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평가 의견 수 : 681개 내용순 등록순
jm**age [비주얼디자인 우수성] e- 카드에 대한 사용자 호기심을 유발할 수 있는 충분한 비쥬얼 디자인이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사용자의 경험에 따라 각자 느끼는 바는 조금씩은 차이가 있을 듯 합니다. 예를들면 자동차의 일러스트를 보고 자동차 프로모션 사이트라고 생각하는 등 사용자에 따라 다소 느끼는 점이 다를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bu**y [UI디자인 우수성] 심플하고 익숙한 UI로 구성되어 사용성이 좋습니다. 이벤트 프로세스가 단순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쉽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아쉬운 점은 참여를 목적으로 하는 사이트인데 첫화면에서 이벤트 참여버튼이 노출되지 않고있고 이벤트 소개화면에서 1920x1280모니터에서 참여버튼이 잘려보이는 것은 문제입니다.
sk**l [UI디자인 문제점] 이 카드 작성 및 발송 이벤트 사이트로서 UI는 깔끔하지만, 자동차 사이트로 이동하는 정보설계는 직관성이 부족해서 많이 혼란스러웠음.
자동차 사이트로 이동하기 위해 한 참을 눌러보다가 우측 상단에 공식 SNS 사이트 자리에 있는 폭스바겐 로고를 눌러서 자동차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었음.
bu**y [마케팅 우수성] shape만 보고 모델을 판단할 수 있는 자동차가 몇 종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골프와 비틀이라면 가능하다. 한동안 안좋은 뉴스로 대중의 선택에서 외면됐고 오래되고 익숙해서 새롭지 않을 수 있는 브랜드를 타이포그래피 아티스트와 콜라보하여 다른 시선으로 바라볼 수 있게 한 점이 좋았습니다.
sk**l [콘텐츠 우수성] 폭스바겐 사의 대표 차량을 간략하게 소개하면서 그래픽 이미지로 고객을 향한 친근함을 표시함
지난해 발생한 폭스바겐 자동차 그룹 디젤 게이트와 리콜 사태로 이어지는 일련의 사건 흐름 속에서 포기하지 않고 살아남기 위해 충성 고객을 유치하려는 폭바 코리아의 노력이 약간 보여짐.
7m**kee [비주얼디자인 우수성] Volkswagen의 대표브랜드를 시간순으로 3개로 구분하여(과거의 비틀 - 현재의 골프 - 미래의 I.D) 타이포를 입히는 새로운 시도를 통해 신선함을 느끼게 되었다. 경쾌하고 산뜻한 컬러의 마이크로 사이트로 가볍게 인사 메시지를 쓰는 액션으로 이어질 수 있을 것 같다.
sk**l [UI디자인 우수성] 하늘색을 주 색조로해서 폭스바겐의 대표차량 3대를 형상화한 그래픽 이미지로 e-Card를 발송하는 이벤트 사이트임.
사이트 좌측 내비게이션으로 새 종류의 차량(카드) 소개와 이벤트 참여 요청, 이벤트 참여자 갤러리, 상품으로 나눠지는 심플한 정보 구조로 설계함
sh**hy [UI디자인 문제점] 와이드한 화면을 보기에는 sns영역을 오른쪽으로 잡기보단 gnb영역에 같이 묶었으면 더 좋았을 것이다.

재질과 그래픽이 e카드의 컨셉을 잡았다면 ui도 거기에 맞게 카드의 느낌으로 하단섹션을 표현됐다면 하는 아쉬움이 있다.
7m**kee [콘텐츠 우수성] 자동차의 프로모션 마이크로사이트라는 컨셉에 차별성을 두는 콘텐츠구성으로 보인다. 폭스바겐의 경우 자동차의 디자인이 독특하여(비틀, 골프) 자동차의 쉐입만 보더라도 어떤 제품인지 알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시도도 가능했으리라 본다.
ge**ral78 [UI디자인 문제점] 자동차 레이아웃에 쓰여진 폰트와 실제 e-card에 쓰인 폰트에 이질감이 거슬린다. 실제 입력된 택스트를 자연스럽게 녹이기는 기술적인 이슈가 있겠지만 이왕 이러한 이벤트를 기획한다면 보다 이질감이 덜한 방법을 택했음 어떨까 싶다.
tt**ang [비주얼디자인 우수성] 타이포그라피로 폭스바겐의 차를 비주얼로 표현한 점이 매우 신선하고 흥미를 끈다. e-카드를 만들어서 타인에게 전송하는 점도 매우 좋다. 다만 좀 더 커스텀이 가능한 부분이 있었다면 더 재미있는 사이트가 되지 않았을까.
lo**2yous [비주얼디자인 문제점] 메인 비쥬얼에 표현된 댚 이미지마다 메인 텍스트가 칼라에 묻혀 다 잘 보이지 않는다. 오히려 중간중간 사용된 레드톤의 하트가 가장 눈에 잘 보인다. 타이포그라피에 신경쓰다 대표 타이틀도, 기본 이미지도 놓친듯 싶다.
sk**l [서비스 우수성] e-Card를 만들어 SNS에 공유하는 서비스인데(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정작 이벤트는 저장된 카드 화면 캡춰 또는 저장해서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는 구조로 따로 노는 느낌이라서 아쉬웠음.
ko**kon [서비스 우수성] e-카드를 만들어 발송하면 이벤트 참여가 되는 단순한 아이디어이지만, 그 기본아이디어에 충실한 페이지. 이카드를 만들어 공유하고, 공유된 이카드를 보는. 기본 기능만 들어있지만 충분히 충실한 사이트.
bu**y [비주얼디자인 우수성] 익숙한 자동차 모델의 Shape에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타이포를 담아 따뜻하고 감성적인 컬러로 전달받았습니다. 기존 브랜드에 갖고 있던 인상에 새롭고 신선한 느낌을 더하게 만들어준 좋은 디자인입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