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평가 의견 수 : 674개 내용순 등록순
ok**ma**21 [디자인 우수성] 와이드한 디자인과 롯데의 아이덴티티를 나타내는 색감의 활용을 통해 방문자에게 깊은 인상을 주는 메인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원색적인 느낌은 자칫 세련 되지 못하게 보일 우려가 있는데 색조의 대비를 통해 효과적으로 잘 극복한 것으로 보입니다. 메인 하단을 블록형으로 묶어서 콘텐츠를 보기 좋게 정렬한 부분이 좋았습니다. 서브 콘텐츠 영역에서도 롯데의 아이덴티티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타이포그래피의 효과적인 활용으로 핵심적인 내용들은 강렬하게 그리고 부가적인 내용들은 부드럽게 시선을 끄는 효과가 잘 나타나고 있습니다. 또한 두가지 해상도를 사용하여 다양한 디바이스에 대한 대응이 좀 더 원활한 부분도 좋았습니다.
ok**ma**21 [기술 문제점] 웹접근성에 대응하여 제작하려 한거 같으나 상당부분 사이트 이용 취약계층이 사용하기에 불편한 부분이 눈에 보입니다. 기본적으로 다양한 접속 환경에 대부분 적용이 될 수 있게 제작 되어야 되나 원래 그렇게 제작이 된 것인지 제 접속환경이 잘못 된 것인지 사이트에 설명 되어 있는 기본적인 내용들, 예를 들면 alt태그 같은 것도 전혀 나오지 않으며 키보드만 사용하여 사이트를 이용하는 부분은 상당히 까다롭고 불편하게 되어 있습니다. 동영상 자막 같은 경우야 나와 있으나 색상대비 같은 것도 요구 항목만을 충족시키기 위해 제작 한 것은 아닌가 생각이 될 정도의 부분들이 눈에 띄었습니다.
ok**ma**21 [UI/UX 우수성] 다양한 제품을 취급하는 회사이다보니 방대한 콘텐츠의 효과적인 구성이 문제가 될 수 있는데 깔끔한 사이트 설계를 통해 상당부분 해소 한 것으로 보입니다. 몇가지 대메뉴를 통해 갈라진 소메뉴들은 다양한 콘텐츠 중에서 원하는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게 하며 각각의 콘텐츠에 대한 내용이 상당히 충실하여 작은 부분까지 놓치지 않고 세세하게 구성하여 방문자들이 궁금증이 생길 때면 몇번이고 다시 찾는 사이트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of**ou [콘텐츠 우수성] 사이트의 볼륨이 꽤 큰 편에 속함에도 콘텐츠 정리가 매우 잘 된 느낌입니다. 콘텐츠의 가독성을 보장하기 위한 디자인쪽에서의 배려(여백보장, 배색처리 등)가 잘 된 사이트라고 여겨지네요.
기업정보에서 제품정보에 이르기까지 한 사이트에서 혼용되기 어색한 부분도 잘 처리되었다고 봅니다.
소셜허브는 브랜드 특성상 활성화하기 좋은 아이템이라 좋은 플랫폼으로 구성이 된 것 같습니다.
ji**ong0202 [디자인 우수성] 롯데의 아이덴티티를 활용하여 디자인에 반영하였으며, 식품관련 브랜드사이트인데도 불구하고 블랙컬러를 사용한 것은 과감한 시도라고 생각됩니다.
사이버팩토리의 생산공정에서 쓰여진 일러스트의 디테일한 움직임이 상당한 공을 드린것 같아 눈에 띄이네요. 서브페이지 요소요소에 쓰인 아이콘과 비쥬얼로 디자인적인 조화가 눈에 띄입니다. 해상도를 고려한 디자인 또한 인상 적이네요.
of**ou [디자인 우수성] 기존 롯데의 디자인 아이덴티티에 약간씩 다크한 분위기를 연출한 것은 뭐.. 의도적이었는지는 모르지만 고급스럽고 세련된 느낌을 줬습니다. 타사 푸드계열에 비해 빙과, 육가공 등에서 느껴지듯 고급스럽게 포장하기 어려운 정보를 잘 표현해 냈구요.
