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에스쁘아 통합 사이트
Espoir Brand & E-commerce Site
서브타이틀 에스쁘아 통합 사이트
Espoir Brand & E-commerce Site
URL http://www.espoir.com 사이트보기
소개 SEO 도입과 Fashionable한 디자인으로 새 단장한 eSpoir
키워드 에스쁘아,Espoir,메이크업 전문 브랜드,Soho Style,Soho Soul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2.8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생활브랜드 부문 > 화장품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서비스 > 화장품/미용
소속사 에스쁘아
제작사

디지털웍스(아이뱅크) 정보보기

제작진 PM: 조규성 부장
기획: 유하나 대리, 최시내
디자인: 원효선 과장, 김지은
개발: 오승환 차장
퍼블리셔: 오훈 과장
웹사이트 설명 [목표_일관된 브랜드 경험 전달]
일관된 브랜드 경험 전달을 위한 최적화된 통합 온라인 채널을 구축하는 것이 목표였다.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은 기존 사용자의 혼선을 최소화하는 맵핑이었다. 이를 위해 쉽고 직관적인 정보전달, 심플한 디자인과 일관된 컬러정책 적용, Visual+Interaction을 강화했다. 또한 통합 사이트의 시너지를 높이기 위해 기존 정보를 재구성해 업그레이드했고, 다양한 서비스 확장을 구현하기 위해 브랜딩 기반의 충실한 제품정보를 강화함으로써 기존 고객뿐 아니라 니치 고객을 대상으로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전달했다.

[UI/UX_Minimalism]
UX 접근 방법은 브랜드의 일관성이다. 일관된 룩앤필을 제공하기 위해 컬러 사용을 최대한 자제했다. 이를 통해 제품과 브랜드 정보를 부각시켰고 업그레이드 된 브랜드 아이덴티티로 Professional & Fashionable을 강조한 브랜드 콘셉트 및 뷰티 트렌드를 강화했다. 또한 다양한 검색, 간편한 조회 기능과 일관된 컬러정책과 더불어 미니멀한 디자인을 통해 화장품 사이트에 최적화된 UX를 적용했다.
UI 측면에서는 리치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정보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와이어프레임을 도입했고 트렌디한 UI 디자인 안에 브랜드 감성을 담았다. 또한, 과거 콘텐츠의 접근성을 높이고, 구독을 증대하기 위해 페이징 없는 리스트업을 전체 사이트에 구현했다.

[특징 및 차별화_화장품 브랜드 사이트 최초로 SEO 적용과 Friendly SNS 강화, 그리고 Web Faster]
에스쁘아 통합 사이트는 오픈 웹을 충실히 수행하기 위해 두 가지의 목표를 두고 개발했다.

검색엔진최적화(SEO)와 Friendly SNS가 바로 그것인데 국내 화장품 브랜드 사이트로는 최초로 검색엔진최적화(SEO)를 완벽하게 적용했으며 이를 통해 구글에 대한 크롤링의 확장 및 소셜간의 연계에 있어 양적인 검색 인덱싱을 확보했다.

Friendly SNS는 페이스북과의 연계/연동을 강화해 커뮤니케이션 공간의 한계를 극복했고, 소셜 댓글 서비스를 적용해 회원가입 없이 SNS 아이디로 스마트 로그인이 가능하다. 또한 여러 SNS에 동시 멀티 포스팅돼 어디서나 막힘 없이 멀티 디바이스를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기술과 더불어 사용자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속도 개선 부분으로 구글에서 발표한 Web Faster 정책 상위에 해당하는 엄격한 가이드를 적용함으로써 기존보다 3배 이상 빠른 가볍고, 스마트한 웹서핑을 지원할 수 있게 제작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