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평가 의견 수 : 898개 내용순 등록순
ke**hop [서비스 문제점] 지인이 없는 상황에서 파트너를 통해 문을 두드리기에는 내용이 너무 부족함. 누구나 편안하게 수평적인 파트너 위치로 가져갈 수 있다고는 얘기하고 있으나, 수평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담당자 정보나 세부적인 항목을 제공하지 않아 열려있고 수평적인 회사로서의 입장이 보여지지 않고 있음.
공공기관처럼 해당 담당자를 투명하게 오픈하여 파트너와 함께 하겠다는 오픈된 모습을 보여줄 필요 있음.
서비스가 원활히 지속되고 있음을 강조할 수 있었으면 하고 부동산은 뜬구름이 아닌 신세계를 통해 현실로 만들 수 있는 진정한 내용의 의지가 담겨 있었으면 함
it**s [콘텐츠 문제점] 회사소개의 서브메뉴인 연혁 콘텐츠를 보면, 연도 클릭시 해당 연도에 주요 회사성과를 보여주는데 너무나 간단하게 콘텐츠를 보여주고 있어 사용자 입장에서 봤을때 너무나 빈약한 콘텐츠로 구성한 것이 미흡한 것 같아 간략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것 같다. 또한 아직 도래하지 않은 연도의 연혁 콘텐츠를 추가한 것은 사용자 입장에서 혼란을 야기할 수 있다. 환경변화가 많은 시대에 정확하지 않은 콘텐츠를 구성하는 것은 올바르지 않다고 본다. 특히, 2018년과 2012년은 클릭되지도 않는 콘텐츠 추가는 오히려 사용자에게 혼란을 야기할 수 있다.
re**ids [UI디자인 문제점] 마우스로 탐색을 편하게 하려고 했지만, 정보구조 및 관계만 헷갈린다. 마우스 스크롤로 다음 콘텐츠를 볼 수 있다는 힌트도 없이 스크롤바를 감춘 것은 정말 좋지 못한 UI이다. 상단 메뉴와 화면 이동, 움직임은 예측하기 쉽지 않은 방향과 형태이며 정보 탐색에 혼란만 더해 재미요소라고 보기에도 힘들어졌다.

사이트 전체를 한 페이지로 만들어서, 중요해보이는 사업/투자제안 폼이 있는 페이지도 직접 링크가 불가능하다. 모션으로 효과를 주기 위해 기본적으로 필요한 기능을 너무 많이 버렸다.
gk**wjd [비주얼디자인 문제점] 묵직한 브랜드 컨셉인것 같긴 하지만, 전반적인 비주얼 컬러감이 너무 어둡다.

메인의 3가지 같은 영상이 돌가는 듯하다. 특별히 괄호 모티브는 왜 사용했는지 알수없고, 비주얼 씬은 너무 짧다. 같은 룩의 비주얼은 좋지만 색감은 달리하는게 좋을 것 같다.

조화로움을 연출하기 어려운 그레이 레드 조합니다. 그래서 인지 서브페이지 투자정보 포인트 컬러는 최악이다. 아름다움을 포기하고 직관성을 택했다. 경영이념 부분도 좀더 완성도 있게 연출하였더리면 좋앗을 듯 하다.
it**s [마케팅 문제점] 메인페이지의 중앙 멘트와 동적인 이미지는 잘 어울리지 않은 마케팅 전략으로 구성된 것 같다. 중앙 멘트의 내용으로 동적인 이미지가 잘 매칭되는 구조로 구성되어야 하지만, 관계가 잘 어울리지 않는 것 같아 둘중 하나는 변경해야 할 것 같다. 또한 고객에 대한 마케팅 분석과 전략이 명확하고 목표고객에 대한 마케팅이 효과적으로 페이지에 구성되지 못해 일반 기업소개가 아닌 회사가 추구하는 목표고객에 대한 마케팅 전략과 고급화 전략이 각 페이지마다 잘 반영되어야 할 것 같다.
ke**hop [UI디자인 문제점] 웹사이트의 방향이 명확하지 않고, 누구나 하나쯤 갖고 있어야 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음
원페이지로 스크롤 만으로 이동이 편리하게 정보구조를 만들었지만 1뎁스 이후의 정보구조 이후가 통일성 없게 변하여 사용자에게는 혼선을 줄 수 있는 UI구성으로 불편함을 초래함.
이는 솔루션 업체로서 해결책을 만들어 내는 것이 아니라 문제점을 만들어내는 아이러니한 현실을 보여주는 결과로 표현 됨.
GNB의 서브 메뉴가 화면을 정신없이 가리고 있어 비주얼 측면을 망치고 있음
ke**hop [마케팅 우수성] 관련 사업은 투자자의 수준이 높거나 협력사의 수준이 높을 수 있어 조금 더 고급 스럽고 대우받고 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야 함.
기본적으로 인맥으로 이러한 부분을 매꿀 수 있지만 스타트업이나 중소기업 등 인맥이 없는 회사에서 관련 사업의 제안이나 협력을 요청하기는 쉽지 않은 실정. 이를 웹사이트의 제안 항목에서 대우 받으며 함께 협력 할 수 있다는 부분이 녹여져 있으면, 더 많은 협력사와 함께 종합 부동산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듯 함
un**dromi [UI디자인 문제점] 대메뉴 내에 하위메뉴를 보려면 좌/우 네비가 움직여야 했는데, 이 부분에 대한 큐레이션이 없어 조작하기 어려웠습니다. 하위 메뉴 레이어 메뉴에서만 선택 가능하므로 접근성이 떨어졌습니다.

