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KT Tele Museum
KT Tele Museum
서브타이틀 KT Tele Museum
KT Tele Museum
URL https://www.ktmuseum.co.kr 사이트보기
소개 마음을 잇는 360도 통신 박물관, KT Tele Museum
키워드 KT,언택트,360 Video,통신역사갤러리,온라인 전시,Interaction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20.10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문화/레포츠 부문 > 전시관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서비스 > 무선/이동통신
소속사 KT
소속사 제작진
PM남우종
제작사

더즈인터랙티브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PM강승용
기획장슬기
기획이성범
디자인이선정
개발송지훈
퍼블리싱주진용
퍼블리싱윤다윤
촬영 및 편집이승진
촬영 및 편집김상언
촬영 및 편집윤태현
웹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집에서 혼자서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가 끊임없이 등장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첫 전화가 개통되는 순간부터 130여 년 동안 사람들을 '연결'하는 역할을 해오던 KT도 '연결'이 가장 필요한 이 시점에 새로운 방법으로 대중들과 소통하고자 뜻깊은 캠페인을 기획했다. 광화문과 원주에 자리하고 있는 통신의 역사가 담겨있는 전시관과 사료들을 360도 영상을 통해 직접 오지 않고도 관람할 수 있도록 구현했고, KT가 전하고 싶은 통신과 연결의 중요성이라는 메시지를 재미있고 쉽게 전달하고자 했다.

<특징>
고화질 360도 영상
전시관에 직접 방문하지 않았지만 고화질로 사료들을 탐색하고 둘러볼 수 있도록 제작했다. 모바일, 웹 브라우저를 감안한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최대한 높은 화질로 감상할 수 있도록 구현했고, 360도 영상 중간중간 삽입된 2D영상 및 이미지 팝업 또한 화질 퀄리티 부분에서 높은 수준으로 신경 써 작업했다. 페이지 입장 게이트에서 고화질과 저화질을 선택해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화면으로 확인할 수 있다.

5가지 인터랙션
음향전신기, 자석식 전화기, 교환기, 삐삐, 하이텔 단말기와 같이 현대에는 사용되지 않는 이전 통신 사료들을 온라인 인터랙션 체험을 통해 사람들이 재밌게 경험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했다. 직접 모스부호를 입력하거나, 하이텔에서 채팅방 참여를 해보는 등 드래그, 클릭 등 다양한 액션을 체험해 볼 수 있다. 특히 자석식 전화기의 경우 미래의 나에게 쓰는 문자메시지를 작성하고 보내면 연말 등에 휴대폰 문자메시지로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를 포함하고 있어 재미와 의미를 더했다.

도슨트의 설명
광화문과 원주에는 일반 사람들에게는 생소한 통신 사료들이 자리하고 있었기 때문에 텍스트로만 진행하기에는 정보전달에 있어 무리가 있었다. 친근하고 친절한 이미지의 도슨트가 전시관 곳곳을 다니면서 알기 쉽게 설명하고 직접 수화기를 들어 보는 등 행동하면서 온라인 유저의 궁금점을 자연스럽게 해결해 줄 수 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