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평가 의견 수 : 716개 내용순 등록순
ic**yss [비주얼디자인 우수성] 그 동안 한화의 독창적인 한화의 브랜드는 불꽃처럼 강렬하고 남성미 넘치며 역동성이 강조되는 강한 이미지였다.
그해 비하여 새로 리뉴얼된 사이트의 느낌은 사회트렌드세터들의 비주얼센스를 느낄수 있는 세련된 감성의 표현인듯 하다.
한화의 로고 아이덴티디인 원을 모티브로 역동성을 강조하여 세련된 감성의 표현위에 덧붙여서 큰 포부와 감성을 표현한것 같아 인상깊게 느껴진다.
ti**nhero [비주얼디자인 문제점] 그동안 소비자에게 비쳐왔었던 한화의 브랜드 이미지는 불꽃처럼 강렬하고 남성미 넘치는 역동성이 강조되었다고 생각한다. 그에 비해 새로 리뉴얼된 사이트의 느낌은 너무나도 연하고 가려린 선과 여성미 넘치는 파스텔톤의 칼라적용으로 기존과는 느낌이 정반대로 다르게 표현되었다.
원을 모티브로 역동성을 강조했지만 브랜드이미지지와는 다르게 모션이 잔잔하고 부드럽게 느껴진다.
ki**m [마케팅 우수성] 일반 소비자인 본 평가자의 입장에서 사실 고객인 다른 기업들의 입장의 마케팅을 평가하기는 어렵다. 다만, 여러 기업에 취업을 준비했었던 과거의 입장에서 볼 때 기업의 정보를 얻기위해 방문하는 많은 일반 유저, 특히 취업 준비생들에게도 많은 콘텐츠를 통해서 기업이미지를 한 층 업그레이드 하는 좋은 마케팅 효과를 지닌 사이트로 판단된다.
gk**wjd [UI디자인 문제점] 각 브랜드를 이원화 시키고 컨셉을 달리표현 할 방법은,
기존 현대자동차나 삼성의 네비게이션 구조를 참고 했다면 좋았을 것이다. 메인으로의 전환이 어렵고 불편하다.
각 브랜드 하부에서 메인으로의 이동과 다른 브랜드로의 이용이 불편하다.

우측 메뉴를 통해 이동가능하나, 한참을 찾아서 + 버튼을 눌러본 후 발견할 수 있다.
ic**yss [UI디자인 우수성] 메인 화면의 하단에 각 사업부분에 접속할수 있도록 일관적인 UI구성을 보여주었으며, 또한 우측에 동일한 기능을 가진 배너를 구성하여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는 독창성이 보여진다.
스토리텔링을 통한 사이트의 아이덴티디 및 불꽃한화의 브랜드이미지를 제고하여 보여줌으로서 앞으로 한화가 나아가는 방향성을 제시하는 적절성을 보여주었음
kh**ek [비주얼디자인 문제점] 전반적으로 세련된 느낌을 주고 있지만, 포인트로 사용된 선이 너무 섬세하고 가늘어, '한화'라는 기업이미지가 가지고 있는 굵고 투박하고 강한 느낌을 아예 없애버린건 아닌가 싶다. 기존의 한화라는 기업이미지가 위에 서술한바와 같이 굵고 투박하고 강한 느낌이라면, 현재 리뉴얼된 웹사이트는 섬세하고 여리고 여성스럽다.
na**ang9 [UI디자인 문제점] 1. 기본적인 퍼블리싱이 미흡해 보임. GNB 서브 메뉴바의 폰트 정리도 제대로 되어 있지 않은듯. 2. 이 페이지는 누구를 위한 페이지인가?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했다면 전체적인 메뉴 구성에 완결성이 부족해보인다. (주)한화와 (주)한화의 주요 사업부문, 그리고 그 자회사와의 관계가 명확하지 않다.
ta**i0208 [비주얼디자인 우수성] 한화 고유의오렌지색 라인을 메인에 크게 효현하고 그 뒤에 여리게 표현된 한화의 사업 이미지가 한화만의 색을 잘 표현하고 있다.
한화의 CI를 이용한 사업특성에 맞게 역동적인 움직임을 스크롤 메인 비주얼 이미지에 적절하게 표현하여 살아있는 사이트의 느낌을 충분히 느낄 수 있게 잘 구성되있다
ti**nhero [UI디자인 문제점] 서브에서 슬림바 형태로 제공되는 2뎁스 메뉴를 클릭하면 다시 1뎁스 메뉴가 두껍게 노출되어 레이아웃이 흔들이는 점은 콘텐츠에 집중하고자 하는데 방해요소로 작용한다.

메인의 계열사 링크를 클릭한후 계열사사이트에서의 상단 UI가 이전메뉴나 다른계열사로 가기위한 유연함이 떨어져 보인다.
ju**land [비주얼디자인 우수성] 한화라는 회사의 이미지를 한 눈에 알 수 있도록 디자인 되었으며, 한화의 통일된 비주얼에 각 사업부문의 내용이 완성도 있게 디자인 되었음.

자극적인 색상의 사용이 아니라 눈에 편안한 톤의 붉은 색상을 메인톤으로 사용함으로 한화의 아이덴티티를 효과적으로 구축하였음.
pa**bugs [비주얼디자인 우수성] 한화의 메인컬러인 오렌지를 활용하여 포인트를 주고 이를 받쳐주는 한색 계열의 컬러들로 전반적으로 세련된 느낌을 전해준다. 또한 한화의 이미지와 사업분야를 한번에 알수있도록 화약,방산,무역,기계로 나누어 구성된 원페이지는 일관된 디자인과 메타포로 이해도를 높이고있다.
ju**land [UI디자인 우수성] 메인 화면의 하단에 각 사업부문에 접속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또한 우측 에도 같은 기능하게 하는 배너를 디자인 함으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는 독착성이 우수하였음.

또한 스토리텔링의 방식으로 사이트를 볼 수 있도록 정보구조의 적절성을 가졌음.
ki**m [콘텐츠 우수성] 이전의 기업 페이지에서는 쉽게 접할 수 없었던 360 영상 등 콘텐츠적으로 다양한 시도를 한 것으로 보인다.
고퀄리티의 이미지와 영상 사용을 통해서 이전의 무겁게만 느껴진던 B2B위주의 기업 이미지를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개선된 것 같다.
gk**wjd [비주얼디자인 우수성] 한화를 표현하는 감성을 컬러, 원형, 아이콘, 타이포, 쉐이포 등으로 잘 표현하였다. 다만 와이드한 UI 에 맞춰 타이포는 좀더 힘있게 써서, 표현을 좀더 힘찬 따듯함으로 하면 좋을듯 하다. 한화의 역동성을 아이콘 디테일에 잘 담아 내었다.
****ia89 [비주얼디자인 우수성] 한화의 로고에서 나온 메타포를 통하여 모든 부분은 상호 유기적이며 통합되어 있다는 메세지를 준다. 또한, 그동안 보여주었던 강렬한 인상과는 달리 차분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주어 한화가 가지고 있는 또 다른 이미지를 발견할 수 있는 디자인이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