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평가 의견 수 : 483개 내용순 등록순
ke**hop [UI디자인 문제점] 비즈 사이트에서 보이는 GNB 메뉴의 서브페이지를 모두 보여주는 형태는 은행 사이트에서 과거의 전유물인줄 알았는데, 사용성을 이유로 메뉴가 전체를 가려 콘텐츠의 중요 포인트를 막고 있음.
- 서브 메뉴 페이지 크기가 마우스를 아무리 이동해도 빠져나오기가 쉽지 않음
-사이트 맵을 굳이 GNB에서 모두 표현했어야 했는지 궁금하다. 다른 방식으로 충분히 최근에는 UI구조를 만들 수 있었을 텐데...
- 오히려 사이트 맵을 별도로 두어서 이동하도록 하고, 메인화면에 보이는 콘텐츠들이 활용되었으면하는 아쉬움이 있음
- 원페이지 형태의 기본 구조에 GNB는 원페이지와 관련없이 구조화 되어 있어 원페이지 화면 구성이 의미가 있는지 모르겠음
- 텍스트의 명도도 떨어져 약간 흐리게 보이는 곳이 많음
- 자주 사용하는 메뉴가 위아래 중복적으로 배치 됨. 왜 그런것인지? 알 수 없음
ra**hey [UI디자인 우수성] 메인화면 디폴트 시 상단의 GNB영역과 하단의 LNB 배치에 대한 간결과 각 메뉴별의 간격이 적절성을 띄고 있어 메뉴별 텍스트가 한 눈에 들어옵니다. 언어별 설정과 서치 기능, 전체메뉴의 적절한 배열과 서치 아이콘을 탭 했을 시, 페이지 이동이 아닌 현재 상태를 유지한 채 상단에 드롭다운 형태가 사용자로 하여금 이용에 유용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전체메뉴의 경우 큰 대 메뉴 3개로 나누어 메뉴별 그룹핑이 한 눈에 보기 쉽게 잘 분류된 것으로 보입니다.
gk**wjd [비주얼 디자인 우수성] 국민은행이 기업과 개인을 분리하면서, 더욱 기업에 특화된 톤앤매너로 홈페이지를 개선하였네요. 톤 다운된 네이비 컬러와 페일한 부드러운 블루가 차분하면서도 따듯한 전문가 감성을 잘 표현해 주었네요.
기업 메인에 흐르는 악수하는 이미지와 라인들이 은행과 기업의 상생과 협력을 잘 나타내 줍니다.
골드와 옐로 네이비 컬러의 아름다운 조화와 타원과 라인의 쉡입, 모두 적절하게 잘 어우러져 브랜딩이 잘 되었네요.
ra**orno [UI디자인 우수성] 구조가 직관적이고 단순해서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높혀준다. 컨텐츠가 많은 은행사이트에서 강조할 부분만 잘 정리하여 노출되어 패럴랙스가 생소한 사용자들에게도 부담없이 접근이 가능하다. 페이지 하단에 고정되어있는 메뉴는 자주 사용하는 메뉴로 배치되어 사용자의 편의가 확실하게 고려되어있는 느낌이 든다. 퀵메뉴를 하단에 배치한 부분이 시야를 넓혀주어 눈의 피로를 덜어준다. 전반적으로 사용자의 편의가 고려된 느낌이다.
ra**orno [비주얼 디자인 우수성] 기업의 아이덴티티를 높혀줄 수 있는 다양한 시각적 요소가 적절히 잘 배치된 느낌이다. 전반적으로 컬러 조합이나 깔끔한 그리드 형식이 국민은행의 기업 이미지와 조합이 잘 이루어졌다. 기존 은행권 사이트에서 잘 찾아볼수 없는 원페이지 스크롤 이동이되는 사이트는 확실한 차별성을 가지고 있어 이점에서 매우 높은 점수를 주고싶다. 전반적으로 따뜻하면서 감성적인 느낌의 디자인이 브랜드의 신뢰감을 더욱 높혀주고있다.
ra**orno [기술 우수성] 웹접근성을 잘 준수하여 장애인들이 사용하기에도 큰 어려움이 없을 것 같다. 메인페이지의 패럴랙스 기법을 사용한 점이 사이트의 완성도를 높혀준다. 은행사이트의 특성상 기술의 안전성과 완성도가 높아야 하는 점을 고려하면서도 트랜디함을 유지하고 있는 기술력이 매우 우수하다. 로딩되는 속도도 빠르고 전체적으로 모든 기술력이 완성도가 높아 사용자들에게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다.
