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아모레퍼시픽 헤라
AmorePacific HERA
서브타이틀 헤라
HERA
URL http://www.hera.co.kr 사이트보기
소개 동시대의 감성을 표현하는 코스메틱 브랜드 ‘헤라’의 공식 사이트입니다.
키워드 반응형웹,웹접근성,AEM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4.6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생활브랜드 부문 > 화장품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서비스 > 화장품/미용
소속사 ㈜아모레퍼시픽
제작사

(주)이롭게 정보보기

제작진
PM김은주
디자인유현종,김설아,김혜령
퍼블리싱김은지,김수진,전건규
개발박지영,조영일,김진
웹사이트 설명 이번 개편 프로젝트는 ‘헤라’가 가진 완벽한 여신의 이미지를 동시대 감성에 맞게 재해석하는 작업이었다. 뉴요커, 파리지엔느 등 특정 지역에 사는 사람들을 일컫는 애칭이 있다. 이러한 용어는 지정학적인 의미가 아니라 뉴욕과 파리로 대변되는 문화와 패션을 즐기는 사람들을 의미한다. 2014년 헤라는 헤라의 도시를 ‘서울’로 선언하고, 서울에 살고 있는 트렌디한 감각을 가진 사람들을 서울리스타로 정의했다. 본 프로젝트의 목적은 ‘서울리스타’로 대표되는 고유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하는 것. 반응형 웹으로 구축해 모바일 사용자에 대응하고 제품 정보를 쉽게 탐색할 수 있도록 탐색 방식을 개선하는 것 또한 목적 중 하나였다.

[모바일에 최적화된 반응형 웹사이트 구축]
대부분 화장품 브랜드에서 반응형 웹을 구축할 때, 일정과 비용 문제로 큰 이미지의 제품 상세 정보를 무조건 리사이즈해 넣는다. 하지만 이 경우 모바일에서의 가독성이 매우 낮아지므로,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모바일에서도 가독성이 보장되도록 인력을 추가 투입해 모바일 접속 시에도 가독성 및 이미지 퀄리티가 보장되도록 업무를 지원했다.

[검색엔진에 최적화된 웹사이트 구축]
이번 개편에서 헤라 웹사이트는 검색엔진 최적화 작업을 함께 진행했으며, 네이버뿐 아니라 구글이나 바이두 등에서도 검색 결과에 노출되도록 추가로 작업했다.

[제품 정보 탐색 방식을 직관적이고 간결하게 정리]
화장품 분류 방식은 기능별, 유형별, 라인별로 기준이 정형화돼 있다. 대부분 이러한 분류를 GNB 또는 LNB에서 풀어 메뉴화해 적용하는데, 헤라는 제품 카테고리가 방대하기 때문에 ‘스마트 서치(Smart Search)’ 개념을 적용해 한눈에 제품 분류가 보이도록 개선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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