다양한 브랜드들이 표현해내는 색감들을 롯데푸드의 큰 틀안에서 디자인적인 조화를 이루어 낸 것 같습니다.
ji**ong0202 [콘텐츠 우수성] 너무나도 방대한 양의 컨텐츠를 전반적으로 정리가 잘 된 느낌을 받았습니다. 기업소개, 제품정보, 브랜드정보, 레시피, 제작과정, 소비자와 소통하는 소셜까지 이 모든 걸 한 사이트에 담는 시도는 너무나도 과감한 모험이였을 것 같은데 상당히 잘 짜여진 구성인 것 같습니다.
ji**ong0202 [UI/UX 우수성] 제품소개에서 다양한 제품의 방대한 컨텐츠를 클릭 몇번으로 검색하기 쉽게 되어 있는 점이 가장 인상깊네요. 해상도 또한 새심한 배려로 사용하기 편리하겠네요. 테블릿 피씨에서도 전혀 문제없이 작동되네요. 플래쉬로 제작된 사이버팩토리도 세심하게 배려해준 부분이 감동입니다.
ad**fe [디자인 우수성] 전체적으로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으로 상단 비주얼의 퀄리티 좋은 이미지는 롯데푸드의 정직함과 좋은 먹거리를 제공하는 기업의 이미지를 잘 담아내고 있다.
적절한 아이콘과 인포그라피로 사용자에게 정보를 시각적으로 전달하여 직관적인 사용자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je**wind [UI/UX 우수성] 사용자의 해상도를 고려하여 브라우저의 기본 가로 길이를 변형시켜주는것은 좋은 시도 인것 같다. 웹접근성을 위해서 비주얼 영역의 선택 버튼을 모양을 다르게 한점도 눈에 띄는 부분이다. 빠른 GNB 반응성 또한 맘엔든다. 대체 텍스트도 정말 깔끔하게 구현했다.
of**ou [UI/UX 우수성] GNB를 비교적 심플하게 적용하면서도 회사소개에서부터 제품정보에 이르는 부분은 과감하게 인라인하게 적용시킨 점은 모험이었지만 결과적으로는 좋은 선택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제품은 수도 없이 많은데 복잡해 보일 수 있는 부분은 잘 정리하였다고 생각됩니다.
jo**a37 [UI/UX 우수성] 일반적인 기업소개 메뉴와 강조하고자 하는 메뉴(브랜ㄷ,제품,소셜 허브)의 구분을 두어 gnb를 구분하였으며 이로 인해 정보 구분이 명확히 되어 좋아 보입니다.

포인트 색으로 고급스럽게 표현한 전반적인 색감도 디자일 퀼리티를 높여주는 것 같습니다.
e4**0 [프로모션 문제점] 이런 형태의 사이트의 경우 롯데에서 만드는 제품만 소개하는 형태가 아닌 각 제품사 별로 이루어지고있는 프로모션들을 모아두는 허브사이트가 되는 형태가 되었어야 한다. 그렇게 모아둔 프로모션들은 각기 다르지만 서로가 연결되는 고리까지 있다면 더 좋을것이고.
je**wind [콘텐츠 우수성] 다양한 콘텐츠를 색과 면 선으로 잘 분리하고 있어서 가독성이 있어 보인다. 그렇다고 복잡해보이지 않고 심플한듯한 느낌이 참 인상적이다. 디자인 아이콘의 사용으로 인하여 특정콘텐츠의 느낌을 살리고 콘텐츠를 보고 싶다 라는 느낌을 더욱 업시켜 주었다.
je**wind [디자인 우수성] 디자인이 보인다 일단 브랜드 컬러를 잘 사용 한것 같고 비슷한 컬러의 사용이 정말 세련된것 같다. 비슷한 컬러가 지루해 보일 수도 있을 법한데 면과 선의 조화로 그 문제점을 잘 커버하였으며 비주얼영역을 콘텐츠들과 잘 녹아들게 디자인 한것 같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