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LiVE LG
LiVE LG
서브타이틀 LG전자 미디어 플랫폼
LG Electronics media platform
URL https://live.lge.co.kr 사이트보기
소개 LiVE LG는 LG전자의 대표 미디어 플랫폼으로, LG전자의 다양한 소식을 즐기고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키워드 기업 미디어 플랫폼,LG전자,Life's Good,반응형 페이지,콘텐츠 멀티 플랫폼,사용자 편의성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20.9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제품브랜드 부문 > 영상/가전/가구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서비스 > 가전
소속사 LG전자, LG CNS
소속사 제작진
기획소지섭
개발김수일
개발진현준
PM장혜원
기획정희연
제작사

차이커뮤니케이션 정보보기

(주)메타브레인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PM박주연
기획강민구
기획김영만
디자인이경민
디자인윤민혜
디자인최아름
디자인정형화
개발최훈
퍼블리싱이종환
사이트 운영오솔림
사이트 운영이영인
사이트 운영박수빈
사이트 운영남도연
사이트 운영최재남
웹사이트 설명 <기획의도>
LG전자 공식 블로그로 월 평균 13만 명이 방문하는 ‘Social LG전자’를 최근 콘텐츠 소비 트렌드에 맞춰 메뉴, 사용성, 모바일 등 방문자 중심의 최적화된 플랫폼 ‘LiVE LG’로 리뉴얼했다. LG전자 미디어 플랫폼 ‘LiVE LG’의 Live는 ‘삶’, ‘살아 있음’과 ‘실시간 서비스’를 포괄하는 의미이며, 브랜드와 함께 더 나은 삶을 살아가는 ‘나’를 표현하기 위해 ‘i’를 소문자로 썼다. 방문자에게 ‘더 나은 삶’을 위한 새롭고 의미있는 인사이트가 가득한 스토리텔링 콘텐츠를 전하고, LG전자의 생생한 정보로 삶을 더욱 풍요롭게 하는 것이 목표다.

<특징>
1. 콘텐츠 소비 형태에 맞춘 플랫폼 최적화
디바이스별 SNS 이용형태 및 Social LG전자 이용형태를 분석해 모바일 중심의 반응형 페이지를 구축했다. 페럴렉스 스크롤 방식이나 폰트 사이즈 등 웹뿐만 아니라 모바일 기기에도 최적화한 UI를 구축해 사용자 경험(UX)을 개선했다. LG.COM 가이드(LG전자 브랜드 가이드)를 기반으로 웹 접근성을 강화해 사이트 이용성을 향상시켰다.

2. 사용자 편의와 콘텐츠 큐레이션 강화한 듀얼 페이지
방문자가 원하는 정보를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검색 중심의 소개 페이지와 브랜드의 다양한 소식을 직관적으로 큐레이션한 메인 페이지로 구성했다. 소개 페이지는 검색바 영역과 신제품, 테크 트렌드, 시즌 이슈 등 방문자가 관심 있어 할 만한 추천 해시태그를 제공해 정보 중심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했다. 메인 페이지는 패럴렉스 스크롤링을 적용해 브랜드 핵심 콘텐츠, 특집 콘텐츠 등 콘텐츠 섹션별 하이라이팅과 이동이 편리하도록 레이아웃을 구성했다.

3. 다양한 콘텐츠를 수용할 수 있는 멀티 플랫폼
글 중심의 운영 시스템에서 영상, 카드뉴스 등 최근 소비자들의 콘텐츠 소비 니즈에 부합하는 플랫폼으로 확장했다. 카드뉴스 콘텐츠는 세로형 이미지의 나열을 벗어나 슬라이드 방식 채택하고, 동영상은 유튜브 등 다양한 영상 플랫폼에 게재된 영상을 LiVE LG에서 페이지 이동 없이 바로 시청할 수 있도록 시청화면을 개선했다. 키워드(검색&태그), 카테고리(메뉴) 등 사이트 내 정보를 콘텐츠 유형별 검색으로 제공해 방문자 중심의 콘텐츠 소비 환경을 조성했다. 또 관련 콘텐츠, 키워드별 인기 콘텐츠 등 LG전자의 다양한 소식을 연계하고, 큐레이션한 콘텐츠를 제공해 브랜드 온라인 PR 채널의 경쟁력을 강화했다.

4. 향후 계획
LG전자가 추구하는 '더 나은 삶을 위한 혁신'의 가치를 다양한 콘텐츠 유형으로 시각화해 방문자에게 유익하고 흥미로운 소식을 제공한다. 특히 테크(IT/가전) 분야의 전문 필진, 유튜버, 파워블로거 등 크리에이터들과 지속적인 콘텐츠 개발을 통해 혁신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채널로 성장시킬 예정이다. 또 국내 최고 수준의 보완관리 체계 인증 제도인 ISMS-P에 근거한 개인정보보호를 지속적으로 점검하며 운영할 것이며 사이트 접속율을 확대하기 위한 콘텐츠 큐레이션 뉴스레터 발송 진행 예정이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