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CJ 제일제당 백설 고소함가득 참기름
CJ CheilJedang Beksul Sesame Oil
서브타이틀 CJ 백설 참기름
CJ Beksul Sesame Oil
URL https://beksul-sesameoil-2020event.co.kr 사이트보기
소개 제품의 리뉴얼 소식 및 특장점을 전달하는 목적으로 진행된 프로모션 웹사이트입니다.
키워드 백설 고소함 가득 참기름,백설 참기름,저온압착 참기름,고소한 참기름,CJ 제일제당,백설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20.8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프로모션 부문 > 제품프로모션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서비스 > 음식/식품
소속사 CJ 제일제당
소속사 제작진
PM이승연
기획정주희
제작사

(주)더썸컴퍼니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PM박성희
기획윤보람
디자인손도화
디자인박예슬
개발송상현
퍼블리싱윤우정
웹사이트 설명 '저온압착공법으로 새롭게 리뉴얼된 '백설 고소함가득 참기름'의 리뉴얼 론칭을 알리고, 제품의 특장점을 소비자들에게 전달해 직•간접적으로 체험해보게 함으로써, 제품 인지도 및 선호도를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오픈한 프로모션 웹사이트다.

<기획>
리뉴얼 론칭된 신제품으로서 프리미엄 참기름의 브랜드 스토리를 전달하고, 제품의 특징인 ‘저온압착으로 탄 맛을 줄여 모든 음식에 부드럽게 어울리는 진한 고소함’이라는 정보를 전달하는 목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했으며, 제품을 직접 사용해볼 수 있도록 프로모션 참여자 선물로 참기름 샘플링을 진행했다. 간접 체험을 위해 제품을 활용한 레시피 영상 시청 및 확산 이벤트를 진행해 구매까지 연결될 수 있는 흐름으로 기획했다.

<프로모션>
첫 번째, 제품 리뉴얼 포인트인 저온압착 공법에 대한 퀴즈 이벤트에 참여함으로써, 저온압착 참기름의 장점을 인지하고 제품 선택을 유도할 수 있는 프로모션으로 기획했다.
두 번째, 제품 활용법을 안내하고 제품 노출을 확산하기 위해 유저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참기름 활용 레시피 영상 두 가지를 보여주고 투표 및 확산하는 이벤트로 기획했다.
선택한 영상에 투표 시 이벤트 참여가 완료돼 실시간 투표수까지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프로세스의 프로모션으로 진행됐으며, 영상 바이럴을 유도하기 위해 리그램 및 다운로드 기능을 당첨 TIP으로 추가 구성해 높은 참여를 기록했다.
마케팅 목적에 충실한 참여자 중심의 프로세스 진행으로 약 1개월 동안 총 3만여 명이 참여하고 확산하는 높은 성과를 보였다. 이는 추석 성수기 시즌, 백설 참기름 선물세트 구매로 이어지는 긍정적인 결과를 기록했다.

<디자인>
왕실의 귀한 기름, 참기름의 제품 스토리가 가지고 있는 전통성과 프리미엄을 전달하되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재해석된 세련된 무드를 유지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으며, 제품 패키지의 일관된 톤앤매너를 위해 제품 컬러와 폰트를 활용해 디자인했다.

<영상 콘텐츠>
참기름 활용 레시피 정보를 전달하고자 영상 투표 이벤트의 일환으로 소비자의 흥미를 끌 수 있는 '참기름 잡채 김밥'과 '참기름 라떼' 두 가지의 이색 레시피 영상을 제작했다. 영상 또한 웹사이트와 동일한 전통적이되 세련된 무드로 제작했으며 먹음직스러운 시즐감을 살려 1~2분 길이로 제작했다. '레시피 자세히 보기' 링크를 통해 영상과 텍스트로 레시피 정보를 더욱 정확하게 전달하고자 했다. 이 영상 소재는 광고 트레일러 소재로 재편성해 진행함으로써, 높은 CTR을 기록, 프로모션 유입 및 참여를 유도했다.

<개발>
'백설 고소함가득 참기름' 웹사이트는 프로모션 참여에 최적화될 수 있도록 가벼운 페이지와 심플한 구조로 데스크톱뿐만 아니라 모바일과 다양한 스마트 기기에서도 최적화된 페이지로 구현해 반응형으로 제작했으며 사용자의 가독성 및 사용성을 높여 많은 참여를 이끌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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