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에뛰드 하우스
ETUDE HOUSE
서브타이틀 에뛰드
ETUDE
URL http://www.etude.co.kr 사이트보기
소개 브랜드 에센스를 활용한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에뛰드 3.0 디지털 채널
키워드 메이크업,스킨케어,립스틱,마스카라,아이섀도우,파운데이션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4.12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생활브랜드 부문 > 화장품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제조 > 화장품/미용
소속사 (주)에뛰드
제작사

디지털웍스(아이뱅크) 정보보기

제작진
PM조규성
기획유하나,장강
디자인김도경,김지영과장,김초아
개발허선우,김두하
퍼블리싱정병만
웹사이트 설명 제작 목적
메이크업 브랜드 에뛰드 하우스는 새로운 뷰티포털 기반의 통합 사이트를 구축하고자 기존 웹사이트를 리뉴얼했다.

제작 이슈
마이 브랜드 밀착화와 브랜드 정수를 느낄 수 있는 UI와 UX 전면 개편을 시작으로 콘텐츠 중심의 새로운 메뉴 재편을 통해 포털형 구조로 개선했다. 특히, 콘텐츠 부분의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많은 인게이지 콘텐츠를 강화하는 것이 중요한 개선 사안이었다.

기획 의도 및 특징
웹 트렌드에 밀착한 구성과 편리한 기능을 기반으로 한 UI/UX 재편과 사용자 소구에 밀접한 커뮤니케이션 구조로 모든 콘텐츠는 재편 및 신규 채널 개설을 했다. 풍부한 정보와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네이밍, 메뉴 구조, SEO 키워드 등의 디지털 채널 최적화에 신경 썼다.

제작 과정
프리 프로덕션(Pre-Production) 단계
실제 에뛰드 타깃층인 10~20대 중에서 테스터를 선정했고, 포커스 그룹 인터뷰(FGI)와 사용성 테스트(UT), 정보구조에 대한 카드 소팅(Card Sorting)을 수행해 UX적 결과를 산출했다. 동시에 사용자 분석을 위한 전반적인 태깅 매니저 업데이트, 주요 트래킹 요소들에 대한 테스트, 분석을 통한 인사이트를 도출해 소비자의 다양한 활동의 루트 제공 및 전달력을 강화할 수 있는 구조적인 개선 사안을 만들었다.

Implementation 단계
전반적으로 플랫(Flat) 콘셉트에 실루엣 요소들을 포인트로 활용해 에뛰드가 가진 환상적인 요소를 표현했다. 와이드앤풀(Wide & Full) 방식의 이미지로 개선해 정보와 브랜드 전달력을 강화했다.
메인 화면, 랜딩 화면, 콘텐츠로 이뤄지는 3단계 정보 뎁스를 유지해 사용자 피로도 및 접근성을 개선했다. 또한 브랜드 특성상 메인 화면의 중요도가 높은 점을 인지해 평균 재방문 주기 분석데이터를 통한 다양한 리플래시 효과를 반영했다.

뷰티 콘텐츠는 리뉴얼의 중요 요소다. 기존보다는 비주얼적 접근과 풍부한 정보와 공감요소를 강화한 구조로 UI 및 콘텐츠 내용에 대해서도 업그레이드했다. 사용자 트래킹을 입체적으로 유도할 수 있도록, 연속적인 구조와 유관 링크 연계 서비스를 신설했다. 아카이브 성격을 가지고 있던 브랜드 정보들을 심미적인 접근을 위한 구성으로 전면 개선했다. 검색엔진최적화(SEO)를 위한 모든 콘텐츠의 속성 및 라벨링 개선은 물론, 페이지 속도 및 크롤링 최적화등을 통해 점유율 상위 랭크를 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