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CJ제일제당 백설 식용유
CJ cheiljedang Beksul oil
서브타이틀 CJ백설
CJBeksul
URL https://beksul-oil.com 사이트보기
소개 자연을 먼저 생각하는 '백설 식용유'   친환경 가치소비를 전달하는 백설식용유의 캠페인 웹사이트
키워드 CJ제일제당 백설,자연을 먼저 생각하는 백설 캠페인,백설 식용유 친환경 리뉴얼 ,친환경 백설,백설 식용유,같이백설해유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20.9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생활브랜드 부문 > 식음료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제조 > 음/식료품
소속사 CJ 제일제당
소속사 제작진
PM김영진
기획박지연
기획조서희
제작사

(주)더썸컴퍼니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PM이세용
기획황수진
기획김현지
디자인최소리
개발송상현
퍼블리싱윤우정
웹사이트 설명 <기획의도>
"백설, 자연을 먼저 생각합니다" 캠페인은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고 수용성 라벨을 사용해 재활용률을 높인 백설 식용유의 패키지 리뉴얼 주제를 중심으로 자연과 환경을 생각하는 백설의 신념과 가치를 소비자와 함께 하고자 기획된 캠페인이다.

<특징>
1차로 '디지털 프로모션/버스, 지하철 OOH 광고/같이백설해유 바이럴캠페인'이 IMC로 진행돼 소비자에게 백설식용유의 친환경 패키지 리뉴얼 소식과 함께 친환경 소비, 올바른 재활용 팁을 전달함으로써 캠페인 동참을 이끌었다. 2차로 이어지는 추석 시즌에 맞춰 친환경 제품 소비를 통해 '지구를 생각하는 "착한 소비"를 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해 소비로 이어지도록 했다.

웹사이트를 메인 플랫폼으로 활용해 온라인 이벤트가 진행됐으며 온라인/옥외 광고를 통해 캠페인 페이지에 유입된 소비자들이 친환경 리뉴얼 내용을 자연스레 인지하도록 했다. 또한 동일 페이지에서 '착한 소비 및 재활용 팁'을 확산하는 “같이백설해유” 바이럴 이벤트를 진행해 캠페인이 자연스레 확산될 수 있도록 유도했다. “같이백설해유” 캠페인은 이벤트 참여뿐만 아니라 '친환경 소재' 주제로 소비자의 자발적인 참여로 추석 시즌 매출까지 이어지는 쾌거를 보였다.

웹사이트는 친환경 브랜드로서의 백설을 소비자에게 보다 쉽게 전달하고자 하는 목적을 고려해 자연친화적인 톤앤매너에 맞춰 디자인했으며, 반응형 페이지로 구축해 원스크롤&일반 스크롤을 혼합 사용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메인 화면인 '백설, 자연을 먼저 생각합니다'에서는 투명해진 백설 식용유 패키지를 자연과 함께 노출해 친환경적 백설 식용유를 표현했다. 두 번째 스크롤 영역에서는 ‘플라스틱 사용량을 절감한 용기, 투명한 PET와 재활용 공정에서 쉽게 분리되는 라벨을 사용해 재활용성을 높인 백설 식용유의 자연과 지구를 위한 새로운 변화’에 대한 메시지를 담았다. 세 번째, 네 번째 영역에서는 캠페인에 많은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백설의 브랜드 이미지 및 '착한 배출 Tip' 이미지를 다운받아 개인 SNS에 공유하는 '백설유 공유이벤트'와 새로워진 백설을 알아볼 수 있는 '백설유 퀴즈이벤트'로 구성했다.

기능적 요소로는 GNB 클릭 시 해당 영역으로 이동하는 앵커 기능을 활용했으며 비동기통신(ajax) 방식으로 페이지 전환 없이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사내 자체 트래킹 솔루션을 이용해 PV/UV 체크, 각 영역별 클릭 체크를 통해 더욱 편리하게 사이트 유입 및 액션을 체크해 캠페인 결과를 상승시킬 수 있도록 했다. 하단에는 추석 시즌 “착한선물” 메시지를 전달하며, 브랜드 프로모션이 제품소비로 이어질 수 있도록 유도했다.

<홍보 및 결과>
추가로 더욱 많은 캠페인 홍보를 위해 미디어 광고 및 옥외광고를 진행해 브랜드 노출 및 유입을 극대화했으며, 약 8천 명 이상의 이벤트 응모자를 확보, 약 2,000명의 바이럴 동참을 이끌어냄으로써, 친환경을 선도하는 브랜드로서의 백설을 더욱 효율적으로 홍보하는 효과를 거뒀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