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SM그룹 대표 웹사이트
SM Group Homepage
서브타이틀 SM그룹 홈페이지
SM Group
URL http://www.smgroup.co.kr 사이트보기
소개 SM그룹 대표 웹사이트
키워드 SM Group,SM 채용,삼라마이다스,대한해운,SM상선,에스엠그룹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20.10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기업일반 부문 > 중견기업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제조 > 건설/토목
소속사 SM그룹
소속사 제작진
제작사

더위버크리에이티브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PM주광명
기획김하나
디자인이충국
디자인권도연
디자인전규진
디자인김리하
퍼블리싱이유미
퍼블리싱김혜인
퍼블리싱이애희
개발김영대
웹사이트 설명 SM그룹은 2019년 재계 순위 35위의 국내 대표기업이나, SM그룹 하면 SM엔터테인먼트를 떠올리는 사람들이 많다. 그러나 SM그룹 계열사들의 면면을 살펴보면 SM그룹이 왜 국내 대표기업 중 하나인지 알 수 있을 것이다.

SM그룹은 경남건설(경남아너스빌), 우방건설(우방아이유쉘), 동아건설 등 국내 대표 건설사와 대한해운, 대한상선 등 국내 대표 해운사 그리고 벡셀, 남선알미늄, 티케이케미칼 등 국내 대표 제조사 등 약 50여 개의 계열사를 거느리고 있다. SM그룹 웹사이트를 통해 SM그룹에 속한 다양한 계열사들의 정보를 취합하고 SM그룹이라는 이름으로 통합적인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다.

SM그룹의 탄생은 ‘삼라마이다스’라는 건설사로부터 출발했으나 인수/합병 등을 통해 건설/제조/해운/미디어/레저 5개 부분의 핵심 사업역량을 키워가고 있다. 다양한 비즈니스와 사람들이 모여 SM그룹을 이루고 있지만, 각 비즈니스가 가진 개성과 장점을 하나로 합쳐 이전과 다른 새로운 가치를 끊임없이 창조해 나가겠다는 창업주의 철학과 열정을 담고자 했다.

이를 위해 다양한 회사들이 모여 SM그룹으로 하나가 됐다는 의미의 ‘We are SM Group’ 콘셉트를 개발했으며, 이를 기반으로 제조 부문은 혁신적인 제품을 만들어 내는 ‘We are Innovators’로, 건설 부문은 새로운 건축물을 창조해 내는 ‘We are Creators’로, 해운 부문은 세계를 무대로 도전해 나가는 ‘We are challengers’로, 미디어/서비스 부문은 우리의 삶을 함께 만들어 가는 ‘We are partners’로, 그리고 레저 부문은 우리의 삶의 즐거움을 주는 동반자 ‘We are companions’로서의 기업 가치를 담고자 했다.

디자인 측면에서도 SM그룹의 규모 그리고 SM그룹만의 아이덴티티를 만들기 위해 SM그룹의 시초인 삼라의 의미를 재해석해 디자인 모티브 및 컬러 시스템을 개발했고 이를 웹사이트에 적용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2011120953344049910349.pdf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