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삼성전기
SAMSUNG ELECTRO-MECHANICS
서브타이틀 삼성전기
SEMCO
URL https://www.samsungsem.com 사이트보기
소개 종합부품 제조회사 삼성전기의 공식 홈페이지
키워드 삼성전기,Component,MLCC,종합부품,B2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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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년월 2020.2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기업일반 부문 > 제조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제조 > 전기/전자
소속사 삼성전기
소속사 제작진
제작사

더위버크리에이티브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PM노은실 팀장
기획허지원 대리
기획가서진 대리
기획김하나 사원
기획박민지 대리
디자인전규진 과장
디자인홍지혜 사원
디자인문찬효 대리
퍼블리싱이유미 팀장
퍼블리싱박진형 과장
퍼블리싱정혜윤 대리
퍼블리싱김지영 대리
개발김치훈 팀장
개발이재희 차장
개발정다을 대리
개발김태호 대리
개발허지윤 사원
개발남수지 사원
웹사이트 설명 <기획의도>
2020 삼성전기 웹사이트는 자율주행, 5G 이동통신 등 기술의 변곡점에서 빠른 변화의 시기에 미래를 대비하는 'Proactive Homepage'라는 콘셉트로 리뉴얼했다.
B2B 비즈니스 환경과 타깃 사용자의 니즈에 맞춰 일반 콘텐츠(기업소개, 뉴스, 채용 등)와 전문가용 콘텐츠(Product Search, Component Library 등)를 구분해 효율적으로 서비스하며, 온라인 환경의 빠른 변화에 대응하고 신기술과 제품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해 고객 커뮤니케이션 및 비즈니스에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제작목표와 특징>
오피셜 웹사이트 - 정보 접근성 강화
오피셜 웹사이트는 다양한 유관부서 인터뷰 및 사용자 분석을 통해 효과적인 정보 전달에 중점을 뒀다. 삼성전기의 앞선 기술력을 어필하고 통일된 룩으로 안정감 있고 신뢰할 수 있는 기업 이미지 전달을 위해 노력했으며, 다양한 제품과 특장점, 앱 정보를 비주얼 콘텐츠로 제작해 직관적으로 전달함으로써 전문가뿐 아니라 일반인도 쉽게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국•영•중•일 4개 언어별 웹사이트 방문자 이용 패턴을 분석해 언어별 메뉴 구조를 차별화하고, 정보 간 연결 포인트를 만들어 원하는 정보를 더욱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설계했다.

Product Search - 3만여 개 기종 제품 통합 서비스
Product Search는 삼성전기의 3만여 개의 기종 제품정보 데이터를 통합해 제품검색 기능을 제공한다. 필터링 기능을 강화해 조건에 맞는 제품을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개선하고, Basic Search 외 Lineup Search 기능을 신규 도입해 라인업별 제품정보를 시각화해 제공함으로써 제품 정보 접근성을 높였다. 제품별 상세페이지에서는 제품 특성을 디자인 라벨로 표기해 주요 정보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도우며, 상세 페이지에 스펙 정보, 시뮬레이션 데이터 정보를 통합 제공해 비즈니스 활용성을 높였다.

Component Library - 전문가용 시뮬레이션 툴
Component Library는 MLCC, Inductor 등 수동소자의 전기적 특성을 웹에서 시뮬레이션할 수 있는 툴이다. 엔지니어가 제품에 필요한 다양한 수동소자들의 전기적 특성을 파악하고 적합한 수동소자를 선택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용자 인터뷰 및 이용 패턴 분석을 통한 인터페이스 개선, 데이터 실시간 처리를 통한 정확한 데이터 제공, 데이터 최적화를 통한 그래프 그리기 속도 개선 등 사용자 편의성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뒀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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