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한국씨티은행
Citibank Korea Inc.
서브타이틀 씨티은행
Citibank
URL http://www.citibank.co.kr 사이트보기
소개 글로벌 가이드 준수 및 고객 맞춤 메뉴를 제공하는 씨티은행
키워드 씨티은행,글로벌 뱅킹,사용자 편의,심플리시티,메뉴 간소화,고객 맞춤메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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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년월 2015.10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금융 부문 > 은행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금융/부동산 > 은행
소속사 한국씨티은행
제작사

(주)플립커뮤니케이션즈 정보보기

제작진
PM안재균,정태영
기획구본관,김태형,박지애,박지영주임
디자인정현미,김하영,김효진주임,박지영주임
개발전재택,이선호,여기주,최원석
퍼블리싱이희정,이윤희,박미연,정유진,유희경,신민경,장은지,김경희
플래시영상장준녕
웹사이트 설명 제작 목적
고객이 방대한 정보 노출로부터 보호하고, 고객별 맞춤메뉴를 제공해 은행업무 이용에 편의를 높이는 것이 목적이었다. 이 외에 전면적인 디자인 개편으로 씨티은행 고유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고객에게 각인시키고자 했다.

기획 의도
기존의 은행 웹사이트들은 로그인이 필요한 콘텐츠와 로그인이 필요 없는 콘텐츠 페이지가 섞여 있어 혼란을 줬다. 씨티은행은 사용자 패턴을 분석하고, 사용자에게 익숙한 ‘로그인’ 이라는 행위를 중심으로 메뉴를 구분했다.

주요 특징
1. 고객 패턴에 따른 접근성 향상
전체 메뉴를 나열하지 않고 콘텐츠와 거래업무를 분리ㆍ제공해 고객 접근성 및 사용성을 높였다. 첫 화면에서는 상품과 서비스 안내 등 로그인이 필요 없는 콘텐츠 메뉴를 제공한다. 뱅킹 고객에게는 조회, 이체 등의 메뉴가, 카드고객에게는 조회, 결제 등의 메뉴를 맞춤식으로 제공한다.

2. 브랜드를 녹여 낸 글로벌 디자인
마케팅을 위해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룩앤필을 통일하고, 전 세계에 있는 씨티은행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반영해 글로벌 뱅킹으로서의 입지를 굳히고자 했다. 메인 화면은 넓고 선명한 실사 이미지의 프로모션을 제공해 사용자가 사이트 접속 시 꽉 막힌 느낌보다는 시원함을 느끼게 했다. 그럼으로써 자연스럽게 씨티은행의 프로모션 및 상품소개를 접할 수 있게 했다.

3. 고객을 위한 사용성 개선
ㄱ.상품정보의 가독성 향상
고객에게 처음부터 많은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오히려 중요한 정보를 전달하지 못할 수 있다. 그래서 상품의 중요 정보를 나열하되, 부가적인 정보는 ‘닫힘’ 상태로 제공해 가독성을 향상시켰다.

ㄴ. 상품 찾기 멀티 기능 바 추가
상품을 보고, 비교하고, 검색하기 쉽도록 목록과 상세 화면에 상시 고정 기능 바를 제작했다. 검색은 키워드 자동 완성 검색으로 리로드(Reload)없이 원하는 상품을 검색한 뒤 이동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상품 분류 간의 이동을 돕기 위한 바로가기 기능과 비교함을 멀티 기능 바에 포함했다.

ㄷ. 메뉴 재분류 / 노출 메뉴 개수의 제한
사이트를 개편하면서 메뉴는 유사한 서비스 별로 재그룹화했고, GNB에서 메뉴를 찾아가는 고객들에게는 읽기 쉽도록 그룹의 개수를 평균적으로 5~7개로 구성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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