전체 콘텐츠를 보이지 않고, 클릭 시에 펼쳐지는 구성이 되어있었는데, 일반적인 썸네일 UI가 아닌 [+]버튼을 활용한 UI여서, 조금 낯설었습니다. 중앙 썸네일이 아닌 하단 짤린 이미지를 썸네일화 써서 사용하여서 썸네일 역할을 다 하지 못했다고 봅니다.
re**ids [비주얼디자인 문제점] 빛 좋은 개살구라는 말이 생각난다. 얼핏 보기에 화면 구성도 나쁘지 않고 타이포나 고급스러운 느낌의 이미지 사용도 좋다. 그러나 회사가 하는 일이 무엇인지 파악하는 것부터가 쉽지 않다. 사이트 설명에 '온라인 플랫폼 환경'이라는 말을 사용했는데 IT에서 플랫폼이라는 말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어떤 경우를 말하는 것인지 다시 알아보는 게 좋을 것 같다. 기업 사이트 제작에 플랫폼을 구축했다는 말은 적합하지 않다.
bi**208 [UI디자인 문제점] 처음 사이트에 접속했을 때 스크롤을 내려보고 나서야 풀페이지 디자인인걸 알 수 있으며, 섹션 이동시 내비게이션의 색이 바뀌지 않았으면 인트로페이지의 콘텐츠가 어디까지이며, 무엇을 담고 있는지 알 수 없었습니다. 첫 섹션 하단의 페이지 네이션이 단순히 그 페이지의 슬라이드 였다는 점에서 혼동이 옵니다. UI가 스크롤과 버튼 클릭이 혼합되어 콘텐츠간 이동에 혼란이 있습니다.
re**seulki [비주얼디자인 문제점] 1뎁스는 슬라이딩을, 2뎁스는 스크롤링을 이용한 화면전환이 '신세계프라퍼티를 프리젠테이션하라'하는 컨셉과 잘 맞아 떨어진다고 생각하지만, 컨셉을 잘 모르는 사용자에겐 전달되지 않을 것 같아 아쉽습니다. 메인의 3D아트웍과 텍스트 모두 감각적으로 쓰였지만 두 요소를 잘 융합하여 서로 더 돋보이게 하는 디자인이 되었으면 어떨까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ke**hop [마케팅 문제점] 신세계 프로파티의 사업분야가 녹여져 투자자 또는 관련 사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이 있었으면 함.
분야별로 사업분야가 표현되어 있지만, 사업 또는 마케팅적으로 신세계 프로파티의 차별성이 없음
현재 진행한 사업은 조심스럽게 오픈되어 있으나 고객사의 입장에서 해당 업체와 함께 한다는 측면에서 고민거리를 해결하여 주고 있지 않음.
ke**hop [비주얼디자인 문제점] 새로운 역사를 만들기 위한 사이트로는 부족해 보임. 어디서 많이 본듯한 UI와 이미지, 그리고 Copy는 식상함이 가득해 보임.
트랜드한 비주얼을 가지고 있으나 신세계 프로파티의 독창성이 돋보여야 하는 비주얼 부분에서 트랜드적인 효과에 치중되어 있으며 고유한 이미지를 제공하지 못하고 있음.
kh**ek [비주얼디자인 우수성] 어떤 사업을 하고 있는 기업인지 모르겠으나, 기업명과 메인페이지의 비주얼에서 힌트를 얻어 건설 관련한 기업인가- 하는 의문이 들었습니다. 서브페이지들을 보고 어떤 사업을 하는 기업인지 정확하게 인지가 되었습니다만, 부동산-이라는것을 고급지게 표현하기는 힘들텐데 나름의 고뇌와 수고가 느껴졌습니다.
lu**na [UI디자인 우수성] 메인의 높은 퀄리티의 비주얼과 타이포그래피가 한눈에 들어오며, 신세계 프라퍼티가 표현하고자하는 기업의 비전과 목표를 직관적으로 잘 제시 해 주었습니다.

또한 이동간 화면의 움직임 구조가 사용자로하여금 어떤 내용을 보고있는지 확실히 인지 시켜줌으로써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