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폭스바겐 코리아 홈페이지
Volkswagen Korea
서브타이틀 폭스바겐 코리아
Volkswagen Korea
URL https://www.volkswagen.co.kr 사이트보기
소개 폭스바겐 코리아 공식 웹사이트
키워드 폭스바겐,폭스바겐 코리아,Volkswagen,VW,폭바,수입차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20.4
등록구분 모바일웹
후보등록분야 모바일웹 마케팅 부문 > 기업일반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제조 > 자동차
소속사 Audi Volkswagen Korea Ltd
소속사 제작진
PM장세진
제작사

주식회사 매그넘빈트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PM박광빈
기획장혜진
기획유지은
기획이민영
디자인권현숙
개발김광수
개발이한형
개발김동혁
퍼블리싱최윤정
퍼블리싱하윤정
스크립트최지혜
스크립트신재민
웹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우수한 사용자 경험은 웹의 표준이며 디지털에서 창출되는 이익과 브랜드 이미지 제고라는 긍정적인 효과는 모든 사업 영역에서 추구하는 가치다. 폭스바겐 코리아 웹사이트는 이러한 기대를 충족시키기 위해 차량 구매에서 관리까지 제공하는 플랫폼으로서 사용자에 초점를 맞춘 웹사이트를 제작하고자 했다.

<기획의도>

새로운 폭스바겐 웹사이트는 고객 중심적이어야 된다는 목표로 기획됐다. 기존 폭스바겐 웹사이트는 UI/UX가 통일돼 있지 않아 사용자에게 혼란스러운 경험을 줬다. 웹사이트 방문자는 각기 다른 다양한 정보를 취하고자 한다는 점을 고려해야 했다. 이에 따라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를 선별하는 한편 디자인에 있어 일관성을 지향하는 통합 플랫폼을 구축했다. 브랜드 이미지를 재정의하고 광범위한 고객들과의 상호작용을 고려하며 디지털 플랫폼이 브랜드 성공의 발판임을 염두에 둔 채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특징>

1. 사용자 니즈를 충족하는 4가지 주제로 콘텐츠 구성
폭스바겐 웹사이트는 정보를 복잡하게 노출하지 않으면서도 다양한 사용자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다. 내비게이션의 단순화를 추구하며 콘텐츠와 서비스는 직관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형태로 제공한다. 시대에 맞지 않거나 중복되거나 유입률이 낮은 콘텐츠를 골라냈다. 이후 모든 컨텐츠는 차량 정보, 제공 서비스, 차량 파츠와 액세서리, 브랜드와 테크놀로지라는 4가지 주제로 나눠 중요도순으로 계층화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더 쉽고 빠르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2) 모바일 최적화
폭스바겐 웹사이트는 반응형으로 구성돼 있어 모든 기기에서 최적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웹사이트의 톤앤매너와 UI/UX는 모바일 기기 최적화를 위해 기능, 서비스, 상호작용을 단순화하고 통일했다.

3) 플랫폼 통합
그동안 분산돼 있던 폭스바겐 관련 플랫폼들은 Integrator 기술과 Featur App 기술을 활용해 폭스바겐 공식 웹사이트에서 통합적으로 운영하게 했다. 이로써 3가지 강점을 가지게 됐는데, 첫째, 산재돼 있던 플랫폼의 통합으로 사용자는 한 곳에서 쉽고 빠르게 정보에 도달할 수 있다. 둘째, 오프라인 관련 플랫폼을 온라인에 편입시켜 온/오프라인의 연계를 강화함으로써 세일즈로 원활하게 유도할 수 있다. 셋째, 이러한 편리함은 웹사이트의 KPI를 활성화시키고 사용자 유입을 지속적으로 확보해 브랜드 홍보대사로도 활용할 수 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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