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평가 의견 수 : 299개 내용순 등록순
es**ngh [UI디자인 우수성] 큼직한 카드형 UI와 아기자기한 오브제들의 활용은 딱딱한 보험사의 이미지를 완화시켜 사용자에게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유도한 흔적으로 보입니다.

GNB의 메뉴구조 또한 전략적으로 잘 풀어내서 사이트가 보다 풍부하게 보이도록 작용하고 있습니다. 마음우체통은 자칫 많은 입력필드에 참여를 꺼릴수 있을 사용자들을 의식하여 흥미로운 부분을 우선 보이도록 노출하여 참여자 후킹을 할 수 있도록 하였고 약속데이 컨텐츠는 참여자들의 인스타그램 포스트를 노출하여 참여의욕을 고취시킬 수 있도록 잘 고려된듯 합니다.

nt**n [비주얼디자인 우수성] 보험사의 성격을 친근하면서도 친절히 표현하고 있다. 프로미라는 케릭터를 사이트내에 존재하게 하여 유저들에게 친절히 다가갈수 있게 한 부분이 같은 보험사의 분류안에서 돋보이는 아이디어라 본다. 캠페인 사이트라는 특성에 맞게 꾸준히 이루어지는 프로모션들이 목적에 맞게 잘 표현되었다 특히 프로미 약속대이와 마음우체통은 컨텐의 질이 상당히 높은 프로모션이 었고, 보험사에서의 마음상담소의 컨텐츠는 참 적절한 컨텐츠였다
es**ngh [마케팅 우수성] 보험사의 딱딱한 이미지를 희석시키는 관점에서 제 몫을 톡톡히 하고 이쓴 사이트인듯 합니다. 사이트 내에서 로고를 제외하고 동부화재 보험이라는 키워드나 직접적인 언급을 자제하고 있는 듯한 느낌입니다. 의도된 부분이라면 실제 실행하기엔 부담스러웠을 수도 있었을 텐데 과감한 결단 덕분에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꾀하는 점에서 훌륭하게 작동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nt**n [UI디자인 우수성] 프로미라는 케릭터까지 존재하는 이 사이트는 신뢰를 주어야하는 성격과 많은 고민을 가졌으리라 본다. 신뢰를 주면서도 유저와의 친근함을 유지하기위하여 UI의 심플하고 모던한 접근은 보험사의 성격상 올드유저까지 수용하기에 적절하여 보인다. 의외로 많은 컨텐츠속에서도 상식에서 벋어난 UI로 유저에게 혼란을 주지 않으려한 배려가 느껴진다
es**ngh [기술 우수성] 까다로운 이미지 합성 프로세스와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공유API, 외부솔루션, 게시판 등 많은 기술적 이슈가 있었을 법한 사이트입니다. 그럼에도 모든 모듈들이 하나처럼 유기적으로 구성되어 있어 좋은 점수를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bu**y [비주얼디자인 우수성] 가족,사랑,약속이라는 따뜻한 컨셉에 맞는 사진과 타이포를 활용한 감성적인 비주얼로 전달되었습니다. 사이트 전반으로 보면 특정 가이드없이 산만하게 콘텐츠들이 노출되어 아쉽지만 세부적인 표현들은 정성을 들여 만든 느낌을 줍니다.
su**102 [서비스 문제점] 상단 GNB 메뉴구성이 하위메뉴로 나뉘어있는 경우 하위메뉴가 별도 페이지로 구성된 메뉴도 있고, 같은 페이지로 이동하는 메뉴 구조도 있고, 타 웹사이트로 링크하는 경우도 있어 사용자가 웹사이트 이용 중 혼란을 느낄 여지 있음
st**lit0824 [UI디자인 문제점] 메인 GNB를 제외하곤 마우스 오버시 버튼의 변화 및 전반적으로 모션을 배제시켜 다소 정적임. 또한 현재 페이지의 위치를 표기하지 않았고 컨텐츠가 긴데도 불구하고 top버튼이 없어 사용자에게 다소 불친절한 것 같음.
yj**93 [콘텐츠 우수성] 프로미리포터라는 독특하고 개성있는 콘텐츠라 고객에게 편안하게 다가오는 느낌이다. 안전게임이라는 것도 참여하여 일상생활에서의 일어날수 있는 일들을 안전하게 미리 체험할 수 있어 좋은 취지 인것 같아 좋게 다가온다.
bu**y [마케팅 우수성] 친근함을 강조하기 위한 적합한 소재를 따뜻하게 풀어낸 기획은 좋았지만 새롭거나 흥미를 끌 만한 요소를 찾을 수는 없었습니다. 메시지를 재미있게 전달할 방법을 고민했다면 좀 더 공감할 수 있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we**er [비주얼디자인 우수성] 가족사랑이라는 컨셉에 맞는 디자인과 브랜드의 컬러 매치가 적절했다. 큰 목소리 없이 조화롭고 따뜻한 컬러사용은 브랜드의 감성적인 메시지를 표현하는데에 적절했다고 생각한다. 타겟의 감성과 접근을 고려한 디자인.
se**boss [서비스 우수성] 정보제공을 위한 콘텐츠에서 제일 중요한 부분은 가독성이라 생각한다. 홈페이지를 살펴보면 텍스트의 크기가 대체로 큰 편이어서 가독성도 좋다. 그 결과 전체적으로 시원한 느낌을 받아 정보를 찾기가 유용하다.
mi**n72 [콘텐츠 우수성] 마음우체통의 BEST 사연 갤러리를 통해 우수 사례를 소개함으로써 참여를 유도할 뿐만 아니라 이를 별도의 콘텐츠로도 활용하고 있다. 또한 마음상담소를 통해 방문자와 원활히 소통하는 모습 역시 인상적이다.
wh**e1021 [마케팅 문제점] 동부화재와 가입 등에 대한 안내가 메인에서 표현되지 않아 액션으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가입, 문의 등의 유저 액션으로 드러나야 페이지에 대한 마케팅이 적절하게 이루어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mi**n72 [비주얼디자인 우수성] 기업 아이덴티티가 잘 반영되어 있고, 메인 배너에 화목한 가족을 콘셉트로 한 실사 이미지를 사용해 보다 친근하게 느껴진다. 허나 메인 이미지와 하단 이벤트의 간격이 없어 다소 어색한 느낌이 든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