my**mul77 [UI디자인 문제점] 첫 화면에서 GNB영역의 컬러가 국민은행의 정체성과는 동떨어진 느낌을 주며, 화면 하단의 주요메뉴 바로가기 메뉴도 off 상태에서도 사용자가 인지하기에 시인성, 명확성이 떨어지는 느낌이 듭니다. 그리고, 오른쪽 슬라이딩 위치표시 메뉴의 dot 형태에 마우스 오버하면 메뉴명이 나와야 사용자가 그 메뉴로 갈지 말지를 선택할 수 있으므로 개선이 요구됩니다.
ra**hey [서비스 우수성] 일반 영업점에 대한 대면 업무를 비대면에서 저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다른 은행 업체와 차별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소비자의 행태를 분석하여 기획단에 반영한 사이트로 보아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원스톱의 신규 서비스는 최대한 스크래핑 방식의 업무처리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장점을 둘 수 있을거라 평가됩니다.
se**100 [UI디자인 우수성] 기존에 은행권에서 많이 사용하지 않는 페럴렉스 방식과 기업의 성장과정을 스토리 기반으로 디자인한 부분이 특이하고, 새로운 시도로 느껴짐.
또한 메인 화면 하단에 제공하는 빠른 메뉴 디자인으로 페럴렉스에서 가지는 필요 정보 접근성이 상대적으로 떨어진다는 단점을 보완시켜줄 수 있어, 본 사이트의 강점으로 느껴짐.
ra**ju [비주얼 디자인 우수성] 스토리텔링 기법과 패랠랙스 기법을 활용해 서정적이고 정보의 접근성도 좋아 보인다.
국민은행의 아이덴테티티는 가져가면서 기업이미지의 느낌도 그대로 살려내었다.
직관적이면서도 컬러의 대비로 가시성이 좋으며 부드러운 컬러 배경이 콘텐츠의 집중도도 높여주었다.
전반적인 퀄리티가 좋은편이고 속도감도 좋은편이다.
se**100 [콘텐츠 우수성] 라이프 사이클에 맞춘 색상의 변화감과 성장주기별 콘텐츠 게시로 기업고객 입장에서 필요한 정보 배너를 쉽게 볼 수 있어 의미 있어보임. 로그인 후 화면에서도 자칫 딱딱할 수 있는 기업 금융거래에 감성적인 이미지와 직원 인사말을 더해 KB특유의 따뜻함이 살아 있는 콘텐츠 제공이 긍정적으로 보임.
ha**o06 [비주얼 디자인 우수성] 메인페이지에 박스컨텐츠만 있었으면 많이 심심했을 것 같은데 뒷배경에 라운드형태의 오브젝트를 넣어 한페이지마다의 내용을 설명해주고 포인트가 되는 것 같아 아주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이듭니다 기존 금융권 스타일과는 다른 스타일이지만 잘 풀어낸 것 같아 고민을 많이 한 흔적이보입니다.
yo**gjin7973 [UI디자인 우수성] 은행권에서 많이 사용되지 않은 페럴랙스 방식을 사용하고
기업의 성장과정을 스토리로 풀어낸 점
페이지 하단에 필수 메뉴를 배치함으로서 페럴랙스의 단점을 보완하고 국민은행 기업 특성의 살리면서 깔끔한 UI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사용자가 쉽게 사용할수 있도록 한것이 느껴짐
ra**ju [UI디자인 우수성] 패럴랙스 기법으로 한 섹션마다의 콘텐츠에 집중할 수 있으며 화면이동을 할 수 있는 자동롤링 기능 구현으로 마우스를 스크롤 하지 않아도 되어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한것 같다.
주요 퀵메뉴가 하단에 픽스되어 접근성이 좋으며
이어지는 선의 라인이 흐름을 유도하고 있다.
gk**wjd [UI디자인 우수성] 메인 UI 는 간격하고도 차별화되게 구성하였네요.
기업 고객이 원하는 니즈가 한눈에 보이게 인터페이스를 잘 구성하였습니다.
옐로 컨퍼넌트들을 적절하게 배치하여 국민은행 다움을 잃지 않으면서도 기업만의 정갈함과 전문적인 느낌이 잘 드러나게 구성하였네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