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르노삼성자동차
Renault Samsung Motors
서브타이틀 르노삼성자동차
RSM
URL https://www.xm3.co.kr/ 사이트보기
소개 르노삼성자동차 최초의 쿠페형 SUV XM3의 런칭 캠페인을 위한 마이크로사이트
키워드 르노삼성자동차,XM3,SUV,자동차런칭,마이크로사이트,디지털쇼룸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20.2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제품브랜드 부문 > 자동차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제조 > 자동차
소속사 르노삼성자동차
소속사 제작진
PM방실
기획김대길
기획조항덕
제작사

(주)마더브레인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PM이재현
기획박정우
기획정은혜
기획이주헌
기획장소라
디자인김경서
디자인정아성
디자인김혜원
개발안준형
개발정창균
퍼블리싱이창호
웹사이트 설명 [기획 의도]
자동차 시장 내 소형 SUV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는 가운데, 르노삼성자동차가 3년 만에
신차 XM3를 출시했다.
XM3의 디지털 런칭 캠페인 전략은 [UNTACT]에 있었다.
코로나로 얼어붙은 시장과 치열한 경쟁 속에서, 르노삼성자동차의 첫 쿠페형 SUV
XM3에 대한 낯섦과 호기심을 기대감과 구매 의사로 전환할 디지털 런칭 캠페인을 진행했다.
본 마이크로 사이트는 XM3 디지털 런칭 캠페인의 핵심 허브가 되었으며,
XM3의 메인 타겟인 '디지털 네이티브' 밀레니얼 세대의 특성에 부합하는
'디지털 쇼룸' 을 컨셉으로 제작하였다.
오프라인 전시장에 굳이 방문하지 않아도 디지털 쇼룸에서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하였으며, 런칭 단계에 따라 사이트를 업데이트하며 소비자의 관심과
기대를 지속적으로 견인하였다.
또한 네이버 N-PAY 와 협업하여 온라인 사전계약을 진행, 온라인 세일즈까지
연계한 캠페인이 되었다.

[캠페인 개요]
1. Warm Up Campaign
런칭의 기대감을 고조시키기 위해 런칭일까지 카운트다운을 삽입하였고, 쿠페형
실루엣을 은근하게 드러내어 XM3 공개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2. Pre-launching Campaign (Pre-Contract)
조명, 헤드라이트 등의 ON/OFF 버튼으로 조명에 따라 달라지는 모델 이미지를
제공하였으며 자이로스코프 효과를 활용하여 재미 요소를 추가하였다.
차량 트림, 옵션, 가격대를 공개하고 네이버 N-PAY와 협업하여 10만원의 계약금을
결제하는 온라인 사전계약을 진행하였다.
실제 차량을 보지 못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온라인 사전계약으로만 약 1,700건의
계약이 성사되었다.

2. Launching Campaign
코로나로 외부 행사 및 외출을 자제하던 시기와 맞물려 24시간 언제나 안전하게
방문 가능한 디지털 쇼룸을 구축하였다.
Full 3D Film과 360 VR 등을 적극 활용하여 가장 실제와 같은 XM3의 모습을
구현하였으며, 페이지 이동 시에도 Full 3D 영상을 삽입하여 실제로 오프라인 쇼룸을
돌아다니는 듯한 경험을 제공하였다.
런칭 이후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며 마이크로 사이트를 통해서만 시승신청 약 5,500건,
구매상담 약 300건이 인입되었으며르노삼성자동차 최초로 단일 모델 기준 인입 LEAD
1만 건을 돌파하였다. (1개월 간 인입된 LEAD건 수 기준)
르노삼성자동차 XM3의 언택트 런칭 마케팅은 글로벌 르노 그룹에 성공 사례로
소개되었으며, 네이버 N-PAY와의 제휴 마케팅 또한 언택트 캠페인의 성공 사례로
네이버에 소개 되었다.
이러한 결과로 XM3는 르노삼성자동차 사상 최단 기간인 49일만에 누적 출고 대수
1만 대를 돌파하였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2011031139152793881470.pdf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