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평가 의견 수 : 390개 내용순 등록순
wa**ajung [콘텐츠 문제점] KCTC의 브랜드 사이트로서 그들이 가지고 있으며,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와 역량에 대하여 컨텐츠를 통하여 제공하고 있으나, 단순하고 독창적이지 않고, 너무 평이하여 지속적으로 사이트로 방문객이나 고객을 유입시키는데 한계가 있어 보임.
방문자로 하여금 컨텐츠가 최신이고, 지속적으로 업데이트가 된다는 확신을 주어야 사이트가 웹 생태계내에서 자리매김을 할텐데, 그러한 기대감을 주기에는 부족한 사이트임.
단편적인 정보를 제공해 주는 일반적인 사이트의 구성과 컨텐츠의 수준을 따라가는 수준이라고 판단함.
KCTC만의 identity를 보여주지 못하고 있으며, 독창성이 없음.
al**lzla2729 [UI디자인 문제점] GNB가 왜 두개씩 나오는지 모르겠다.
간결한 GNB, 이미지로 잘 보여지는 GNB
두 개를 둬서 차별을 주고자 하는 의도까지만 이해는 가지만 그렇다면 하나를 호버 했으면 하나는 보이지 않게 해야하는데 둘다 중복으로 보여서 UI 가 오류가 난 것 처럼 구성 되었다. 아주 문제가 많다. 어느 하나를 없애버리는게 나을 것 같다.
GNB의 각각 메뉴 썸네일의 간격이 위아래가 달라 매우 거슬린다.
wa**ajung [마케팅 문제점] 마케팅을 하기 위하여 사이트를 분석으로 하고 행동정보를 수집하는 활동을 해야 한다. 구글분석툴이 tag되어 있으나 단순한 유입을 분석하는 것으로는 마케팅의 base로써 사이트를 활용할 수 없다.
기업의 정보를 제공함과 동시에 유입을 활성화 하기 위한 노력이 보이지 않는다.
항상 똑같은 페이지가 보이며, 전혀 개인화 되어 있지 않다.
th**anstory [비주얼디자인 문제점] 메인 타이틀에 사용된 텍스트의 이너글로우가 신경쓰인다. 차라리 메인이미지를 어둡게 표현하고 깔금하게 텍스트를 넣는것이 더 좋아보였을 것 같다. GNB영역에 메뉴가 다소 붙어있어 답답함/ GNB 메뉴 선택 시 나오는 메뉴 리스트 영역에 불필요하게 사진을 사용하여 복잡하다. 시스템 폰트의 사용이 딱딱해보이고 다소 아쉽다.
th**anstory [UI디자인 문제점] 메뉴 ui의 정리가 시급해보인다. 방대한 컨텐츠를 상세한 카테고리로 나누다 보니 사용자 입장에서 원하는 정보를 찾으러 가는 과정이 오래걸린다. 상단 최우측 메뉴버튼은 새로운 메뉴 또는 다른 기능으로 오해할 여지가 있어보이고 비쥬얼적은 욕심을 낸거같다. GNB의 이미지들이 너무 커 흐름을 방해한다.
al**lzla2729 [비주얼디자인 문제점] 메인 화면에
아이콘을 활용 해서 사업 분야를 더 확실히 이해를 돕도록 하는 의도는 알겠으나 뒤에 쓰인 배경 이미지도 꽤 복잡한 이미지인데 위에 아이콘도 쓰여서 정말 복잡스럽고 지저분하게 보인다. 이미지를 더 딤드 시키던가 아이콘을 빼버리던가 하는게 나을 것 같다.
su**n0216 [비주얼디자인 문제점] 메인의 이미지가 크고 생동감있게 표현된 것은 좋으나, 이미지의 색상이 강해 텍스트의 가독성이 떨어지는 문제가 있고, 사이트가 전체적으로 KCTC만의 아이덴티티를 보여주는 부분이 부족하고 타 사이트와 비슷한 형태로 구성되어 차별성이 없는 부분이 아쉽다
su**n0216 [UI디자인 문제점] 기존의 타 사이트가 구성한 방식과 유사하고, GNB에서 메뉴 이미지가 크고 많으며, 메뉴를 마우스 오버 했을 시 선택한 메뉴의 배경색과 선택한 메뉴의 색상으로 인해 선택한 메뉴명의 가독성이 떨어지는 부분이 아쉽다.
he**enahy [서비스 우수성] 브로슈어, 사보 등 실물 컨텐츠를 웹상에서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전자 카탈로그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고 있음. 결산공고, 규범, CI 등에 다운로드 버튼을 두어 원하는 컨텐츠를 손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음.
pa**bugs [UI디자인 문제점] 메인에서 아이콘을 통해 주요 사업 정보를 전달하고 있는데 컨텐츠의 중요도에 비해 임팩트가 약하다. 메뉴를 클릭했을 떄 드랍다운되는 영역에 비주얼을 적극적으로 사용한 것은 의도로 보이나 다소 혼란스럽다.
wa**ajung [서비스 문제점] 서비스 역할을 하기에 사이트는 단순한 브랜드 사이트이고, 전혀 서비스 첨병으로서 역할을 하지 못하고 있다.
사이트 제작의 트렌드를 따라 갔을 뿐 서비스를 제공하기에는 기능을 하지 못하는 사이트이다.
he**enahy [UI디자인 우수성] mouse over, click에 대한 반응을 매우 분명하게 제공해줌으로써, 직관성과 사용편의성이 뛰어남. 메뉴의 명칭을 명확하게 정의하였고, 하위메뉴 또한 적절하게 분류하여, 네비게이션이 용이함.
pe**leijd [비주얼디자인 문제점] 전체적으로 흔한 비주얼이미지를 사용하였는데
어떤 작은 부분이라도 차별성이 보이지 않는다.
GNB메뉴 over시 보여지는 메뉴구성비쥬얼이 통일성이 없어 원하고자 하는 메뉴 접근이 힘들다.
se**pro [비주얼디자인 우수성] 시원시원한 화면 활용과 이미지 선정이 돋보인다 스크롤링 한 번으로 전체 메인을 확인할 수 있는 점이 편리하고 좋다 다만 아이콘이나 키카피 등의 가독성에 신경쓸 필요는 있어 보인다
pe**leijd [UI디자인 문제점] 메인에서 5가지 icon이 단순히 배너 전환이 아닌 해당 사업의 다음depth로 넘어가는 핫키 역할을 해야되지 않을까 싶다. 전체화면을 다 사용하고 있는데도 불필요한 구성이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