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삼성전자 뉴스룸
Samsung Newsroom
서브타이틀 삼성전자 뉴스룸
Samsung Newsroom
URL https://news.samsung.com/kr/ 사이트보기
소개 삼성전자의 공식 커뮤니케이션 채널의 글로벌 팬대믹 대응과 언택트 시대의 행보
키워드 삼성전자,삼성전자 뉴스룸,코로나19,언택트 커뮤니케이션,기업저널리즘,비대면 PR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20.3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정보서비스 부문 > 미디어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제조 > 전기/전자
소속사 삼성전자
소속사 제작진
PM김수민
기획곽호석
기획권해주
기획김소연
기획소현진
제작사

제일기획

제작사 제작진
PM홍원표 팀장
기획성민선 프로
기획이정민 프로
기획박예슬 프로
웹사이트 설명 2020년 코로나 발발 이후, 전세계로 확장 된 31개의 삼성전자 뉴스룸은 삼성전자 유일의 언택트 PR채널로써 현지의 미디어와 소비자를 대상으로 팬데믹 이슈에 빠르게 대응
전세계 사람들이 함께 코로나를 극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스토리를 발굴해 나아가고, 온라인 언팩 행사를 여러 차례 성공적으로 진행 함

□ 삼성전자 뉴스룸의 배경
- (2010년 2월) '삼성 투모로우' 기업블로그로 오픈
- (2015년 10월) 신뢰도 높은 삼성전자의 소식과 활동을 전하는 공식 채널인
뉴스룸으로 전면 개편, 국문과 글로벌 뉴스룸을 시작으로 2020년
10월 현재 31개 사이트를 통해 40개 국가에 뉴스를 발신

1. 뉴스룸의 코로나 대응
• 31개 법인 뉴스룸은 서울 본사의 주관하에 팬데믹 대처하는 메시지의 신속한 발신과 일관된 기업가치 전달에 주력하되, 각 국가의 상황과 정부 지침을 고려하여 Localize하여 운영 됨
• 삼성전자 뉴스룸은 법인 뉴스룸을 통하여;
- 기업의 공식 입장 발표
- 각 국의 코로나 사태 지원을 위한 삼성 법인들의 사회공헌과 기부활동
- 영업점 운영 중단/ 재개, AS 관련 소식
- 자택 격리 및 재택 근무 시 팁과 온라인 교육 관련 소식
등 코로나 이슈에 대응하는 콘텐츠들을 발행하여 매우 높은 반응을 얻음
[발행 콘텐츠 예]
- 인도 'COVID-19 대응 병원에 마스크와 PPE 키트 지원', 'INR 20 Crore 기부 및 지원 소식'
- 브라질 '매장 운영 중단 및 보증기간 연장 공지'
- 베트남 '삼성, VND 10 billion 및 제품 기부', '마스크 267,000개 지원'
- 미국 '삼성의 COVID-19 대응 (USD 4.3 million 지원 등) 소식' 등

2. 언택트 이벤트의 주요 매체로 부상
• 코로나 이슈와 함께 매장 폐쇄, 대형 전시회 취소 등 오프라인 활동이
제한되며 기업의 PR 역시 '온라인' 의존도가 확대되고, 온라인을 활용한
비대면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대두
• 年 2回 진행 되었던 언팩 행사를 4회 이상 진행
- 갤럭시 노트20 언팩 시청 수는 전년도 노트 언팩 행사 대비 3배 증가
- 메인 언팩 행사 외 갤럭시Z 폴드2, 갤럭시 S20 FE 언팩 행사를 진행
- 글로벌 공통 행사 외 법인의 언팩 행사도 해당 법인 뉴스룸에 한하여 제공하며 지역에 특화 된 생중계 지원

3. 전년 동기대비 방문자 수 증가
• 전세계 코로나 본격 확산 (일일 확진자 1만명 이상), 언택트 커뮤니케이션이 본격화 된 3월 중순 경부터 전 뉴스룸의 방문수가 증가하기 시작, 코로나의 이슈가 없던 전년도 동기간 대비 45% 증가
• 대면 PR이 어려운 국가들이 늘어나며, 뉴스룸을 방문해 삼성전자의 뉴스를 확인하는 수요가 크게 늘고 있음

4. 서비스 업그레이드
•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보다 모바일 친화적이고 멀티미디어에 접근이 편한
사용자 경험을 위하여 전 법인 뉴스룸의 新디자인 적용 작업을 진행 중
(현재 18개 사이트 작업 완료)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