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HMG Driving Experience
서브타이틀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HMG Driving Experience
URL https://drivingexperience.hyundai.co.kr 사이트보기
소개 현대, 제네시스, 기아 차량의 주행 성능과 상품성을 체험할 수 있는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입니다.
키워드 HMG드라이빙아카데미,현대드라이빙아카데미,제네시스드라이빙아카데미,기아드라이빙아카데미,Driving Pleasure,현대 N 페스티벌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20.6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문화/레포츠 부문 > 레저/스포츠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스포츠/레저 > 스포츠기타
소속사 현대자동차(주) 상품본부
소속사 제작진
제작사

(주)이지미디어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웹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2016년 현대 드라이빙 아카데미를 시작으로 기아자동차와 제네시스 브랜드로 확장된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지만 그동안 공식 웹사이트 없이 포털의 예약 시스템을 통해서만 운영이 되고 있었다. 이에 고객 편의와 홍보를 위한 공식 웹사이트 구축을 진행하게 됐다.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는 운영하는 프로그램 소개와 함께 온라인 예약, 체험 차량 정보, 신청/이수 내역 등의 사용자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최적의 고객 응대를 위한 관리 시스템을 구성하여 안정적인 고객 관점의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제작했다.

<기획의도>
새롭게 론칭하는 프로그램과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운용 프로그램이 사용자에게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제공될 수 있도록 유연한 운영을 위한 설계를 진행했다. 상시 운영 중인 프로그램이 아닌 프로그램에 따른 상이한 운영 일정이기에 프로그램 예약이 시작되면 동시에 다수의 사용자가 접속하는 상황을 고려해 안정적이고 신뢰성 있는 예약 시스템을 구축했다.

예약 가능한 프로그램을 탐색하는 과정이 용이하도록 해 빠른 예매가 가능하도록 돕고 예약 가능 수량이 있음에도 정보 입력 과정에서 예약에 실패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프로세스를 정의했다. 온라인 예약은 많은 정보를 담고 있기에 모바일에서는 세 가지 단계로 구분하고 선택 값에 따라 하위 조건들을 노출해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했다.

<특징>
현대자동차그룹의 3개 브랜드가 개별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전체를 통합하면서 동시에 브랜드의 고유한 정체성을 유지하기 위해 각 BI를 반영한 디자인으로 표현했다. 활동적이고 리듬감 있는 모션과 인터랙션으로 서킷의 속도감을 더욱 부각했고, 비디오 클립, 리얼픽쳐, 계기판, RPM 게이지 등에서 영감을 얻은 그래픽 요소를 활용해 트랙의 현장감을 표현했다.

드라이빙 아카데미의 경우 전문 인스트럭터가 기초부터 고급 테크닉까지 직접 주행 교육을 하고 평가를 진행하기에 평가 결과를 온라인으로 등록하고 이수 여부를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현했다. HMG 드라이빙 아카데미 외에도 국내 최대 규모의 원메이크 레이스 대회인 현대 N 페스티벌도 대회 정보 관리부터 예약, 참가자 관리, 대회 결과 관리까지 통합 운영하고 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