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롯데캐슬
LOTTE CASTLE
서브타이틀 롯데캐슬
LOTTE CASTLE
URL https://m.lottecastle.co.kr 사이트보기
소개 롯데건설 브랜드 '롯데캐슬' 모바일 웹사이트
키워드 롯데캐슬,롯데건설,아파트,브랜드,르엘,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20.10
등록구분 모바일웹
후보등록분야 모바일웹 마케팅 부문 > 기업일반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제조 > 건설/토목
소속사 롯데건설
소속사 제작진
PM임석준 책임(롯데정보통신)
제작사

(주)이지미디어 정보보기

롯데정보통신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PM정재헌 차장
기획김은영 대리
기획박효주 주임
디자인박성호 차장
디자인강세영 대리
디자인김진영 대리
개발김창일 부장
개발김기범 대리
개발이명훈 주임
퍼블리싱김경준 차장
퍼블리싱서청운 사원
퍼블리싱한성주 사원
웹사이트 설명 2016년 제작된 기존 롯데캐슬 웹사이트를 시대 흐름에 맞춰 정보제공 방식 및 디자인을 새롭게 적용하여 롯데캐슬 브랜드 가치를 끌어올리고자 리뉴얼을 하였습니다.

브랜드를 표현하기 위해 기존의 단순한 CI, 브랜드 색상 소개에서 탈피하여 롯데캐슬 디자인 철학을 표현하였으며 브랜드 홍보와 분양 홍보를 이원화하여 별도의 페이지로 진행하였습니다.
이를 위하여 브랜드 페이지에서는 주기적인 사이트 변화 및 롯데캐슬의 브랜드 가치를 알리기 위한 웹진을 도입하여 메인 페이지에 노출하였으며 분양 페이지는 각각의 단지가 차별화된 페이지를 가질 수 있도록 UI를 모듈화하여 각 모듈의 순서 배치 및 적용 콘텐츠를 다르게 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습니다.
다양한 표현을 위한 운영자의 업무가 증가하게 되고 롯데캐슬 특성상 신규 분양 단지의 소개 이미지를 다량 등록 관리해야 하는 관계로 편리성 개선을 위하여 고객사와 긴밀히 협의하여 리사이징 방식으로 표현되는 화면, 크롭 방식으로 표현되는 화면 등 각 화면의 특성에 따라 반응형 모바일 화면을 정의하여 관리 포인트를 줄이는 데 노력하였습니다.
또한 롯데건설의 아파트 브랜드가 '롯데캐슬'과 고급 브랜드 '르엘' 2가지가 있지만 르엘 브랜드가 별도의 웹사이트로 분리되기에 단지 수가 많지 않아 롯데캐슬 웹사이트에 함께 노출 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롯데캐슬의 하위 브랜드로 표현되지 않도록 메뉴로 르엘을 노출하지 않고 메인 페이지를 분리하여 롯데캐슬과 르엘을 동일 레벨로 표현하였습니다.
브랜드 및 분양 단지를 표현하는 다양한 시도를 하는 한편 최근 코로나19로 인하여 아파트 분양시장에 언택트 환경을 도입하였습니다. 사이버 모델하우스 강화 및 모델하우스 방문, 계약자 방문, 사전점검 방문과 같이 한정된 공간에 사람이 몰리는 분양 단계에 예약 기능을 도입하여 시간 및 인원의 제한을 두어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한 기능을 도입하였습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