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CJ 도너스캠프
CJ DONORSCAMP
서브타이틀 CJ 도너스캠프 모바일 웹사이트
CJ DONORSCAMP MOBILE WEBSITE
URL https://m.donorscamp.org 사이트보기
소개 CJ도너스캠프가 문화교육을 통해 아이들의 꿈을 꽃피우는 꿈지기가 되겠습니다.
키워드 국내 NO.1 CSV,청소년 문화 꿈지기를 육성,동영상 콘텐츠 중심 UX/UI,청소년 동아리,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공간,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20.4
등록구분 모바일웹
후보등록분야 모바일웹 서비스 부문 > 문화/레포츠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문학/예술 > 공연
소속사 CJ 나눔재단
소속사 제작진
PM김명남
기획오세리
기획김주영
기획김보배
기획양다혜
제작사

브이더블유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디자인전미경
디자인강한규
디자인구미금
퍼블리싱이윤희
웹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CJ는 ‘사업보국’의 창업 이념과 ‘기업은 젊은이의 꿈지기가 되어야 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그룹 및 계열사 차원의 다양한 사회공헌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특히, CJ는 CJ나눔재단·CJ문화재단·모든 CJ의 계열사가 함께 우리 아이들과 모든 세계인들이 문화를 즐기고, 젊은 창작자들은 문화로 꿈을 꾸며 세계로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문화보국’의 꿈을 이뤄가고 있습니다.
15주년을 맞은 CJ 도너스캠프를 청소년 문화꿈지기 중심으로 전면 리뉴얼했습니다.

<기획의도>
CJ CSV 가치 실현을 위한 첨병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명실상부 국내 NO.1 CSV CJ로 재도약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를 위해 기부 트렌드 변화에 맞춰 나눔 방식의 다양화를 반영한 사이트 활성화와 기부금 중심의 Donation에서 재능과 나눔,공유 방식의 Funation으로 변화할 수 있도록 청소년 문화 꿈지기를 육성하고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새롭게 구축했습니다. 아울러 동영상 콘텐츠 중심으로 UX/UI를 개편해 청소년 동아리가 생산하는 동영상 콘텐츠와 다수 이해관계자가 참여하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공간으로 리뉴얼했습니다.

<특징(조형, 기능, 사용성 등 구체기술) : 멀티 메인 및 UI/UX>
청소년 동아리가 생산하는 동영상 캐스트와 기존 도너스 캠프 메인 화면을 두 가지 탭으로 구성해 모바일 동영상 콘텐츠 중심 UX/UI로 개편했습니다.

<동영상 콘텐츠 중심 UX/UI>
동영상캐스트는 동아리 활동을 하는 중·고등학생들의 업로드 동영상 중심으로 UI/UX를 강화했으며, 캐스트, 동아리, 맞춤 동영상 등으로 구성했습니다. 또한 동아리별 마이페이지를 생성해 타임라인 형식으로 동아리 정보를 볼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친근한 대화형 메시징>
불필요한 이미지 요소는 제거했으며 대화형 메시징 중심의 타이포 위주 디자인으로 콘텐츠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마이크로 인터랙션>
'청소년 문화꿈지기의 장 = 무대에서 스포트라이트 받는다'는 표현의 라운드로 디자인하고, 전반적인 아이덴티티 요소로서 이를 웹사이트 전반에 녹여 냈습니다. "이 동영상 좋아요" 클릭 시에 나오는 라운드 효과 중심으로 디자인했습니다.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
전체적으로 무겁지 않고 심플하며, 빅타이포, 원페이지 디자인 등의 최신 트렌드를 반영했습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