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T map 미식로드
T map Tasty Road
서브타이틀 티맵미식로드
TTR
URL https://tastytmap.com/index 사이트보기
소개 1800만 명 T맵 데이터 기반으로 사람들이 많이 찾는 진짜 맛집을 찾아주는 SK텔레콤의 맛집 추천 서비스
키워드 SK텔레콤,T맵,빅데이터,믿을 수 있는 맛집 추천,개인 취향 저격 추천,아이들 부모님 연인과 함께 할 때 다른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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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년월 2020.7
등록구분 모바일웹
후보등록분야 모바일웹 서비스 부문 > 정보서비스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서비스 > 음식/식품
소속사 SK텔레콤
소속사 제작진
기획정우용
기획정재원
기획노금섭
기획강동웅
제작사

SK텔레콤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웹사이트 설명 [제작 목적]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포털사이트에서 맛집 한 번쯤은 검색해봤을 것이다. 광고는 물론이고 개인 취향대로 썼다는 블로그 리뷰도 못 믿겠다. 맛있어서 사람들이 많이 찾는! 믿을만한 맛집을 찾아 헤매는 사람들을 위해 SK텔레콤이 나섰다. SK텔레콤은 1800만 명에 달하는 T맵 이용자들의 빅데이터를 토대로 추천 로직을 개발해 ‘개인화된 맛집 추천 서비스’를 만들었다.

[기획의도]
T맵 18억 운행정보 데이터로 고객 일상을 보다 편리하게 하자는 의도에서 시작했다. 네비게이션과 맛집 리뷰. 전혀 관계가 없을 것 같은 두 영역을 SK텔레콤은 데이터를 활용해 연결했다. 리뷰 하나 없이 맛집을 추천하는, T맵 데이터 기반 맛집 추천 서비스가 나오게 됐다.

5년간 쌓아온 T맵 고객 데이터를 분석해 진짜 맛집을 찾았다. 18억 T맵 데이터를 나이, 성별, 전국 단위로 분류했다. 동행자는 누군지, 어떤 음식점이 좋은지 선택 옵션 별로 추천 로직을 구축했다. 이용자 선택에 따라 다른 결과를 보여줘 인터랙티브(상호작용)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로그인 필요 없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

[특징]
가. 개인 맞춤형 큐레이션 서비스
나이, 성별, 동행인(연인 또는 배우자/부모님/아이들/친구 등), 선호 맛집 등 세분화된 옵션으로 나에게 꼭 맞춘 결과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아이들’ 추천 결과 로직의 경우, 어린이 관련 검색 이력(어린이집, 키즈카페, 초등학교 등)을 기반으로 자녀가 있는 운전자를 추정하고, 이들이 자녀와 동반한 것으로 추정되는 주말, 동요 재생 직후 등에 가는 식당을 추출했다. 음식점 방문 고객의 연령대와 시간대 통계도 제공하며 이후 가볼 주변 여행지 TOP 3까지 알려준다.

나. 리뷰도, 광고도 아닌 고객들의 실제 데이터 기반
T맵 미식로드에는 ‘현지인 맛집’, ‘뜨는 맛집’, ‘유명 맛집’, ‘인스타 감성 카페’ ‘이달의 음식’ 등 맛집 취향 선택이 다채롭다. 모든 결과값이 실제 데이터 기반이다. 예를 들어, ‘현지인 맛집’은 집 주소와 음식점이 동일 지역 내에 있는 운전자가 자주 방문한 음식점 데이터를 기반으로 했다. ‘인스타 감성 카페’는 T맵 2030 여성 방문 데이터와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데이터를 교차 분석했다. ‘유명 맛집’은 5년 동안 방문자가 많은 음식점을 추려냈다. 뜨는 맛집은 최근 6개월간 방문자가 급증한 음식점이다.

다. 동네별 랭킹 서비스 제공
시·군·구 단위는 물론, 서울과 광역시는 동 단위까지 동네 인기 맛집 정보를 제공한다. T맵 미식로드로 나도 몰랐던 우리 동네의 숨은 맛집을 찾는 재미까지 누려 보길 바란다.

라. 사용 편의성과 심미성 모두 잡다
모바일 웹 기반으로 이용하기도, 공유하기도 쉽다. PC 등 모든 기기 활용을 고려해 디자인 했다. 아이콘과 전반적인 디자인 모두 심플하고 직관적이다. 고객이 옵션을 선택하면, 맛집 결과를 보여주는 방식이나 맛집 검색 기능도 만들어 활용성을 높였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2010140120489730161972.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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