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GS칼텍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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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 Caltex | |||||||||||||||||||||||||||||
서브타이틀 | GS칼텍스 | ||||||||||||||||||||||||||||
GS Caltex | |||||||||||||||||||||||||||||
URL | https://www.gscaltex.com/kr 사이트보기 | ||||||||||||||||||||||||||||
소개 | No.1 Energy & Chemical Partner, GS칼텍스 홈페이지 | ||||||||||||||||||||||||||||
키워드 | GS칼텍스,에너지기업,정유,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미래형주유소, | ||||||||||||||||||||||||||||
사이트보기 | 제작년월 | 2020.4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기업일반 부문 > 금속/화학 등록분야 목록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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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분류 | 제조 > 에너지/자원 | ||||||||||||||||||||||||||||
소속사 | GS칼텍스 | ||||||||||||||||||||||||||||
소속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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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사 |
(주)이트라이브 정보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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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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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사이트 설명 | <제작목표>
전 산업에 걸쳐 요구되는 하나의 화두는 디지털이다. 우리에게 너무 익숙한 'I'm your energy, GS 칼텍스' 역시 디지털 환경에 도전적이고도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는 기업이다. 더 이상 주유소 이미지로 각인될 기업이 아닌 것이다. 인터넷 웹 환경의 무수한 변화속에서 10년만에 GS칼텍스 웹사이트가 개편됐다. <기획의도> GS칼텍스는 이미 디지털, 미래형 플랫폼, 친환경을 키워드로 지속적 변화를 도모하고 있다. 기존의 노후화된 웹사이트는 이러한 변화에 맞추는 데 한계가 있어 별도 미디어 채널을 개설해 미디어 허브로 활용하고 있었다. 개편대상 플랫폼은 GS칼텍스의 대표 채널이기 때문에 기업의 비즈니스를 올바르게 홍보하고, 기존의 외부 플랫폼을 통해 제공하고 있는 미디어 영역을 통합하는 ‘브랜드저널리즘’을 실현하고자 했다. <특징> 디자인, 콘텐츠, UI 영역에 대한 중요한 개선 포인트는 다음과 같다. 첫째, GS칼텍스의 지속가능한 혁신과 변화 그리고 다양한 비즈니스에 대해 고객과 공유할 것. 둘째, 기업의 변화에 대한 아이덴티티를 나타낼 것. 셋째, 기존 화학 산업와 콘셉트에 있어서 차별화할 것. 주유소 사업 외에 올레핀 등 특화된 비즈니스 영역뿐만 아니라 다양한 화학공정 내의 비즈니스 제품을 소개하고, 미래형 주유소나 친환경,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같은 기업의 미래 먹거리를 의미있게 전달하는 데 중요한 영역을 할애했다. 특히 생산공정 같은 콘텐츠는 개별 표현 구조를 통합해 원유를 통해 생산되는 여러 공정을 하나의 프로세스로 나타냄으로써 B2C 고객 및 채용 지원 대상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기업 CI만 변경하면 구분이 어려울 정도의 유사성이 높은 비주얼 타입을 지양하고 GS칼텍스만이 추구하는 ‘변화 모티프’를 표현하고자 비정형적인 ‘플루이딕 쉐입’을 사용한 메인을 구성했다. 변화와 확장이 언제든 가능한 의미를 실제 콘텐츠로도 담아내 기업소개 및 비즈니스 소개를 연결하는 통로로 활용됐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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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