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평가 의견 수 : 329개 내용순 등록순
hj**23 [서비스 우수성] 사용자에게 다양한 분야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제휴 서비스를 통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서비스를 구현한 점이 돋보인다. 개인화 영역을 효과적으로 리뷰할 수 있도록 강조해 로그인 후에 GNB에서 주요 정보를 어디서나 확인할 수 있도록 구현한 점도 사용자가 사이트를 사용하는데 있어서 적절한 서비스로 노출되어 보여진다.
eo**sllove [브랜드 우수성] SK라는 브랜드의 올드한 느낌을 '눝'이라는 10~20대를 새로운 브랜드를 통해서 기존 브랜드 이미지와 링크를 끊고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었다는 것이 상당히 우수한 전략이라고 판단이 된다.

모든 서비스를 '눝'을 중심으로 풀어낸 것과 같은 브랜드 일관성 측면에서 상당히 우수하다고 생각된다.
****y**j [브랜드 문제점] 우선 SKT만의 느낌이 전혀들어가지 않은거같고 메인에 컨텐츠 정리와 레이아웃은 조금 산만한 느낌이 들어 집중도가 떨어지는거 같은 아쉬움이 든다. 오른쪽에 정보를 하단으로 가져가면서 비주얼 영역이 시원하게 보이고 깔끔하게 정리되지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pd**721 [브랜드 우수성] 눝이라는 표현으로 한글화한 브랜드 이미지에는 성공적으로 보인다. 그러나 대부분은 눝! 그리고 그걸로 모하는건데? 라는 반응이다. 정작 브랜드만 입에 오르내리고 그걸 활용할 수있는 사용자와의 소통의 공간은 아직도 부족해 보인다.
hj**23 [디자인 우수성] sk의 사이트와 서비스라하면 항상 붉은색과 오랜지색을 사용하여 아이덴티티를 노출시켰는데 (밝은 느낌으로), 깔끔한 배경색과 함께 상징색을 배치하여 타겟이 분명한 디자인으로 새로운 시도를 한 점이 괜찮은 것 같다.
pd**721 [프로모션 문제점] 프로모션의 표현방식을 좀 다르게 할수있었지 않을까.
메인의 롤링이미지 옆으로 고정된 프로모션내역은 너무 올드한 구성방식으로 느껴진다.
마치 길거리에 흔하게 나뒹구는 휴대폰대리점의 전단지 느낌이다.
se**ius [서비스 문제점] 전반적인 서비스에 대해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메뉴가 부족하고 무엇보다 고객과의 소통창구가 부족해 보인다.
눝 이용안내에는 서비스에 대한 이용 안내 보다는 주로 상담/문의에 대한 내용이라서 아쉽다.
hj**23 [콘텐츠 우수성] HTML과 Javascript의 효율적인 사용으로 딱딱해 보일 수 있는 페이지를 타겟의 특성을 잘 이해하고 이들이 즐기는 'B급 문화'적 코드로 전체적인 홈페이지를 꾸민 것이 우수한것 같다.
eo**sllove [브랜드 문제점] 아무래도 브랜드 요소 중 가장 인식이 좋은 것은 color Identity일 텐데 메인 칼라(밝은 하늘색) 외에 서브칼라가 더 돋보이기도 하고 서브칼라 자체가 너무 많은 느낌도 받는다.
ta**i78 [디자인 우수성] 그간 sk의 사이트와 서비스라하면 항상 붉은색과 오랜지섹이 대부분이었는데, 눝은 그간 고수하던 컬러와는 다르게 10대를 겨냥한 새로운 디자인 시도라고 보여지고 좋게 보인다
se**ius [콘텐츠 우수성] 특정 타겟을 대상으로 하여 해당 나이대에 원하는 컨텐츠를 적절히 배치 하였으며, 메인 컨텐츠인 눝 앱의 경우는 타겟의 성향을 잘 파악하여 만든 컨텐츠로 판단이 된다.
se**ius [UI/UX 문제점] 좌측 메뉴의 아이콘을 클릭시 화면전반에 자세한 내용을 보여줘 가시성을 좋게 하였으나, 눝 서비스를 처음 접하는 이에게는 서비스에 대한 혼란만 가중시킬 수 있다.
hd**gml [브랜드 우수성] 메뉴명의 선정, 눝 앱에대한 안내, 눝 포인트를 활용한 이벤트, 프로모션 참여 등 재미와 흥비를 사이트 전반에 녹여 눝 서비스에 대한 컨셉을 충분히 표현하였다.
uh**06 [브랜드 문제점] 브랜드 이미지에 비해서 미완성 작같은 느낌이 들고 컨셉이 모호해서 아이돌로 그 특정 타겟층에는 어필할지 모르나 반대로 일반인들에게는 전혀 어필이 되지않는다.
sa**rdaybugs [디자인 우수성] 스마트폰 앱과 같은 디자인으로 기존의 눝 사용자들에게는 매우 친숙한 디자인을 제공하고 있다. 다만 의도적인 컨셉이겠지만 조금 가벼운 듯한 이미지 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