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삼성생명
SAMSUNG LIFE INSURANCE
서브타이틀 삼성생명
SAMSUNG LIFE INSURANCE
URL https://www.samsunglife.com 사이트보기
소개 삼성그룹 보험 계열사 삼성생명 공식 웹사이트
키워드 금융 서비스,생명보험,금융 UI/UX,상품 탐색,1회용인증,비대면 실명인증서비스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20.4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금융 부문 > 생명보험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금융/부동산 > 보험
소속사 삼성생명보험주식회사
소속사 제작진
PM노현우
제작사

(주)플립커뮤니케이션즈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PM김도형
기획박준규
기획마승욱
기획이경일
기획김소희
기획장혜리
기획심승미
기획현지훈
디자인이강욱
디자인정현미
디자인이진영
디자인김하영
디자인전미경
디자인유나희
디자인이지영
디자인김진선
퍼블리싱박재길
웹사이트 설명 <기획의도>
보험업계에서도 디지털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요구사항이 다양해지고 있어 삼성생명은 그간 쌓아온 디지털 역량을 바탕으로 플립커뮤니케이션즈와 함께 디지털 채널의 선진화를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제작목표 및 특징>
해당 프로젝트에서는 상품 정보를 정확하고 효과적으로 제공하는 데 주력했다. 대표적으로 보험 상품군의 경우 상품 리스트에서 상품 상세 정보로 이어지는 일반적인 구조를 탈피하고, 보험 메인 페이지에서 보험 카테고리 페이지, 그리고 상품 상세 페이지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설계해 고객이 탐색 과정에서 상품을 다양한 관점으로 바라보고 관련 정보를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특히 상품별 메인 페이지에서는 생애 주기와 고객 상황에 맞는 스토리를 녹여내 자신에게 알맞은 카테고리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상품 카테고리 페이지에서는 상품이 가진 속성(보장성, 저축성, 통합, 유니버셜, CI 등)에 따라 상품을 추천해 주는 포트폴리오 영역을 제공하고, 상세 페이지에서는 고객에게 불리한 정보를 ‘보험 가입 전 알아두세요’라는 항목으로 명시해 고객이 놓치는 상품 정보가 없도록 세심한 노력을 기울였다.

상대적으로 정보가 부족하고 활용도가 낮았던 모바일웹 개편을 선행하고 개선된 UI를 PC에 적용하는 방식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해 모바일웹에서도 PC와 앱의 90% 수준으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전체 130여 개의 ‘MY삼성생명’ 메뉴 중 70여 개의 메뉴를 1회용 인증을 통해 이용할 수 있게 해 비회원 대상의 서비스를 확대하고, 신규 고객을 확보하는 기회로 활용하고자 했다.

이외에도 기존 회원과 신규 회원의 가입, 로그인 흐름을 점검해 간편비밀번호, 카카오페이 인증 등 새로운 인증 수단을 도입했다. 또한 오프라인 지점 방문을 통해서만 가능하던 일부 대출, 계좌 개설, 펀드 등의 업무를 비대면 실명인증 서비스를 활용해 가능하도록 해 온라인에서 제공하는 금융 서비스의 범위를 확대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20111210142177312379.pdf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