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코웨이 물맛연구소
COWAY Water taste evalution & research lab
서브타이틀 물맛연구소
Coway water
URL http://water.coway.co.kr/ 사이트보기
소개 물에 대하여 연구하고 깨끗한 물을 제공하기
키워드 1. Water taste evalution,2. Research lab history,3. 워터 소믈리에 자가진단,4. 음용량가이드 진단,5. GPT (good pure taste,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9.8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프로모션 부문 > 서비스프로모션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비즈니스/경제 > 경제
소속사 (주)코웨이
소속사 제작진
제작사

(주)홈페이지코리아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PM염하은
기획염하은
디자인최기영
개발지현수
퍼블리싱황윤선
웹사이트 설명 [ 코웨이 물맛 연구소 ]
_ 제작목적
국내 유일의 물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물맛연구소'인 '코웨이 물맛연구소'를 알리는 웹사이트로서 정수기와 물에 대한 코웨이의 전문성 및 물맛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물에 대한 유익한 정보' 위주로 제작함. 새로운 개념의 비즈니스 모델이기에, 사용자가 사이트 내 체험형 콘텐츠를 통해 물 음용의 중요성을 간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함.

_ 특징(조형, 기능, 사용성 등 구체기술)
메인 시안 작업 시, 웅진코웨이 물맛연구소의 강점을 보다 부각하고,
업계를 선도하는 새롭고 앞선 디자인으로 구현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어 고객이 느끼는 기업의 가치와 경쟁력을 더욱 높이려고 노력
웹 환경에 최적화된 font를 사용함.
Point font로 NanumSquareRound를 사용하여 무겁지 않고 밝고 깨끗한 느낌을 주며 NotoSans font를 본문 font로 사용하여 차분함과 신뢰성을 더함.
그러데이션 톤과 심플한 아이콘을 사용하여 물맛 연구소만의 깨끗함과 전문성을 강조함.

_ 개발
Techniques
미니멀리즘 UI로, 네비게이션을 단순하게 변화시킴으로써 콘텐츠를 강조하고, 사이트 방문자에게 보다 깊이 있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집중함.
Game 형식의 컨텐츠 배치 (오디언스가 재미있게 물에 대한 정보를 게임 형식으로 풀어 가도록 함) : "하루에 얼마나 물을 마셔야 하는지 ?" "나도 워터 소믈리에가 될 수 있을까?" 란 information을 게임 형식으로 풀어 오디언스의 흥미를 높이고, 개념에 대한 이해도를 극대화 시킴.
Scroll down 방식을 사용하여 콘텐츠 별로 단락을 나누고, 해당 콘텐츠에 집중할 수 있도록 구성함.
간결한 타이포그래피와 명쾌한 이미지 사용으로 메인 비주얼 및 콘텐츠의 의미 전달에 집중함.
Pull Screen을 사용하여 넓어진 사용자 화면에 적응하여 답답함이 없는 시원한 느낌을 주고, 또한 콘텐츠 사이에 간격을 여유 있게 두어서 여백의 미를 살림.
사용자의 행동에 따라 바뀌는 스크롤링과 패럴렉스 방식의 모션을 사용함.
탈 그리드 형태로 레이아웃을 보다 유연하고 매력적으로 만들어서 공간을 창의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현대식 디자인으로 구성함.
타이포그래피를 곳곳에 사용하여 레이아웃을 구분 지으며 콘텐츠의 주목도를 높이고 강조함.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