 사이트를 대변하는 대표 콘텐츠인지 어떤건지, 블랙야크가 상업성을 배재하고 운영하려 하는 커뮤니티 사이트인건지 등등의 정체성 면에서 조금 혼란스러울 우려가 있음. 사용자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커뮤니티 서비스 측면에서는 좋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su**ro [UI/UX 문제점] 상당 GNB로 메뉴 이용을 용이하게 한 면이 있지만, 메뉴명의 직관성이 떨어져, 일일히 눌러보지 않으면 해당 메뉴의 내용을 확인하기 어려운 문재점이 있다. 또한 화면 사이즈가 줄어들 경우, 메뉴 하단에 위치한 이미지 영역이 잘려서, 타임라임 형식(원하고자 했던 효과라고 생각한다)의 흐름이 깨지는 문제점이 있다.
e4**0 [프로모션 우수성] 유저 참여라는 현실적인 시도가 매우 좋다. 적당히 자동메이킹 되게 하여 컬러를 뺀다던지 유저들의 적나라한 사진들에 대한 조절이 되었음 했지만, 그래도 우리가 늘 보는 멋진 모델들이 입은 모습이 아닌 현실적인 이러한 느낌들이 유저에게 관심을 더 끄는것 같다. 우후죽순 생겨나는 요즘 이 시장에선 더욱.
su**ro [디자인 문제점] 어둡고 채도가 낮은 컬러, 그래픽 요소보다 플랫한 디자인이 다양한 아웃도어 정보와 경험을 즐기고 공유하는 사이트의 목적성에 어울리지 않는 것 같다. 좀 더 밝고 경쾌한 느낌의 디자인 요소가 현재 사이트에 더 어울릴 것 같다. 사용자들의 사진만으로 사이트의 목적성을 대변하기엔 한계가 있어보인다.
mi**ty411 [콘텐츠 문제점] 40명산을 정해 등반에 성공한 사람들을 사진으로 보여주고 메달과 함께 BEST로 선정하여 사용자간의 경잼심과 승부욕을 돋구는 것 같다. 단순히 산을 오르는 것으로 끝이 아니라 사진과 함께 후기를 올리고 교류하는 커뮤니티를 만들어 사이트 브랜드 홍보로 끝나지 않은 좋은 기획 같다.
mi**ty411 [디자인 우수성] 등산을 이용하는 주 연령대가 높은 점을 감안해 GNB나 버튼 등을 크게 디자인 하여 사용자를 배려한 디자인이라고 느껴졌다.
전체적으로 사용 된 어두운 네이비 컬러가 브랜드 이미지에는 어울리지만 사용자와 함께 산행을 기록하는 사이트로서는 무거운 느낌이 들어 아쉬웠다.
su**ro [서비스 우수성] 아웃도어를 즐기는 사람들이 서로의 활동을 공유할 수 있다는 사이트의 목적은 흥미롭다. 하지만 흥미로운 컨셉임에도 불구하고, 이를 표현해 내는 방식이 다소 지루해보인다. 다양한 이벤트를 구성해 좀 더 활발하고, 감각적, 창의적인 활동을을 해낼 수 있었으면 좋겠다.
ed**inc [디자인 우수성] 일정하지않은 사진이 업데이트 됨에도 불구하고, 전혀 어수선하거나, 복잡하거나 하느 느낌 없이 잘 정돈 되어 보이게 구성되어 있다.
큼지막한 폰트도 투박해보이지 않게 잘 조화를 이루었고, 다양한 연력층에 맞추어 눈에 잘 띄게 배려한 부분도 높게 살만하다.
ed**inc [브랜드 우수성] 어떤 사이트인지 처음에 잘 몰랐었는데, 한번 둘러보고 난 후 단순 홍보가 아닌 고객들 사진이나 이야기를 구성하는 방식이 독특했고, 충분히 흥미를 유발시킬 수 있는 사이트라 생각되어진다.
그런 의도의 브랜딩화라면 그 의도는 충분히 잘 표현된 것 같다.
ed**inc [콘텐츠 우수성] 아이콘 하나하나에도 통일감을 주고, 페이지 하나하나마다 정돈된 느낌이 든다.
SNS 잘 부합하면서도 나름 마운틴북 만의 독특함이 살라있다.
사용자의 참여를 컨텐츠에 그대로 잘 보여지게 함으로써 흥미있게 참여가 진행될수 있게 구성된것같다.
wo**river [UI/UX 문제점] 서비스 내용이 드러나지 않는 디자인이다. 게시판의 형태에서 벗어나 SNS 형식으로 공유되는 사진과 텍스트 포멧은 좋지만 다소 엉성한 부분이 있고, 처음 사용하는 사람은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하는지 메뉴 구조를 이해하기 힘들다.
mi**ty411 [UI/UX 우수성] 레이아웃은 시니어층을 고려해 독창성을 배제하고 사용성 위주로 정보 트리를 설계한 것을 느꼈다.
사진 섬네일 이미지가 많은 만큼 버튼이나 텍스트 등에 효과를 없애고 플랫하게 가서 복잡할 수 있는 부분을 잘 풀어간 것 같다.
be**ybe**er [디자인 문제점] 브랜드의 감성이 전혀 표현이 되고 있지 않다. 등산에 대핸 커뮤니티 사이트라 착각할 무렵 블랙야크의 브랜드가 눈에 띄였다. 하지만 연관성이 있는지도, 어떤 관련이 있는지 명시되지 않아 궁금증만 일으킨다.
mo**alove [UI/UX 문제점] GNB 메뉴의 분류가 직관적이지 못하다. 처음 사이트를 접하는 사용자는 메뉴를 보고 콘텐츠에 대한 추측이 불가능해 어떻게 서비스를 이용해야하며, 사이트 자체에 대한 서비스 이해가 불가하다.
if**sh [서비스 우수성] 스토리, 블랙야크 크루, 아카데미 등등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메뉴들이 중심이 된 커뮤니티 사이트 성격의 서비스는 사용자들의 참여가 절대적으로 필요한데 비교적 잘 운영되고 있는 느낌이랄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