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서울대학교
Seoul National University
서브타이틀 서울대
SNU
URL https://www.snu.ac.kr 사이트보기
소개 미래를 개척하는 지식공동체 '서울대학교' 공식 웹사이트
키워드 서울대학교,아이덴티티,사용자 경험,연결성,접근성,아카이빙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20.3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교육 부문 > 대학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교육/학원 > 학교
소속사 서울대학교
소속사 제작진
PM이호연
제작사

(주)미디어브레인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PM윤이내
기획유지선
기획호혜수
기획이유진
디자인심영진
디자인김진숙
디자인전지원
디자인김세미
디자인곽선경
개발정춘화
개발류경화
개발정국동
개발이기영
퍼블리싱이승주
퍼블리싱전민지
웹사이트 설명 <제작 목적>
SNU.ac.kr은 예비 신입생부터 재학생, 교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람들이 방문하는 서울대학교 공식 웹사이트다. 이번 개편은 서울대학교의 사람, 교육, 연구, 나눔을 효과적으로 보여주며, ‘미래를 개척하는 지식공동체’ 라는 서울대학교의 비전을 바탕으로 서울대학교가 세상과 연결돼 있다는 사실을 더욱 잘 전달하기 위해 진행됐다.

<기획 의도>
가장 큰 목적은 ‘세상과 소통하는’ 웹사이트를 만드는 것이었다. ‘서울대학교의 소통’은 서울대학교 사람들과 그 사람들이 일군 성과를 바탕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그러한 내용을 웹사이트에 오롯이 담고자 했다.

<특징>
1. 서울대학교의 차별성과 선구적 역할을 담은 디자인
서울대학교가 지니는 상징성과 가치를 담은 비주얼 영상 이미지를 메인에 설치해 방문자에게 몰입감을 선사하는 것이 이번 개편의 가장 큰 특징이다. 이와 함께 전체 디자인 레이아웃에 규칙을 부여하고 균일한 요소와 간격을 사용해 플랫폼, 화면 크기에 대한 일관성을 높였다.

서울대학교 교색인 블루 컬러를 기반으로 골드 컬러를 하이라이트 및 포인트 컬러로 활용했다. 서울대학교 만의 특별한 정체성을 표현하고자 명조와 시리프(Serif) 서체를 활용했다.

2.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는 UI/UX
방문자, 예비 신입생, 교수, 동문, 재학생 등 다양한 사람들이 웹사이트 내 정보로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퀵메뉴를 메인 우측 상단에 배치했다. 또 기존 웹사이트와 다르게 GNB 메뉴를 좌측에 둬 새로운 UX 트렌드를 제시했으며 방문율이 높은 서비스는 직관적인 아이콘을 통해 빠르게 인지하고 이동할 수 있도록 했다.

3. 콘텐츠 강화 및 자료 아카이빙
인터뷰, 뉴스, 보도자료 등 다양한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있도록 메인과 주요 게시판에서는 세로형(카드형) UI를 적용했다. 또한 텍스트 위주 콘텐츠를 이미지, 인포그래픽, 영상 등의 스타일로 바꿔 흥미를 유발할 수 있도록 재구성했다.

뿐만 아니라 연구 성과, 연구 현황 등 폭넓은 연구 자료를 아카이빙해 서울대학교가 지나온 역사를 보존하고 미래 성과를 쌓아갈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었다.

4. 방문 목적에 따른 언어별 맞춤 콘텐츠 구성
서울대학교 웹사이트는 국문, 영문 사이트가 각각 다른 UI/UX, IA로 구성됐다. 언어권별 방문자마다 방문 목적이 다른 만큼 서울대학교가 전달하려는 메시지 또한 다르기 때문에 그에 맞는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노출하기 위한 최선의 방법을 추구했기 때문이다.

국문 사이트는 최신 뉴스와 행사 캘린더 등 서울대학교 소식을 지속적으로 빠르게 전달할 수 있게 구성했으며 영문 사이트는 서울대학교 역사와 규모를 나타내는 메시지, 인포그래픽 등의 콘텐츠를 전면에 노출하는 방식으로 구성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