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대한항공 글로벌 웹사이트
Korean Air Global Website
서브타이틀 대한항공 글로벌 홈페이지 재구축
Korean Air Global Website Renewal Project
URL http://www.koreanair.com 사이트보기
소개 글로벌 사용자 및 모바일 환경에 초점을 맞춘 대한항공 디지털서비스
키워드 대한항공,항공권 예매,공항정보,항공기 안내,마일리지,여행정보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21.1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문화/레포츠 부문 > 여행/관광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여행 > 공항
소속사 대한항공
소속사 제작진
PM심현준
기획허성연
기획김근혜
디자인김설영
개발신동선
개발최재군
개발김안나
퍼블리싱김봉주
제작사

유플리트 주식회사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PM이희업
기획이희윤
기획고유정
기획김나란
기획서보슬
기획신유진
기획김승환
디자인진민경
디자인구지원
디자인이윤미
디자인이서하
퍼블리싱천정은
퍼블리싱김규연
퍼블리싱강미혜
웹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대한항공 최신 디지털 트랜드를 반영하고, 디지털 서비스 채널의 글로벌한 사용자 및 최근의 모바일 환경을 고려하여 사용자 경험을 개선

기획의도
리뉴얼되는 백엔드 시스템(Amadeus)과 업데이트된 Adobe AEM에 대응하고, 국내 및 미국 웹접근성을 준수하며, 모바일 우선의 반응형으로 제작하였습니다. 추가로 UX라이팅과 14개 다국어까지도 고려하여 제작하였습니다.
미국 접근성의 경우 기획>디자인>퍼블>개발의 각 단계별로 검수과정을 거쳤으며, 반응형은 다양한 해상도에서 사용자의 경험을 동일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하되 모바일에 우선을 두고 기획/디자인을 진행하였습니다.
정보구조는 실제 고객의 여행 흐름을 고려하여 예매>공항>기내>스카이패스를 GNB에 배치하고, 회사소개, 고객센터 및 기타안내는 하단 풋터에 배치하여 정보 제공의 비중을 차등화하였습니다.

특징(조형, 기능, 사용성 등 구체기술)
1. UIUX 전면 재설계 : 주요화면의 웹과 모바일앱에서 동일사용
2. 반응형 적용으로 다양한 기기의 해상도 대응
3. AEM 및 다국어 대응
4. 미국 접근성 준수 및 국내 접근성 준수
5. 복잡한 예매를 일반 사용자 위주의 심플한 UI로 구성하고 마일리지 및 다구간등 복잡한 조건의 경우 추가 메뉴를 통해 제공
- 예매시 좌석승급, 배정등 다양한 옵션 선택 가능
6. 공항, 기내식, 항공기 기종별 안내등의 다양한 정보 제공
7. 주요 항공기의 VR 제공
8. 마일리지 확인/사용 및 다양한 연계서비스 제공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2111091047475115718585.doc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