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푸본현대생명 대표 웹사이트
Fubon Hyundai Life
서브타이틀 푸본현대생명
Fubon Hyundai Life
URL http://www.fubonhyundai.com 사이트보기
소개 삶을 변화시키는 긍정에너지, 푸본현대생명의 고객 중심, 데이터 기반의 자산관리 디지털 채널로 리뉴얼
키워드 빠르고 쉽게 만나는 보험,고객 중심 서비스,데이터 기반 개인화,시선이 가는 로그인,친근하고 젊은 고객 언어,편의 지향 인증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20.9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금융 부문 > 생명보험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금융/부동산 > 보험
소속사 푸본현대생명보험
소속사 제작진
PM허영진
기획배성원
기획정연경
기획천민희
제작사

인픽스 정보보기

GSITM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PM박원규
기획김형국
기획이재찬
기획박소의
기획경훈민
디자인장승한
디자인유아름
디자인이선영
디자인강동윤
퍼블리싱허정학
퍼블리싱박가현
퍼블리싱손기연
웹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보험사 디지털 플랫폼의 트렌드가 데이터 기반의 자산관리 플랫폼으로 변화하고 있다. '푸본현대생명 웹사이트 리뉴얼' 프로젝트에서는 신규고객유입의 간접 채널로의 역할을 수행하고 기 고객 중심의 사용편의성을 대폭 개선해 고객이탈에 대한 방어체계를 구축했다. 나아가 우수고객 및 충성고객으로의 ‘고객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서비스로 가기 위해 오프라인 지점 업무들을 디지털 채널로 전환하려는 목적으로 진행됐다.

<기획의도>
본 프로젝트는 PC/모바일웹 총 2개의 디지털 채널을 리뉴얼했으며 7년 동안 유지한 노후된 기존 웹사이트를 이해•분석•설계하는 데 효율적인 방식이 필요했다. 이에 최초에 기획자와 UX 컨설턴트가 같이 투입해 분석 및 설계과정을 UX 컨설턴트와 같이 진행했고, 선행 기간에 서비스의 방향성, 콘셉트, 주요화면 설계 및 디자인 방향을 확정했다. 남은 프로젝트 기간 동안 서비스 방향이 엇나가지 않고 일관되게 진행될 수 있었다. 결과적으로 짧은 기간에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도출했고 론칭 후의 고객 반응도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과 고객 중심의 편의기능 등 긍정적인 피드백으로 나타났다.

<특징>
1) 시선이 가는 '로그인'
푸본현대생명 고객이탈 방어 및 고객업그레이드를 위해 개인화 정보를 제공하고, 디지털 업무의 지속적인 수행으로 고객의 서비스 만족도를 향상시켜야 했다. 가장 큰 허들은 로그인이라고 생각했다. 고객들은 보험사 웹사이트에 로그인해야 하는 이유를 모르고, 기존 타 보험사 역시 로그인 영역을 내비게이션 우측 상단에 소극적으로 배치한 사례들이 대부분이었다. 그래서 고객의 시선이 먼저 가는 ‘Visual’ 영역에 로그인 영역을 두고, 로그인을 해야 하는 이유를 간략하게 기술하고 로그인 방식별 특징 또한 간략하게 기술했다.

2) 젊고 활력 있는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현
젊은 회사, 역동적인 변화, 그리고 신뢰감이 있는 회사라는 점을 고객에게 강조하고자 했다. 그래서 상품안내, 마케팅 성향이 강한 서비스는 대고객 서비스인 보험상품 소개 페이지는 구어체로 구성해 친근함을 주고, 나아가 “병원비 걱정은 넣어둬!”와 같은 젊은 서비스 워딩 및 위트 있는 일러스트로 구성했다.

3) 고객 편의 지향 '인증'
고객 중심 보안 인증서비스 환경을 구축하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기존 푸본현대생명은 생체인증, 공인인증서, 휴대폰인증 3가지 인증수단을 사용했는데 금번 리뉴얼을 진행하면서 고객선호도 1, 2 순위인 간편비밀번호(PIN), 카카오페이 2가지를 추가했다. 더불어 서비스를 사용하면서 주로 선택한 인증수단을 다음에 다시 이용할 경우 해당 인증수단이 기본으로 선택되도록 구축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