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KYOBO LIFEPLANET LIFE INSURANCE
서브타이틀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KYOBO LIFEPLANET LIFE INSURANCE
URL https://www.lifeplanet.co.kr 사이트보기
소개 국내 최초의 인터넷 생명보험사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키워드 라이프플래닛,교보라이프플래닛,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라이프플래닛생명,KYOBO LIFEPLANET,LIFEPLANET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5.4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금융 부문 > 보험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금융/부동산 > 보험
소속사 (주)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
제작사

(주)애드캡슐소프트 정보보기

제작진
PM박상용
PM김경아
기획권두혁
기획안나리
기획백연희
기획김현주
디자인김정두
디자인박혜은
디자인백지혜
디자인남수현
개발최용성
개발하정은
개발정익재
개발권보선
개발이나
개발전석진
개발김재성
퍼블리싱임국태
퍼블리싱김혜련
퍼블리싱윤정환
퍼블리싱박현아
웹사이트 설명 1. 제작 목적
생명보험(종신보험 등) 인터넷 가입은 해외에선 핀테크 관련 스타트업 비즈니스 분야에서 매우 유망한 분야이지만, 국내에선 생소한 개념으로 아직은 미성숙한 단계에 머물러 있다. 이에 다소 낯설더라도, 고객이 스스로 인터넷 생명보험에 가입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UI와 UX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사이트를 구현했다.

2. 기획 의도
고객은 이해하기 어렵거나 사용 편의성이 떨어지는 경우 이탈할 가능성이 크다. 그러므로 각 단계에서 다음 단계로 쉽게 넘어갈 수 있는 장치들이 마련되어야 한다고 판단했다. 이에 단계별 장애요소(hurdle)의 제거하고 최소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기획했다.

3. 특징
- 데이터 분석을 통한 UI/UX 구현
고객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유입 고객의 대부분은 보험 가입목적이 뚜렷한 고객으로서 비교를 위해 여러 조건에 맞춰 설계를 반복하거나 여러 상품을 탐색하지 않는 등의 행동 패턴을 보였다. 이를 바탕으로 화면별 컨텍스트를 가정해 UI/UX를 구현했다.

- 청약정보 입력 UI/UX에 대한 새로운 대안을 제시
보험 가입의 경우, 약 50개 정도로 구성된 입력 폼을 완성해야 청약이 완료되는데, 해당 용어는 일반 사용자가 쉽게 이해하기 어려운 용어들로 구성돼 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모든 입력 항목을 그룹화하고 시각화해 상대적으로 간편한 느낌을 주는 디자인을 적용했고, 입력 중 어려움이 있는 항목에서는 해당 영역에 마우스나 키보드의 포커스가 접근하면 자동으로 도움말이 출력되는 기능을 도입했다.

- 유용한 정보와 재미 요소는 덤
보험에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를 위해 상품 설계 단계에서 통계 정보와 추천 설계 등의 유용한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보험웹툰'과 '기승전라플' 메뉴를 통해 쉽고 유쾌하게 보험에 접근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려 했고, 청약 완료 단계에서 직원들이 직접 출연한 감사 인사 동영상을 통해 보험가입의 지루함을 해소하고자 했다.

- 언제, 어디서나 이어지는 가입
가입 절차별 입력 내용이 '마이플랜'에 자동 저장돼 최대 30일간 PC 및 모바일 등 모든 기기에서 저장 내용을 확인하고 가입 절차를 이어갈 수 있는 편리한 기능을 제공한다. 전화로 가입 일부를 진행하고 이어서 고객이 중요한 내용을 확인하고 공인인증을 하면 청약이 완료되는 다이렉트TM과 인터넷이 결합된 하이브리드 방식의 청약서비스도 구현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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