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바닐라닷컴
BANILA.COM
서브타이틀 바닐라닷컴
BANILA.COM
URL https://www.banila.com 사이트보기
소개 바닐라코가 만든 뷰티 브랜드 통합 플랫폼, 바닐라닷컴
키워드 BANILA CO,B. by BANILA,Curly studio,ku:s,lalaLAB,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20.7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생활브랜드 부문 > 화장품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서비스 > 화장품/미용
소속사 F&CO
소속사 제작진
PM정세은
기획정세은
기획박가은
제작사

디지털웍스(아이뱅크)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PM김정윤
기획박지유
기획김은지
기획이주희
디자인김상윤
디자인김인혜
디자인어나은
디자인이한별
개발김상대
개발류인빈
개발전화승
개발이혁진
개발황남욱
개발방태민
퍼블리싱정병만
퍼블리싱박우호
웹사이트 설명 <제작 목적>
바닐라닷컴 구축 프로젝트는 BANILA CO, B by Banila로 대표되던 F&CO의 뷰티 브랜드를 폭넓게 경험할 수 있는 통합 커머스 플랫폼을 마련하기 위해 시작됐다. 15년 동안 성장을 거듭한 바닐라코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쇼핑 편의를 강화하는 것은 물론, 통합 커머스 플랫폼으로서 브랜드 확장에 유연하게 대응하며 효과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도록 온라인 몰을 제작했다.

<기획 의도>
브랜드 웹사이트에서 통합 커머스로 탈바꿈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포인트는 사용자의 쇼핑 여정이다. 그동안 고객과 함께 분석해 온 소비자 여정에 기반해 사용자가 구매 결정에 이르기까지 고민하는 과정을 놓치지 않고 최적의 콘텐츠와 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이 되도록 기획했다.

<특징>
1. 통합 플랫폼으로서의 출발 – 통합 메인 페이지
바닐라닷컴으로서의 통합 브랜딩이 시작되는 공간인만큼, 지속가능하고 유연한 대응이 가능하도록 제작하는 데 중점을 뒀다. 실시간 트랜드/리얼 테스팅/개인화 추천 등 10가지 이상의 다양한 매대를 자유롭게 큐레이션해 전략적으로 콘텐츠를 배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다양한 제품과 프로모션이 전시돼도 메시지가 흐려지지 않도록 페이지 전체 균형과 조화를 우선시했고, 매대별 커뮤니케이션 역할이 특징적으로 전달될 수 있도록 했다.

2. 구매자도 운영자도 실패율 zero를 위해 - 제품 리스트, 상세
사용자는 어떤 이유에서 화장품을 구매하는가? 라는 의문에서 출발했다. 사용자가 주문에 도달하기까지 자신의 피부 프로필과 피부 고민 또는 트렌드 키워드에 따라 제품을 검색하고 비교해서 구매를 결정할 수 있도록 했다. 제품 리스트와 상세페이지에서 다양한 연출 컷과 영상 및 카피라인을 활용할 수 있게 하고, 카테고라이징에 따라 최적화된 컨텐츠를 배치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3. 써보지 않아도 믿고 결제하는 장바구니 - 주문 프로모션
기간별, 시즌별 프로모션이 다양하게 진행되는 뷰티 커머스 특성을 고려해 보다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적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각각의 구매 혜택 프로모션은 쇼핑 단계마다 끊김없이 사용자에게 푸시되도록 했다. 사용자는 어느 경로에서나 최적 혜택을 쉽게 파악할 수 있고 더 높은 혜택을 위한 선택을 적극적으로 시도할 수 있다. 또 프로모션을 한눈에 조회할 수 있도록 전용 리스트 페이지를 개발해 관리 효율성과 쇼핑 편의를 강화했다.

4. 따로 또 같이, 어떤 것도 흔들림없이 - 브랜드 페이지
기업이 추구하는 브랜드 철학과 스토리를 일방 소통하는 여타 브랜드 페이지에서 탈피하고자 했다. 통합 플랫폼으로서의 디자인 확장성을 기본으로 두고, 각 브랜드의 특성과 톤앤매너를 강렬하게 전달하면서 제품정보를 빠르게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 브랜드별 아이덴티티를 강조하기 위해 비주얼의 전개 방식이나 인터랙션에도 브랜드 컬러나 사용자 타깃에 따라 변화를 줬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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