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평가 의견 수 : 873개 내용순 등록순
gk**wjd [비주얼 디자인 우수성] CJ제일제당이 글로벌화 한다는 뉴스를 본적이 있는데, 거기에 맞춰 글로벌하고 혁신적인 사이트가 만들어졌네요.
전체적인 비주얼 디자인을 글로벌에 맞춰서 다양한 인종을 노출한 부분이 인상적입니다.
조금은 차분한 컬러로 친근하면서도 고급스러운 톤앤매너를 표현해 주었네요.
서브 브랜드 한페이지 한페이지를 모두 신경써서 제작하여, 브랜드 특징을 잘 나타내주면서도 전체페이지가 어우러짐이 있도록 비슷한 룩앤필의 이미지를 잘 사용해 주었습니다.
난의도가 높은 사이트를 비주얼 적으로 잘 표현했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ji**8812 [콘텐츠 우수성] 폰트덕에 콘텐츠가 눈에 정말 잘 들어온다. 가독성이 좋아서 술술 읽힐 뿐더러, 콘텐츠의 내용들도 전문지식이 부족해도 누구나 읽고 이해하기 어려움이 없는 콘텐츠라 사이트에 가벼운 마음으로 접속하여 많이 얻어가며 사이트를 나갈 수 있는 구조인 점이 마음에 든다.

상세 콘텐츠를 눌렀을 때, 콘텐츠 별 진가를 알 수 있다. 훌륭한 키비주얼 이미지 선택과 깔끔하게 구성된 html 파일이 소비자에게 확신을 주어, 구매까지 이루어지는 조화를 보인다.
st**lit0824 [비주얼 디자인 문제점] 포인트 컬러의 라인이 불필요하게 많이 쓰여 다소 정신이 없고 콘텐츠에 집중을 해야하는데 선이 시선을 뺏는 역할을 하는 것 같아 아쉽습니다. 또한 포인트 컬러가 너무 여기저기 사용되어 '포인트'의 역할을 제대로 못해주는 것 같고 선의 굵기도 굵은것 얇은 것 같이 혼용하여 통일감이 없습니다. 또 사진 퀄리티도 많이 떨어져 전체적인 완성도가 다소 떨어지는 느낌입니다.
re**ids [기술 문제점] 아직도 href에 _javascript: void(0)를 쓰는 곳이 있다는 것은 매해 놀라게 만든다. 뷰포트를 1440으로 고정한 점도 눈에 띈다. 모바일사이트를 별도로 제작했기 때문인지 페이지 스피드는 점수가 낮은 편이다.
브랜드 이야기에서 브라우저 광고차단이 되어있을 경우 하단 미디어 부분에서 에러가 발생해서 빈화면으로 보인다는 것을 제보드리고 싶다.
****hoho03 [콘텐츠 우수성] 기업의 오피셜 사이트임에도 불구하고 사이트 전반에 콘텐츠 구성을 딱딱하거나 지루하지 않게 사용자 중심으로 잘 설계했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특히 K-FOOD LIFE나 TOUR 메뉴의 경우에는 사용자가 흥미를 느낄 만한 정보를 친근감있고 풍성하게 제공하여 스토리텔링을 통해 제일제당의 기업 이미지를 간접적으로 잘 전달하고 있습니다.
ke**ogin [콘텐츠 우수성] K-FOOD LIFE의 콘텐츠는 방문자의 흥미를 끌기에 적절한 것 같습니다. SNS 레시피 스토리 처럼 CJ 상품들을 사용하여 생활에 쓰일 수 있는 방법 제시에 대해서는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자연스럽게 기업의 홍보와 소비자들의 거리를 좁히게 되는 부분에 대해서는 참고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ch**171 [UI디자인 문제점] GNB 드롭다운 메뉴에 불필요한 닫기 버튼이 아쉽고
좌우 대칭 되는 그리드에 인터랙션을 가미하여 재미를 주려고 한듯하지만 오히려 컨텐츠가 읽히는데 방해가 된다.
또한 main center 에 잇던 스크롤 다운 버튼이 우측 하단 Top 버튼으로 변경되는 인터랙션은 너무 불필요하다 못해 정신이 사납다.
pa**tea [서비스 문제점] GNB를 통해 메뉴 구조를 조회 시, 3Depth 메뉴가 2Depth 메뉴와 동일한 라인에 노출되어 전체 구조를 파악하기 힘듭니다. 2Depth 특정 메뉴에 커서를 두기 전엔 3Depth 메뉴가 노출되는 영역이 여백으로 표현되는데, 해당 여백으로 인해 각 메뉴간 구조 불균형이 오히려 드러났습니다.
dr**makerhy [UI디자인 문제점] 최대한 독창적으로 디자인을 가져가려고 한 것 같으나, GNB 마우스 호버했 때, 전체메뉴 영역에서 불필요한 X버튼이 아쉽다. 또한 이 전체메뉴의 1depth, 2depth부분과 서브페이지의 1depth,2depth를 설명해주는 부분이 연결성이 낮아 직관성이 떨어지어, 정보구조의 혼동성이 든다.
****hoho03 [비주얼 디자인 우수성] 전반적으로 키비주얼을 잘 선별하고 적절하게 가공하여 활용한 부분이 좋았고, 특히 브랜드 메뉴의 경우에는 각 브랜드의 정체성을 충분히 드러내면서도 전체적으로 균형을 잘 맞추어 완성도가 높아 보입니다. 또한 기업 전용 서체를 과하지 않는 선에서 적당하게 잘 활용한 부분도 긍정적으로 평가됩니다.
ji**8812 [UI디자인 문제점] GNB 영역이 좀 특이하다. 각 메뉴 별 마우스오버를 하면, 상세 메뉴가 드롭다운 되긴 하는데.. 상세 메뉴에 닫기(X)가 있다. 저 닫기를 누르고 다음 메뉴를 보는 유저는 몇이나 될까.. 유저의 사용성에 대해 큰 고민을 안하고 사이트를 설계한 것 같아 아쉽다.
ke**ogin [비주얼 디자인 우수성] CJ제일제당 이미지에 적절한 비쥬얼을 사용하여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기업 특성에 맞는 컬러의 사용으로 느낌을 잘 살렸습니다. 라인과 버튼 부분에 과하지 않게 포인트 컬러를 사용하여 어느 페이지에서도 제일제당의 느낌이 들어 좋아 보입니다.
gk**wjd [UI디자인 우수성] 깨끗하고 선명한 이미지와 폰트 UI 엘리먼트들이 잘 조화되어 전체적으로 심플하고 모던하네요.
버튼, 타이틀등 인터렉션이 가미되어 홈페이지가 살아있는 것 처럼 보입니다.
트랜디하고 글로벌 리더로서의 면모를 잘 보여주는 잘 만들어진 사이트 입니다.
ji**8812 [서비스 우수성] 제일제당의 다양한 상품군 소개는 기본으로, 해당 상품으로 만들 수 있는 요리를 선보이는 서비스 확장이 상품 소개에서 구매, 구매에서 활용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어 서비스의 제공이 매우 우수하게 이루어졌다고 판단된다.
****hoho03 [UI디자인 문제점] Floating Navigation이 스크린의 넓은 면적을 차지하고 있어서 화면이 다소 복잡해 보입니다. 또한, 비정형 그리드를 활용하여 콘텐츠를 지루하지 않게 표현한 부분은 좋으나 정렬이나 전체적인 밸런스가 다소 불균형해 보입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