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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99 [UI디자인 문제점] 마이페이지 Shop등은 이미 외국어가 표준어처럼 되어 있는 상태에서 쇼핑, 내정보관리 등을 채용해서 매번 방문마다 어색함.
보통 내정보관리는 좌측상단 우측상단 등의 위치에 있는게 일반적인데.. 메뉴가운데에 배치되어 내정보관리를 찾는데 한동안 생각하게 만듬.
UI 설정을 9개 할 수 있다고 하는데.. 9개를 변경한 것에 대한 확인이 명확하지 않거나 다 표현되지 않음. 쇼핑의 위치는 가장 우측에 배치하고 상품서비스 또는 내정보관리가 가장 좌측에 배치되는것이 일반적인 UX상 위치가 적절한것이 아닌가 판단됨
국내 소비자 만을 위한 사이트가 아닐 텐데 영문전환을 하는 버튼을 찾을 수 없음.
중소 사업자 버튼은 GNB로 빼거나 아님 별도의 패밀리 사이트로 구축하는 것이 더 나을지 고민이 필요해보임

ji**109 [비주얼디자인 우수성] 시각적 전달요소를 단순히 심미적인 부분에 두지 않고
가독성을 위해 읽기 편하도록 디자인 하였다. 비주얼 포럼이란 일반적으로 시각에 호소하여 의사 소통을 꾀하는 언어대계인데, 이러한 측면에서 단순한 조형이나 의미없는 그래픽 요소를 배제하고 가독성에 중점을 두는 것은 현재의 비주얼 트랜드와도 일치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ri**x [비주얼디자인 우수성] 메인에서 보이는 이미지가 유플러스가 추구하는 가족같은 이미지를 잘 반영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가 잘 나타나있다.전체적으로 트랜드에 맞게 잘 짜여져 있어서 깔끔해 보인다. 콘텐츠들의 톤앤매너가 잘 어우러져서 깔끔하다.
넓고 시원한 이미지의 배치를 통해서 더욱 친근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배려한 것이 눈에 띈다.
ge**ral78 [기술 우수성] 메인 GNB 하단의 아이콘 메뉴를 접속자 이용빈도를 분석해 노출시키고 이에 개인화 설정까지 지원한 점은 실제 다양한 타겟이 혼재하는 통신사 홈페이지에서 적절한 시도라 본다. 개인적으로 유플러스 장기이용자이며 기존 사이트의 불편한 점을 충분히 느꼈던지라 이번 개편을 통한 사용성 개선이 피부로 느껴지고 있다.
da**sos [비주얼디자인 우수성] 메인에서 제공하는 이미지가 lg 유플러스의 가족같은 이미지와 잘 부합하는 것 같다. 전체적으로 트랜드에 맞게 잘 짜여져 있어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가 잘 반영되어 있다. 전체적으로 행동을 기반으로 한 네이밍으로 인하여 고객들이 쉽게 원하는 task 를 수행할 수 있을 것 같다.
yo**u5010 [콘텐츠 문제점] 보통 정보 전달이 많은 여러 타 사이트들을 보면 메인화면에 여러 콘텐츠들을 두어 사용자들에게 불편함을 줄이고 이동이 쉬운데 비해 콘텐츠도 부족하고 이동에 불편함을 느끼게 함.
정보를 전달하는 폰트가 전반적으로 작다고 느껴짐. 연령을 고려하지 않은 폰트 크기라고 생각됨.
ri**x [UI디자인 우수성] 전체적인 디자인이 트랜디하여 유플러스의 가족같은 따뜻한 이미지를 잘 반영한다. 직관적인 UI 로 고객들이 편리하게 원하는 task 를 수행할 수 있을 것 같다.
대비가 강하지 않은 색감을 이용하여 펀안함이 느껴진다. 전체적으로 폰트의 사이즈가 커서 가독성이 뛰어나다.
ji**109 [UI디자인 우수성] 기능적인 아이콘을 사용하는 것에는 합리적인 설계 과정이나 과학적 평가와 더불어 보편성이 필요하다. 직관적인 아이콘 사용과 단순한 트리 구조는 사용자가 사이트에 접근하는 것에 크게 기여하며, 쉬운 언어 사용 역시 같은 측면에서 매우 높은 점수를 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
ru**a39 [콘텐츠 우수성] 통신사에서만 사용하는 용어들때문에 통신사 사이트에 들어가면 이해할수 없는 내용이 많았는데 유플러스에서는 쉬운 용어를 컨텐츠에 잘 녹여내서 사용자들이 쉽게 이해할수 있도록 했다.
컨텐츠가 많음에도 불구하고 잘 정리되어 있어서 한눈에 쉽게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cr**mgogo [비주얼디자인 우수성] 메인에서 제공하는 이미지가 lg 유플러스의 가족같은 이미지와 잘 부합하는 것 같다. 전체적으로 트랜드에 맞게 잘 짜여져 있어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가 잘 반영되어 있다. 전체적으로 행동을 기반으로 한 네이밍으로 인하여 고객들의사용편의성을 고려한것이 느껴진다.
ri**x [콘텐츠 우수성] 어려운 통신언어를 사용하지 않고 쉬운용어를 사용함으로 사용자들이 쉽게 내용을 인지 할 수 있다. 어린나이층 부터 노령까지 모두가 적정하게 이용할 수 있고, 행동을 유도하는 고객관점의 언어를 통해서 실제 사용자들의 행동패턴을 반영한 것을 느낄 수 있다.
ke**tark [콘텐츠 우수성] 많은양의 콘텐츠를 보여주면서 네이밍과 표현법이 고객중심적이여서 이해하기 쉽다. 기존의 통신사의 단어나 표현이 어려운 부분이 있는데 여기서 제공하는 콘텐츠는 이해하기가 쉽다. 서비스 제작 목적에 맞게 쉬운용어에 신경을 많이쓴 것 같은 느낌이 든다.
gu**o78 [콘텐츠 우수성] 메뉴가 굉장히 많은편이지만 사이트 특성상 어쩔 수 없는 부분인것 같고 상세화면에서의 많은 정보를 아코디언, 탭, 강조, 확장 등 많은 요소 들을 활용하며 컨텐츠를 구성했다. 요금정보도 정보양이 많아서 읽기가 어려운데 구분을 잘 해둔 것 같다.
hi**ngo [콘텐츠 우수성] FAQ 형식의 소팅을 문장으로 안내, 사이트의 친근함과 친절성의 아이덴틴티를 연계시킴. 비즈니스 메뉴 역시 메인 전면에 많이 찾을 것 같은 서비스를 전부 아이콘 화 시켜 노출함으로써 원하는 컨텐츠에 빠르게 도달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ri**x [서비스 우수성] 사용자의 홈페이지 이용 목적에 따라서 중요도가 높은 순서대로 메인콘텐츠에 구성한 것이 인상적이다. 전체적인 통일감을 제공하여 브랜드의 신뢰도를 높이고, 고객들이 정보를 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그래프와, 영역구분을 잘 한 것이 인상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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