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엔씨소프트
NCSOFT
서브타이틀 엔씨소프트
NCSOFT
URL https://kr.ncsoft.com 사이트보기
소개 가치와 미래를 담은 새로운 연결, NCSOFT 공식 웹사이트 리뉴얼
키워드 엔씨소프트,게임,사이트리뉴얼,NCSOFT,Website Renewal,UXUI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20.3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문화/레포츠 부문 > 게임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게임 > 게임개발
소속사 NCSOFT
소속사 제작진
기획윤미로
기획오세현
기획양은정
기획김시아
제작사

더즈인터랙티브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PM강승용
기획장슬기
디자인정혜수
디자인이선정
디자인이경진
개발송지훈
개발곽슬기
퍼블리싱윤다윤
퍼블리싱윤소미
퍼블리싱정유진
Webgl빅터
Webgl발렌틴
모션이승진
모션김상언
모션윤태현
웹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Window to the Future(미래를 보는 창)’의 의미가 담긴 NC(엔씨)의 신규 CI 개편을 잘 담아내는 웹사이트 리뉴얼 작업을 진행했다. NC는 게임뿐만 아니라 다양한 서비스를 확장해나가고 있었고, 독창적인 기술이 연결돼 만들어진 즐거운 세상을 웹사이트에 방문한 유저들이 경험할 수 있기를 희망했다. 웹사이트에 접속한 유저가 NC의 핵심 메시지를 공통적으로 전달받되, 각자가 원하는 정보 및 페이지에 접근하기 용이하도록 구성하는 것이 과제였고 진행 과정에서도 계속해서 고민했던 부분이었다. 전반적인 브랜딩을 구축하는 데 있어 리뉴얼된 웹사이트가 하나의 상징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한 프로젝트였다.

<기획의도>
‘연결’이라는 콘셉트를 유저의 동선 및 디자인, 콘텐츠에서 느낄 수 있도록 기획했다. 특히 일반적인 메인 페이지가 아닌 인터랙션이 가미된 WebGL 스토리형 인트로 페이지를 제작해 입장하자마자 브랜드 콘셉트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웹사이트를 방문한 유저들이 자연스럽게 핵심 콘셉트를 이해할 수 있게 제작하는 것이 이번 프로젝트의 목표였다.

<특징>
WebGL 인트로
웹사이트에서는 플러그인 없이 웹에서 실시간 3D를 구현할 수 있는 WebGL 기술을 사용했다. 기존의 CPU 중심에서 디바이스의 GPU를 적극 사용하는 커스텀 쉐이더를 적용해 수백만 개의 파티클에 라이팅과 애니메이션, 모핑까지 리얼타임 렌더를 할 수 있었다. 이렇게 실시간으로 만들어진 아름다운 장면은 방문 유저들에게 인터랙티브하고 새로운 웹 경험을 선사한다.

볼드&미니멀리즘
NC의 신규 CI가 플랫하면서도 볼드한 비주얼로 변경되면서 엔씨만의 대담함과 진지함을 담아냈는데, 이를 웹사이트에서도 반영하고자 노력했다. 또한 CI가 변경되면서 대표되는 브랜드 컬러가 있었고 이를 넓은 영역에 사용하지 않으면서도 사람들의 머릿속에 포지셔닝 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마우스 오버 시 버튼의 컬러가 전환되거나 하이라이트 라인의 컬러 등 곳곳에 포함된 포인트 컬러가 유저에게 지속적으로 노출되게 했다. 사소한 영역이지만 자주 노출시킴으로써 피로감은 없되 기억에 남는 브랜딩이 될 수 있도록 했다.

페이지 연결성
‘연결’이라는 요소가 웹사이트 내에서도 직간접적으로 경험 가능했으면 좋겠다는 것이 미션 중 하나였기 때문에 초반 웹사이트의 전체 구조와 사용자 시나리오 등을 구성할 때 중점적으로 이 부분을 고민했다. 이 부분이 가장 잘 드러나는 부분 중 하나가 WHAT WE CREATE라는 메뉴다. NC의 게임을 소개하는 페이지인데 7가지의 페이지가 하나로 ‘연결’됐다. 7가지의 별도 페이지이지만 유저 입장에서는 끊임없이 이어서 볼 수 있도록 해 서로 다르지만 하나의 큰 연결고리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2011120931491766761059.pdf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