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아모레퍼시픽 메이크온
Amorepacipic MakeOn
서브타이틀 메이크온
MakeOn
URL http://www.makeonbeauty.co.kr/main.do 사이트보기
소개 라이프 뷰티를 실현하기 위한, 토탈 뷰티 디바이스 makeON
키워드 쇼핑,라이프뷰티디바이스,아모레퍼시픽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4.8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쇼핑몰 부문 > 전문쇼핑몰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쇼핑 > 화장품/미용 쇼핑몰
소속사 ㈜아모레퍼시픽
제작사

주식회사 와일리 정보보기

제작진
PM이재욱
웹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아모레퍼시픽의 기술력과 브랜드력을 기반으로 하는 뷰티 디바이스를 출시하면서 브랜드 아이덴티티, 간접경험, 구매, 입소문을 위한 온라인 플랫폼을 구축했다. 이미 시장에 있는 뷰티 디바이스는 외국 브랜드가 대부분이었고, 국내 시장에는 이렇다 할 경쟁상대가 없는 상황에서 아모레퍼시픽은 ‘makeON’이라는 신규 브랜드를 론칭했고, 이는 온라인에서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확립과 홍보를 위한 역할을 수행하기 위함이었다. '미용기기 카테고리의 e플래그 스토어'라는 목표 아래, 와일리는 관련된 온라인 플랫폼 구현 전략을 수립, 웹사이트 구축과 온라인 마케팅 활동까지의 그 영역을 넓혀 진행했다.

기획의도
온라인 뷰티 시장은 유통 채널의 다각화, 셀프 뷰티족 증가 등의 추세와 불황에 대처하는 까다로운 소비심리, 가치소비의 확대라는 소비자 트렌드를 토대로, 사용자의 직ㆍ간접적인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경험을 온라인 플랫폼에서 최대한 경험하게 하기 위한 방향으로 전개했다. 브랜드 철학을 녹여 브랜드와 제품의 가치를 이야기하기 위해 주요 타깃층인 25~35세 여성의 '감성적인 공감을 이끌어 내는 제품 그 이상의 이야기’를 전달하려고 했다. 이성적인 정보에 대한 만족감, 브랜드 경험을 통한 감성 전략을 통해 '공감'이라는 키워드를 주요 콘셉트로 다양한 메뉴와 콘텐츠로 구성했다.

특징
1. Focus on Product
브랜드 쇼핑몰이어서 기본적이나 핵심적인 제품에 대한 직ㆍ간접 경험을 높이는 것에 주력했다. ‘Big & Simple’ 모토로 디자인했으며, 제품 진동에 대한 퍼포먼스를 '객관적'으로 예측할 수 있도록 실제 제품이 구동되는 UI와 기능을 표현했다.

2. Responsive Web
Big & Simple 전략을 토대로 제품, 영상, 콘텐츠 등이 크고 시원하게, 브랜드 라이프 스타일을 적극적으로 표현해 주기 위한 구성으로 반응형웹은 필수적인 상황이었다. 이에 따라 다양한 해상도와 디바이스에도 동일한 브랜드의 감성을 표현할 수 있게 제작했다.

3. Beauty Class(뷰티 클래스)
핵심 타깃에 맞는 고객을 대상으로 온라인 캠페인 활동도 함께 전개했다. 뷰티 클래스는 네이버 DA광고를 통해서 대상자를 선정, 온라인에서 영향력이 높거나, 제품에 고관여 사용자를 선별, 실제 오프라인에서 브랜드 소개, 슈퍼모델 뷰티 토크, 제품 체험 등을 펜트하우스에서 진행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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